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애호도중요성.상표애호도영향요인,상표애호도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대형할인점
(1) 대형할인점의 정의와 특성
(2) 대형할인점의 급성장
□ 상표애호도
(1) 상표의 정의 및 측정
1) 행동주의적 접근
① 동일상표애호도
② 불안정애호도(전환상표애호도)
③ 양분된 상표애호도
④ 비 상표애호도
2) 상표애호도의 영향요인
① 소비가치
□ 상표자산
(1) 상표자산의 정의
본론
□ 상표애호도의 중요성
(1) 상표애호도의 유용성
1) 상표자체가 제품이다.
2) 상표는 제품의특징을 전달하는 단서이다.
3) 상표는 시장범위의 전략을 용이하게 한다.
(2) 상표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1) 광고효과
상표애호도 성공사례
(1) 코카콜라
(2) 인텔의 사례
1) 경쟁사들과의 무차별성
2) pc 시장의 확대
3) 성과
상표애호도의 감소
(1) 삼성 Anycall경우
스마트폰이 변수…삼성·LG 아이폰 비해 취약
(2) '갤럭시S'보다 '아이폰4'가 더 좋아!”
(3) SONY의 경우
(4) 아이리버의 경우
☞ 상표애호도의 감소 요인
☞ 판매 촉진
결론
□ 상표애호도의 형성
(1) 저관여&고관여 제품
(2) 기술력을 이미지로...
(3) 위기를 기회로
(4) 일관성있는 브랜드 이미지 고수
출처자료
- 본문내용
-
서론
□ 대형할인점
(1) 대형할인점의 정의와 특성
대형할인점은 유통기관의 하나로 물건을 대량으로 저가에 판매하는 도매 기관의 특성과, 최종소비자가 직접 이용한다는 소매기관의 특성을 모두 지닌다. 그렇지만 최종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소매행위에 더 중점을 두기 때문에 소매기관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대형할인점이라는 용어는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 카테고리 킬러 등 대규모의 할인점을 의미하며, 규모면에서는 유통 산업 발전 법 및 자연녹지지역의 대형할인점 설치 운영 등에 관한 고시 등에 의하면 매장면적 3,000㎡ 이상의 대규모 점포를 의미한다.
대형할인점은 구입가격, 물류비용, 점포출점비용, 광고판촉비용, 운영비용 등의 혁신적 절감을 통해 저가격 소매전략을 추진한다.
(2) 대형할인점의 급성장
(☞ 자료출처: 네이버뉴스)
정부의 보호와 소매기관 내부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낙후성을 면치 못하던 국내 유통산업은 1993년 UR 타결에 따라 유통시장의 개방 일정이 결정되었고, 기타 소비자의 행태 및 경제적 여건 등의 제 요인이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업태로서 대형할
인점이 출현하게 됨으로써 큰 충격을 받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www.edaily.co.kr/news(대형마트의 급성장)
☞ www.busanilbo.com/(대형마트에 시장에서의 포화상태)
☞ http://k.daum.net/qna/view.html?category_id=QNO006&qid
(현시장에서의 브랜드파워란 무엇인가?)
☞ http://k.daum.net/qna/view.html(판매촉진에 대하여)
☞ http://image.search.daum.net/dsa/search?w=imgviewer&q
D&SortType=tab&lpp=30&page_offset=0&page=1&olpp
(아이리버 관련기사)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
2010070665966(소니관련기사)
☞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
☞ http://blog.daum.net/happycam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