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글로벌전략,스타벅스한국진출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본론
1. 연혁
2. 기업소개
3. 산업환경분석
4. SWOT분석
5. 해외진출원칙
6.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전략
[3] 결론
1. 문제점과 해결방안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석유다음으로 유동량이 많은 물품이고 대한민국 역시 커피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한 해 개인당 커피 소비량이 300잔이라는 조사결과를 보더라도 커피는 이미 우리 문화와 상당히 밀접한 연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즘 대학교 캠퍼스만 보더라도 여대생의 절반이상은 한손에 테이크아웃 커피를 들고가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이크아웃커피의 시초와 커피공화국의 장본인인 스타벅스를 파헤쳐 보기로 하였습니다.
[2] 본론
1. 연혁
-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 1982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 둠, 이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 된 계기가 됨.
- 1985 슐츠가 “il Gio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 1987 슐츠,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
-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 1998 SBUX의 이름으로 나스닥에 상장
- 1996 스타벅스 첫 해외진출 (일본)
- 1999 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점 오픈
2. 기업소개
1)스타벅스의 사명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 다양성을 필수로 포용한다.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거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 참고문헌
-
- www.starbucks.co.kr
해럴드뉴스
중앙일보
각종 네이버 블로그
- http://www.ideakeyword.com/2497
- http://blog.naver.com/shaeri00?Redirect=Log&logNo=100049024790
-http://cafe.naver.com/starbucksgossi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736
- http://blog.naver.com/gatesceo?Redirect=Log&logNo=150092380121
- http://blog.naver.com/dnbride?Redirect=Log&logNo=70005578403
- http://www.starbucks.com/responsibility/learn-more/goals-and-progress/community
- http://blog.naver.com/wl12dud34?Redirect=Log&logNo=30069361675
- http://cafe.naver.com/09unio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11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4&dirId=4&docId=513291&qb=7Iqk7YOA67KF7IqkIOydvOuzuOynhOy2nOyghOuetQ==&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pid=gLPnFdoi5T8ssvRlcthsss--072406&sid=TNeO0gGI10wAAHIxEkA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10&docId=34215265&qb=7Iqk7YOA67KF7IqkIOydvOuzuOynhOy2nOyghOuetQ==&enc=utf8§ion=kin&rank=4&search_sort=0&spq=0&pid=gLPnFdoi5T8ssvRlcthsss--072406&sid=TNeO0gGI10wAAHIxEkA
- http://blog.naver.com/codi1215?Redirect=Log&logNo=140031891089
레포트월드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참고
한경 비즈니스 2001년 1월 15일호 참조
한국경제신문 1999년 11월 8일 자 참조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한국경제신문 2000년 12월 5일자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