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 소개


Ⅲ. 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분석


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Ⅷ. 결론
본문내용
<< 815콜라의 소비자 분석 >>

다양한 연령층에서 모두 콜라 음용률은 높지만 연령층이 낮을수록 더욱 콜라음용률이 높아지고 815콜라 브랜드에대한 선호도 또한 높았다.(주로 고등학생 및 대학생)

<< 815 콜라의 경쟁사 분석 >>

1.코카콜라 - 세계점유율 1위
세계 1위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간접광고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백곰을 등장시키는등 친근하고 기억에 남는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콜라이외의 음료시장 (파워에이드,환타,미닛메이드) 등 스포츠음료,과즙음료 등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의 시장에서 위용을 떨치는 기업이다.


2.펩시-점유율2위
코카콜라를 위협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펩시콜라는 코카콜라보다 조금 단맛이 나는 제품으로 맛에서 차별화를 두었고 다양한 환경의 인력확보로 조직문화를 쇄신하였으며 소비자가
가장 많이 콜라를 찾게 되는 패스트 푸드 (KFC, 피자헛) 등과 공동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웅진식품의 마케팅분석
  • 조사□ 기업 바란스(5면 상자 이야기/골프 이야기)□ 리더의 역할 미래지향적 사고와 비전 제시 해야3. 음료시장에서 배우고 실행한 마케팅 전략들□ 벤치마킹 하이트와 비락(영업력과 제품력)□ 5P 페키지 포함□ 여름수박 실패 사례□ 논개작전 메이저기업/미투전략□ 비수기 출시 전략 가을대추,아침햇살,초록매실□ 네이밍 전략 가을대추,아침햇살,초록매실,하늘보리, 그리고 여름수박□ 현대서예가 작품을 패키지로/시인의 작품으로 제품이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콜라시장(21%)이 사이다 시장 (10%)의 두 배가 넘는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사이다 시장의 꾸준한 신장세도 계속되었는데, 해태음료의 쿨사이다 코카콜라사의 킨사이다가 재마케팅(Re-Marketing) 전략으로 롯데 칠성의 칠성사이다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실패하고, 1998년 IMF 외환 위기 이후 모든 마케팅 활동을 중단하였으며, 롯데 칠성의 칠성사이다 만이 코카콜라와의 비교 광고 등을 통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였다.주스 음료 시장은 소비자들의

  • [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콜라 선정 이유 코카콜라는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대표적인 다국적기업이다. 브랜드파워 조사업체인 인터브랜드의 조사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2001년 이후 2005년까지 계속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는 무려 676억 달러이다. 코카콜라가 이처럼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된 것은 물론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 때문일 것이다. 또한, 코카콜라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많은 국민들은 코카콜라가 국민브랜드인 것처럼 친숙해졌다. 이제는

  • [학사][호텔관광] 호텔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지 않으면 소비자의 인식 속에 확실히 각인되기 어렵고, 소비자 인식 속에 확고한 그 무엇을 심어주지 못한다면 모든 마케팅 전략이 아무런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실패로 끝날 수도 있을 것이다. 반면에 확실한 포지셔닝은 한 기업의 운명을 바꾸어 놓을 수 도 있다. 깨끗한 물로 승부를 건 100% 천연 암반수 맥주 하이트는 마케팅 전략의 성공이자 기업전체를 살린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97년도 상반기 최고의 히트 화장품인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분석 결과>연도 유한킴벌리 대한펄프 모나리자 종이 및 판지 제조업중간값99년 122.240 61.020 136.700 103.31000년 113.250 69.480 121.450 107.28001년 233.410 34.060 135.240 105.27002년 346.340 24.710 221.400 117.250판단 기준 : 150%이상 양호 / 100%이하 불량 █ 부채비율 = 유동부채+고정부채/자기자본*100 연도 유한킴벌리 대한펄프 모나리자 종이 및 판지 제조업중간값99년 114.270 417.500 자본잠식 262.19000년 75.720 376.100 자본잠식 206.61001년 42.110 3840.020 92.300 157.82002년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