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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정의
2. 기업연혁
3. 창업주 소개 - 마크 주커버그
4. 선정동기

Ⅱ. 본 론
1. 페이스북의 SWOT분석
2.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3. 페이스북의 마케팅전략
4. 기업이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이유
5. 페이스북 마케팅 기업사례
6. 페이스북의 경쟁사 비교
7. 페이스북의 전망

Ⅲ. 결 론
Ⅳ. 출 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정 의

페이스북(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이다. 13세 이상이면 누구든 이름·이메일·생년월일·성별 기입만으로 간단하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친구 맺기’를 통하여 많은 이들과 웹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 페이스북 회원수 7억 5천만명
● 매일 6천만건 이상의 업데이트
● 매주 이용자들이 올리는 컨텐츠는 50억 건을 넘음
● 페이스북에 이용자가 머무르는 시간은 일평균 55분 이상
● 미국 내 100위안에 드는 웹사이트 3분에 2가 페이스북 커넥트를 채택
● 모바일을 통한 페이스북 접속 회원 수는 1억 명 이상

2. 기업연혁

① 2003. 10. 하버드 대학의 전산시스템을 활용해서 Facemash를 제작
② 2004. 02. Facemash를 발전시켜서 ‘TheFaceBook라는 이름으로 하버드생
교류사이트로 정식서비스 시작
③ 2004. 03. 스탠포드, 예일, 콜럼비아대학으로 범위 확장
④ 2004. 06.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 회사 설립
⑤ 2004. 12. 가입자 100만명 돌파
⑥ 2005. 08. Facebook으로 명칭 변경
⑦ 2005. 09. 고등학교까지 서비스 확대
⑧ 2006. 04. 페이스북 모바일 시작
⑨ 2006. 12. 가입자 1200만명 돌파
⑩ 2008. 02. 스페인, 프랑스에 Facebook 서비스 시작
⑪ 2008. 08. 가입자 1억명 돌파
⑫ 2009. 12. 가입자 3억명 돌파
⑬ 2010. 03. 미국 웹사이트 방문자수 1위 등극
⑭ 2011. 07. 가입자 7억 5천만명 돌파

참고문헌
(1) 웹사이트

http://100.naver.com - 페이스북
http://www.wikipedia.org - Facebook
http://www.rankey.com/blog/trackback.php?no=column_347
http://www.cyworld.com/uridea/7188490
http://jsblab.com/30124582279
http://blog.witwit.co.kr/
http://mushman.co.kr/2691312
http://dahamida.blog.me/10108293789
http://www.estorylab.com/138
http://www.FastCompany.com - Facebook's Mark Zuckerberg: Hacker. Dropout. CEO.
http://www.Readwriteweb.com - Did Mark Zuckerberg's Inspiration for Facebook Come Before Harvard?

(2) 참고 문헌

페이스북 이펙트 , 크리스 트레드어웨어 · 메리 스미스 (2010)
페이스북 마케팅 ,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2010)
Face to Facebook , 강학주 (2011)
페이스북 비즈니스 , 저스틴 R. 레비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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