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콜마케팅전략,맥콜재포지셔닝전략,맥콜STP분석,일화기업분석,일화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사명, 비전)
(2) 3C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분석
(5) 문제점 지적
(6) 재포지셔닝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과거에 잘 판매되던 제품이 최근에 와서 슈퍼, 할인점, 편의점 등의 기타 소매점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제품이 있을까? 그러한 제품이 무엇일까? 맥콜은 1980녀대와 1990년대에 큰 인기로 그 당시 일화기업에 큰 수익을 안겨주는 제품이었다. 하지만 최근 맥콜브랜드의 인지도는 다른 수많은 음료제품의 브랜드보다 많이 약할뿐더러 맥콜제품을 취급하지 않는 할인점, 편의점, 슈퍼마켓이 굉장히 많음을 알 수 있다. 현재 일화 맥콜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4조가 마케터가 되어 그 문제들을 해결해 보겠다.

II. 본론

1. 기업소개
(1) 일화의 역사
"세계인의 건강을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1971년 12월 창립한 (주)일화는 인삼 수출, 제약, 음료 산업에 이르기까지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건강기업이 되고자 하는 기업이념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다.
일화의 사훈인 “誠心誠意”란 "마음과 뜻을 다해 최선을 다 한다"는 의미로 일화가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 하나 하나에 모든 정성을 다한다는 일화의 기업이념이 함축된 것이다.
오직 최고의 품질, 최상의 제품만을 만들어 공급하고자 하는 품질경영방침에 따라 일화는 시장에서 품질로 인정받고, 품질로 승부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했으며, 그 결과 국내 제약사업, 음료사업 외에 인삼가공 수출 분야에 있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꾸준히 정진해온 저희 일화는 현재 매년 2,000만 달러 상당의 인삼제품을 약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 코카 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마케팅 전략 백과 (고즈윈 출판사. 김훈철 저자)
매일경제신문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롯데칠성사이다 홈페이지& 커뮤니티 (http://www.lottechilsung.co.kr/)
마운틴듀 홈페이지 (http://www.mtdew.co.kr/)
스포츠 월드
http://oldies.interview365.com/50Daum 지식, http://k.daum.net/qna/view.html?qid=3bpL5
BBC방송, http://news.bbc.co.uk/hi/english/health/ : 1999년 07월 27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분석,초록매실 마케팅전략분석,STP 전략사례,음료시장현황과 2010년 전망,기업정신사례,웅진식품분석
  • 기업정신Ⅱ 초록매실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1. 전체 음료시장의 흐름(1) 신규 참여업체 증가(2) 시장 여건 분석(3) 음료업계의 구조개편2. 음료 카테고리별 시장현황과 2010년 전망(1) 탄산음료(2) 과즙음료(주스음료 및 과채류)(3) 스포츠 음료(이온음료)(4) 전통음료(5) 곡류음료(6) 미과즙음료(7) 기능성음료(8) 기타음료3. 자사 분석(1) 음료시장 참입기 : 1995년 가을대추(2) 시장 확장기 : 1999년 아침햇살Ⅲ 초록매실의 마케팅 전략1. 개발배경2. STP

  • [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Strength(강점)Week(약점)국산토종브랜드저렴한가격로열티지급이 필요없다.자금력부족 유통망부족탄산감 및 청량감의 부족민족주의 마케팅의 한계Opportunity(기회)Threat(위험)콜라시장의 지속적인성장월드컵,올림픽 등의 기회IMF의 상황최근 음료시장의 다각화생활수준과 패턴의 변화높은 진입장벽1. Strength당시우리나라의 재정위기와 외화유출을 막자는 금모으기 캠페

  • 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Strength(강점)Week(약점)국산토종브랜드저렴한가격로열티지급이 필요없다.자금력부족 유통망부족탄산감 및 청량감의 부족민족주의 마케팅의 한계Opportunity(기회)Threat(위험)콜라시장의 지속적인성장월드컵,올림픽 등의 기회IMF의 상황최근 음료시장의 다각화생활수준과 패턴의 변화높은 진입장벽1. Strength당시우리나라의 재정위기와 외화유출을 막자는 금모으기 캠페

  • [마케팅] 웅진식품 `아침햇살`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웅진식품 P.1 1.웅진그룹 P.12. 웅진식품(주) P.2 Ⅱ. 아침햇살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 P.41. 한국음료시장 변화추이 P.42. 2000년 음료시장 P.73. 자사분석 P.9Ⅲ. 아침햇살 환경분석 P.101. 환경분석 P.102. 핵심역량과 SWOT분석 P.11Ⅳ. 아침햇살 마케팅 전략 P.141. 제품소개 P.142. 개발배경 P.143. STP전략 P.154. 제품젼략 P.155. 가격전략 P.176. 유통전략 P.187. 촉진전략 P.198. 포지셔닝 전략 P.219. 수명주기관리 (제품확장 전략) P.21Ⅴ. 마케팅성과 P.22Ⅵ

  • 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 재포지셔닝 전략과 원가절감전략을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최근 웰빙 열풍으로 인해 자극이 적은 차 류의 음료를 많이 찾고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칠성사이다만이 가지는 시원함과 깨끗함, 또한 오랫동안 한국시장에서 쌓아온 인지도, 노하우를 잘 활용한다면 코카콜라-펩시의 소비자에게 밀린 인식과 시장점유율을 변화시킬수 있다고 본다 4. 마케팅전략 (4P 분석)1) 제품 (Product) 철저한 품질관리로 입맛에 민감한 소비자 기호도 충족 시장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