[국제마케팅] LG전자의 해외마케팅 -중동,아프리카에서의 현지화전략을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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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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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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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뷰 준비과정
(1) 기업 선정 및 이유
(2) 질문지 작성과정
(3) 만남 약속
2. 기업 정보
(1) 기업 이름
(2) 주요 생산품(수풀품)
(3) 주요 수출 지역
(4) 해외 직접 투자 지역
(5) 매출액
3. 인터뷰
(1) 인터뷰 담당자 소개
(2) 전반적인 마케팅활동
(3) 중동&아프리카 지역
(4) 현지화 전략
(5) 스포츠 마케팅
(6) 국내 마케팅과 해외 마케팅 비교
(7) 경쟁업체
(8) 기타
4. 인터뷰 후 소감
5. 참고사항
- 본문내용
-
-해외에서의 LG전자의 이미지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중동과 아프리카, 또는 중앙아시아 등의 지역에서는 distributer들이나 딜러들이 경쟁적으로 거래를 원한다. 돈이 된다는 거다. 우리나라의 발전상과 LG전자의 이미지 재고로 인해 우리의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호응도가 올라갔으며, 이는 매출의 증가로 이어졌다.
-해외업무는 어떤 식으로 관리하는가?
해당국가 내에 작은 법인회사가 존재하거나 지사를 파견하고 있다. 한국에는 LG본사가 있고, 해당 국가에는 LG지사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각 국가들마다 distributer가 따로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우 외국인이 법인을 설립하는 것을 금지하기 때문에 지사를 파견하고 있으며, 터키에서는 LG의 터키법인이 설립되어 있다. 또한 아랍의 상거래관례에 있어서 agent를 통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distributer의 관리에 힘쓰고 있다.
한국본사에서 하는 일은 관리차원이다. 예를 들면 ꡐ어느 지역은 딜러망이 약하니 보충을 하라ꡑ라든지,ꡐ시장의 확대에 따른 딜러망 몇 개를 확충을 해라ꡑ하는 지시를 내리고, 해당국가의 회사나 정부에서 실시하는 입찰에 참가하는 것들에 대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입찰의 경우 대규모의 물량을 공급하고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중점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 참고문헌
-
LG전자 홍보CD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m, http://www.lge.co.kr
DAUM, NAVER 뉴스, 종합검색(검색어 : LG전자, 중동, 아랍, 메카폰 등)
이채윤,『삼성경영 : 100문 100답』, 서울: 열매,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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