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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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선정배경
2.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본론
1. 아웃백 설명 - 아웃백의 도입 배경
- 아웃백 소개
- 아웃백 연혁
- 아웃백의 기업 정신
- 아웃백의 서비스
-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2. 외부환경분석
-환경분석
-시장상황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경쟁사 분석

5.SWOT 분석
6.STP 전략분석
7.마케팅 믹스(4P'S)

결론
1. 아웃백의 향후전략 방안제시
2. 우리들의 전략

본문내용
서론

1.선정배경
흔히 우리는 외식을 생각하면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됩니다. 또한 사람들이 편안하고 마치 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할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연구 대상을 찾아보는 도중에 최근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폭발적인 성장이 두드러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웃백의 성공비결과 전략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의 성공이 세계에서 미국을 제외하고 최고라는 사실도 우리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따라서 아웃백 이라는 기업의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비교 및 조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패밀리 레스토랑 개요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는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가족 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산업으로서 가족 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하며, 음식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적정가격의 특별메뉴 보다 대중적이고 간단한 메뉴들이 제공되는 레스토랑」등 다양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는 레스토랑 개점 시 뚜렷한 이미지 차별화나 홍보의 부족, 신문, 잡지, TV등 대중매체들에게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용되고 있는 점과 우리나라 외식산업에서 외국브랜드의 레스토랑이 도입된 역사가 짧기 때문에 발생하는 고객의 인식부족과 레스토랑의 특성별, 고객별 세분화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본론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도입배경
1980년 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습니다.


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호주의 편안한 분위기. 세계적인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 out back steakhouse!!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태어난 steakhouse는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tm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호주식 영어로 오지 (奧地) 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로 아웃백에 들어서는 순간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쾌적하고 안락하며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와 차별화 된 메뉴로 매년 고객 여러분들을 만족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1997년 한국에 처음 아웃백이 소개 되었으며,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전국 100여개 매장이 운영 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 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3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스테이크는 곡물(grain)을 먹여 사육한 호주산 최상급 쇠고기를 사용하며, 아웃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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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럭저럭 쓸만한 자료들 뽑을 수 있을거 같네요 잘쓰겠어요~ ㅎ
  • iri***
    (2010.10.06 11:5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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