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전자의 해외마케팅 -중동,아프리카에서의 현지화전략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뷰 준비과정

(1) 기업 선정 및 이유

(2) 질문지 작성과정

(3) 만남 약속
2. 기업 정보

(1) 기업 이름

(2) 주요 생산품(수풀품)

(3) 주요 수출 지역

(4) 해외 직접 투자 지역

(5) 매출액
3. 인터뷰

(1) 인터뷰 담당자 소개

(2) 전반적인 마케팅활동

(3) 중동&아프리카 지역

(4) 현지화 전략

(5) 스포츠 마케팅

(6) 국내 마케팅과 해외 마케팅 비교

(7) 경쟁업체

(8) 기타
4. 인터뷰 후 소감
5. 참고사항

본문내용
-해외에서의 LG전자의 이미지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중동과 아프리카, 또는 중앙아시아 등의 지역에서는 distributer들이나 딜러들이 경쟁적으로 거래를 원한다. 돈이 된다는 거다. 우리나라의 발전상과 LG전자의 이미지 재고로 인해 우리의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호응도가 올라갔으며, 이는 매출의 증가로 이어졌다.

-해외업무는 어떤 식으로 관리하는가?
해당국가 내에 작은 법인회사가 존재하거나 지사를 파견하고 있다. 한국에는 LG본사가 있고, 해당 국가에는 LG지사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각 국가들마다 distributer가 따로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우 외국인이 법인을 설립하는 것을 금지하기 때문에 지사를 파견하고 있으며, 터키에서는 LG의 터키법인이 설립되어 있다. 또한 아랍의 상거래관례에 있어서 agent를 통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distributer의 관리에 힘쓰고 있다.
한국본사에서 하는 일은 관리차원이다. 예를 들면 ꡐ어느 지역은 딜러망이 약하니 보충을 하라ꡑ라든지,ꡐ시장의 확대에 따른 딜러망 몇 개를 확충을 해라ꡑ하는 지시를 내리고, 해당국가의 회사나 정부에서 실시하는 입찰에 참가하는 것들에 대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입찰의 경우 대규모의 물량을 공급하고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중점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참고문헌
LG전자 홍보CD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m, http://www.lge.co.kr
DAUM, NAVER 뉴스, 종합검색(검색어 : LG전자, 중동, 아랍, 메카폰 등)
이채윤,『삼성경영 : 100문 100답』, 서울: 열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전자 휴대폰의 국제 마케팅(기업방문 및 인터뷰)
  • 전략 공급업체로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선정되는 등 미국 WCDMA 시장에서도 앞서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전통적으로 삼성전자에 이어 시장 점유율 2위를 고수하였지만 후발업체인 팬택앤큐리텔(SK텔레텍 인수)과 엇비슷한 시장 점유율를 보이며 점차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던 상황에서, LG전자는 그 돌파구로 해외시장개척을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LG전자 휴대폰 사업부 국제 마케팅 담당자와 접촉하여 이들의 전략에 관해 조사하여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을 택하고 실행했다. (2) 무역기업국내 시장의 수요가 공급보다 적으면 기업들이 제품을 모두 판매하기 위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한다. 즉, 무역기업이 된다. 삼성전자는 무역기업 단계에 있을 때, 해외 시장에 제품을 수출할 경우 제대로 수출할 수 있기 위하여 외국어에 능통한 한국인이나 한국어에 능통한 외국인을 중심으로 인적 자원을 추구했다. 또한 현재 직원들의 언어 능력이나 다른 관련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직원에

  • LG전자 백색가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LG전자 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및 시사점
  •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 “고부가 프리미엄 제품(노트북 등의 디지털 신제품)” 판매에 자원을 집중한다는 “중국 사업 계획” 마련하였다.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1 :“ 현 지 화 ”① 현지 경영 Resource를 최대한 활용한 경영 성과의 극대화.- 생산의 현지화 : 14개의 생산 법인 설립(93년-한국 기업 최초 해주 법인 설립)- 중국인의 NEEDS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의 제조로 현지 공략- 현지 업체와의 아웃소싱(구매단가 인하효과 큼)-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전자의 글로벌 경영 사례 (1) 중남미 - 진출배경(1) 중남미 - 경영 전략(본국 지향적 접근 방식)(1) 중남미 - 경영 전략(인재 양성)(1) 중남미 - 경영 전략(현지화 전략)(1) 중남미 - 경영 전략(후원 활동)(1) 중남미 - 멕시코(1) 중남미 - 브라질(1) 중남미 – 성 과(2) 중국 - 진출과정(2) 중국 - 투자 특징(2) 중국 - 전략 방식(현지화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제품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가격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마케팅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전자 산업 발전에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GOLD STAR의 이미지를 깊숙히 뿌리내렸다. 1962년 5월에는 LG전선의 전신인 한국케이블 공업을 설립하여 전기 전자 산업의 영역을 확대해 나갔다. LG는 1967년 5월 미국의 칼텍스사와 합작으로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인 호남정유를 설립하여 그룹 성장의 전기를 마련했고, 한국 콘티넨탈 카본, 금성통신, 금성전선, 럭키개발, 국제신보, 경남일보등을 설립하여 LG의 기틀을 다졌다.( 1970-1979 )* 내실 성장과 영역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