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 소개
Ⅲ. 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분석
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Ⅷ. 결론
- 본문내용
-
<< 815콜라의 소비자 분석 >>
다양한 연령층에서 모두 콜라 음용률은 높지만 연령층이 낮을수록 더욱 콜라음용률이 높아지고 815콜라 브랜드에대한 선호도 또한 높았다.(주로 고등학생 및 대학생)
<< 815 콜라의 경쟁사 분석 >>
1.코카콜라 - 세계점유율 1위
세계 1위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간접광고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백곰을 등장시키는등 친근하고 기억에 남는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콜라이외의 음료시장 (파워에이드,환타,미닛메이드) 등 스포츠음료,과즙음료 등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의 시장에서 위용을 떨치는 기업이다.
2.펩시-점유율2위
코카콜라를 위협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펩시콜라는 코카콜라보다 조금 단맛이 나는 제품으로 맛에서 차별화를 두었고 다양한 환경의 인력확보로 조직문화를 쇄신하였으며 소비자가
가장 많이 콜라를 찾게 되는 패스트 푸드 (KFC, 피자헛) 등과 공동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