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스타벅스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Prologue ------------------------------------ 2

Ⅱ. 본 론
1. 스타벅스 소개 ---------------------------- 3~ 4
- 스타벅스의 역사
- 스타벅스의 기본철학
2. 해외시장 진출배경 ------------------------- 5
3. 진출해외시장 ------------------------------ 5
4.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6~ 8
- 시장진입과정
- SWOT를 통한 시장진입환경분석
- 마케팅 전략
5. 한국 스타벅스의 성과 --------------------- 8~ 9
6. 한국 스타벅스의 성공비결 ----------------- 9~12
7. 한국 스타벅스에 대한 전략적 제안 --------- 12~13

Ⅲ. 결 론
8.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스타벅스의 미래 ------ 13~14
- 현 성과
- 지속적인 성공이유
-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Prologue

`한때의 바람일까, 확실한 경쟁력의 산물인가.'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불고있는 커피전문점 스타벅스(STARBUCKS)의 열풍에 대한 이야기는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져 오는 사회적 이슈거리이다. 한국에서도 2001년 스타벅스는 큰 이슈거리를 몰고 온 바 있다.
전 세계 30개국에 6천 8백여 개의 점포를 거느린 스타벅스 제국을 일구어낸 창업자 하워드 슐츠는 과연 운이 좋은 사람이었을까? 그에게 별다른 비결이 있던 것일까? 우리 조는 이처럼 단순한 자국 내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을 사로잡게 된 원인과, 국내 사례를 바탕으로 스타벅스의 지속적인 열풍의 원인을 국제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살펴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원제 : Pour Your Heart into It) / 하워드 슐츠

- 스타벅스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 2002 프랜차이즈 이야기 http://www.fckorea.co.kr/webzin/200203/200203.asp

- 인터내셔널 뉴스 173/174호
-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2001.10.30일자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2001.02.19일자, 2002.10.21일자
- 국민일보 http://www.kukminilbo.co.kr/ 2001.8.16일자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2002.10.10일자
- 중앙일보 http://www.joongang.co.kr 2002.10.27일자, 2002.3.24일자
- 매일경제 http://www.mk.co.kr 2002.10.30일자, 2003.6.23일자
-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2003. 6. 20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전략] 스타벅스 사례
  • 전략 – (2) 사업다각화필요성*사업 다각화제품 유사성브랜드 인지도커피전문점 시장 포화매력적 인접 시장 존재필요성강력한 공급망*사업 다각화위험요소브랜드 이미지실추 우려기존 커피믹스와차별화 가능성하위브랜드 전략기존의 스타벅스제품군 활용*하위 브랜드 런칭브랜드 전략사업다각화브랜드 이미지 활용을 통한 유사제품 시장 진출전략목표전략실행방법커피믹스, 커피캔제품형태백화점편의점대형마트기존 스타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사례
  • 차 례(국제마케팅)Ⅰ. 서 론1. 국제마케팅의 개념 2. 국제마케팅의 정의 13. 국제마케팅의 주요 활동 4. 국제마케팅의 전략2~35. 글로벌 마케팅 환경 6. SRC(자국민 중심주의)3~47. GATT 8. Balance of payment 9. Tariff610. WTO 11. protectionismⅡ. 본 론1. 스타벅스의 기원82. 기업소개3. SWOT94. 스타벅스의 마케팅믹스 (5Ps)11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26.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중국, 국내)14Ⅲ. 결 론17보 고 서국제마케팅의 범위와 도전 그리고 역동적인 환경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
  • STARBUCKSIndex1.스타벅스 소개2.스타벅스 마케팅 전략1)스타벅스 4p+마케팅2)스타벅스 swot분석3)스타벅스 stp전략3.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1)해외 시장 진출 상황2)해외 시장 진입방식3)해외 진출 사례4)해외 진출 위험스타벅스 소개1971.~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가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당시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 고객 중심으로 한 잔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 글로벌 마케팅 전략Contents회사 소개글로벌 마케팅 전략일본 시장에의 진출한국 시장에의 진출결론회사 소개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브랜드.고급원두 커피 시장을 주도 하는 회사.에스프레소 커피를 공급 하는 세계 최초의 커피 체인점.최초 북미에서 사업을 시작, 현재 전세계적으로 10,000여 개의 점포 보유.회사 연혁1971: 시애틀에서 스타벅스커피점 오픈.1982: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마케팅에 참여, 에스프레소바에 커피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