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애호도중요성.상표애호도영향요인,상표애호도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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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대형할인점
(1) 대형할인점의 정의와 특성
(2) 대형할인점의 급성장

□ 상표애호도
(1) 상표의 정의 및 측정
1) 행동주의적 접근
① 동일상표애호도
② 불안정애호도(전환상표애호도)
③ 양분된 상표애호도
④ 비 상표애호도
2) 상표애호도의 영향요인
① 소비가치

□ 상표자산
(1) 상표자산의 정의

본론

□ 상표애호도의 중요성
(1) 상표애호도의 유용성
1) 상표자체가 제품이다.
2) 상표는 제품의특징을 전달하는 단서이다.
3) 상표는 시장범위의 전략을 용이하게 한다.
(2) 상표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1) 광고효과

󰡓 상표애호도 성공사례
(1) 코카콜라
(2) 인텔의 사례
1) 경쟁사들과의 무차별성
2) pc 시장의 확대
3) 성과

󰡓 상표애호도의 감소
(1) 삼성 Anycall경우
스마트폰이 변수…삼성·LG 아이폰 비해 취약
(2) '갤럭시S'보다 '아이폰4'가 더 좋아!”
(3) SONY의 경우
(4) 아이리버의 경우
☞ 상표애호도의 감소 요인
☞ 판매 촉진

결론

□ 상표애호도의 형성
(1) 저관여&고관여 제품
(2) 기술력을 이미지로...
(3) 위기를 기회로
(4) 일관성있는 브랜드 이미지 고수

󰡓 출처자료

본문내용
서론

□ 대형할인점

(1) 대형할인점의 정의와 특성

대형할인점은 유통기관의 하나로 물건을 대량으로 저가에 판매하는 도매 기관의 특성과, 최종소비자가 직접 이용한다는 소매기관의 특성을 모두 지닌다. 그렇지만 최종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소매행위에 더 중점을 두기 때문에 소매기관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대형할인점이라는 용어는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 카테고리 킬러 등 대규모의 할인점을 의미하며, 규모면에서는 유통 산업 발전 법 및 자연녹지지역의 대형할인점 설치 운영 등에 관한 고시 등에 의하면 매장면적 3,000㎡ 이상의 대규모 점포를 의미한다.
대형할인점은 구입가격, 물류비용, 점포출점비용, 광고판촉비용, 운영비용 등의 혁신적 절감을 통해 저가격 소매전략을 추진한다.

(2) 대형할인점의 급성장


(☞ 자료출처: 네이버뉴스)
정부의 보호와 소매기관 내부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낙후성을 면치 못하던 국내 유통산업은 1993년 UR 타결에 따라 유통시장의 개방 일정이 결정되었고, 기타 소비자의 행태 및 경제적 여건 등의 제 요인이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업태로서 대형할
인점이 출현하게 됨으로써 큰 충격을 받게 되었다.
참고문헌
☞ www.edaily.co.kr/news(대형마트의 급성장)

☞ www.busanilbo.com/(대형마트에 시장에서의 포화상태)

☞ http://k.daum.net/qna/view.html?category_id=QNO006&qid
(현시장에서의 브랜드파워란 무엇인가?)

☞ http://k.daum.net/qna/view.html(판매촉진에 대하여)

☞ http://image.search.daum.net/dsa/search?w=imgviewer&q
D&SortType=tab&lpp=30&page_offset=0&page=1&olpp
(아이리버 관련기사)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
2010070665966(소니관련기사)

☞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

☞ http://blog.daum.net/happycam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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