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스타벅스한국진출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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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본론

1. 연혁

2. 기업소개

3. 산업환경분석

4. SWOT분석

5. 해외진출원칙

6.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전략


[3] 결론

1. 문제점과 해결방안

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석유다음으로 유동량이 많은 물품이고 대한민국 역시 커피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한 해 개인당 커피 소비량이 300잔이라는 조사결과를 보더라도 커피는 이미 우리 문화와 상당히 밀접한 연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즘 대학교 캠퍼스만 보더라도 여대생의 절반이상은 한손에 테이크아웃 커피를 들고가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이크아웃커피의 시초와 커피공화국의 장본인인 스타벅스를 파헤쳐 보기로 하였습니다.

[2] 본론

1. 연혁
-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 1982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 둠, 이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 된 계기가 됨.
- 1985 슐츠가 “il Gio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 1987 슐츠,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
-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 1998 SBUX의 이름으로 나스닥에 상장
- 1996 스타벅스 첫 해외진출 (일본)
- 1999 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점 오픈

2. 기업소개

1)스타벅스의 사명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 다양성을 필수로 포용한다.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거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참고문헌
- www.starbucks.co.kr
해럴드뉴스
중앙일보
각종 네이버 블로그
- http://www.ideakeyword.com/2497
- http://blog.naver.com/shaeri00?Redirect=Log&logNo=100049024790
-http://cafe.naver.com/starbucksgossi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736
- http://blog.naver.com/gatesceo?Redirect=Log&logNo=150092380121
- http://blog.naver.com/dnbride?Redirect=Log&logNo=70005578403
- http://www.starbucks.com/responsibility/learn-more/goals-and-progress/community
- http://blog.naver.com/wl12dud34?Redirect=Log&logNo=30069361675
- http://cafe.naver.com/09unio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11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4&dirId=4&docId=513291&qb=7Iqk7YOA67KF7IqkIOydvOuzuOynhOy2nOyghOuetQ==&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pid=gLPnFdoi5T8ssvRlcthsss--072406&sid=TNeO0gGI10wAAHIxEkA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10&docId=34215265&qb=7Iqk7YOA67KF7IqkIOydvOuzuOynhOy2nOyghOuetQ==&enc=utf8§ion=kin&rank=4&search_sort=0&spq=0&pid=gLPnFdoi5T8ssvRlcthsss--072406&sid=TNeO0gGI10wAAHIxEkA
- http://blog.naver.com/codi1215?Redirect=Log&logNo=140031891089
레포트월드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참고
한경 비즈니스 2001년 1월 15일호 참조
한국경제신문 1999년 11월 8일 자 참조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한국경제신문 2000년 12월 5일자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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