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전달][신호전달 의미][신호전달 종류][신호전달 선행연구][신호전달 가설]신호전달의 의미, 신호전달의 종류, 신호전달의 선행연구, 신호전달의 가설(신호전달 종류, 신호전달 선행연구, 신호전달 가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신호전달의 의미

Ⅲ. 신호전달의 종류
1. 조건부 계약(contingent contract)
2. 외부적으로 비용이 드는 신호(exogenously costly signal)

Ⅳ. 신호전달의 선행연구
1. Spence의 연구
2. Masulis의 연구
3. Dann(1981)의 연구
4. Vermaelen(1981)의 연구

Ⅴ. 신호전달의 가설
1. 유보이익가설(Retained Earnings Hypothesis)
2. 평판가설(Reputation Hypothesis)
3. 주의환기가설(Attention Hypothesis)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액면가에 의한 유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하여 투자기회가설, 가격압박가설, 그리고 레버리지 관련가설 등을 제시하고 실증적인 연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제 가설들의 검증을 위하여 유상증자 기업의 주식초과수익율을 계산하고 T 검증을 통한 각 표본간 평균의 차이검증을 그리고 비정상수익율과 기업변수들에 대한 횡단면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먼저 비정상수익율의 유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실시된 유상증자를 대상으로 시장상승기와 하락기로 구분하여 235개를 표본으로 하였다. 유상증자 발표일을 전, 후한 주가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하여 발표일을 기준으로 전, 후 60일을 검증기간으로 하고 시장모형과 산업별 수익율을 이용한 T 검증을 실시하였다.




≪ … 중 략 … ≫




Ⅱ. 신호전달의 의미

信號(signal)란 정보불균형 상태에서 정보열등자가 그것을 관찰함으로써 어떤 정보의 내용을 얻을 수 있는 정보우월자의 의미있는 行動 및 屬性을 가리킨다. 이러한 신호의 특성으로는 관찰가능 해야하고, 정보우월자가 조작 가능해야하고, 또한 정보열등자가 모르는 어떤 사실과 체계적인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는 점들이다. 또한 정보우월자가 신호를 발생시키는 과정에서 비용이 발생하는데 이를 信號傳達費用(signalling cost)이라고 부른다.
참고문헌
강금만, 한국증권시장에서의 자기주식 매입의 신호전달 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서울대학교, 1997
박영규, 기업혁신활동의 자기주식취득 공시에 대한 신호효과, 경성대학교, 2009
박영규, 자기주식매입의 유상증자에 대한 신호효과, 한국재무관리학회, 2008
오광영, 주식배당의 공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과 신호 전달 효과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1
정성창 외 1명, 유상증자 이후 자기주식 취득의 혼합신호전달 효과, 한국산업경영학회, 2009
한호석, 주식시장에서의 주식배당 공시의 신호전달효과에 대한 실증적연구, 고려대학교,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연구방법] 대학생 집단의 휴대전화 이용 동기 연구
  • 전달자 중심의 일방적인 과정을 통하여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뜻하고, 쌍방성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는 수용자의 상호작용(답변)을 기대하거나 필요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의미한다. 3. 연구방법1) 표본본 연구는 통화 서비스와 문자 서비스의 이용 비교에 관한 연구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대상이 되는 모집단은 이동전화의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어야 한다. 특히 문자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이메일과 채팅에

  • [조사방법론]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Ⅰ. 서 론1. 개 요 2. 연구배경 및 연구 목적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1. 관광정보 웹사이트의 역할 2. 웹사이트의 평가 3. UCC 웹사이트의 개념 및 특징 4. UCC 웹사이트의 속성 관련 기존 연구 관점 5. UCC 웹사이트와 재매개 관점의 미디어 이용 6. 사회문화적 관점의 UCC 웹사이트 이용행위 7. 관광정보 웹사이트 평가요인 선행연구 및 가설 설정Ⅲ. 조사설계 및 분석방

  • [고객만족]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CS), 인터넷기업 고객만족(CS), 지역사회재활시설 고객만족(CS), 한방의료서비스 고객만족(CS), 현대자동차(현대차) 고객만족(CS), TG삼보컴퓨터(삼보컴퓨터) 고객만족(CS)
  • 연구소, 사무소를 개설, 운영중에 있다. 2) 삼보의 대 해외 판매 전략-수출 다각화 전략삼보의 대미 수출 전진 기지는 TGA이다. TGA는 TriGem America의 약자로서 삼보는 TGA를 통한 수출 다각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올 TGA 매출 목표만으로 2000억 원(2 억 5천만 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GA의 수출 다각화 전략은 HOME과 OA시장을 분리, 각각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조립 시장에도 직접 진출, 시장을 세분화해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하는

  • 유아의 구성놀이에 관한 연구논문 분석
  • 의미에 적절한 놀이가 진행된다고 할 수 있다. 즉 놀이에 대한 교사의 교수 효능감과 유아의 연령이 유아의 구성놀이 질의 차이에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4) 3. 4. 5세 아동의 구성놀이 발달에 관한 연구: 놀이의 질에 대한 분석구현아, 이종희본 연구에서는 일반적인 유아교육기관의 원아들이 자연스러운 놀이상황에서 유니트블록을 사용하는 가운데 보여주는 구성놀이의 질과 구성물의 형태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놀이의 질에 관해서는 선행연구

  • [스트레스] 스트레스의 개념, 근원, 관점, 원인과 스트레스의 발생 현황 및 스트레스 관리 방법, 스트레스 관리 전략 분석
  • 가설을 연구를 통해 세웠다. 이 가설로 인해 생리적, 심리적 반응을 연결시키는 작업이 활발해졌고 동시에 스트레스 반응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불안, 우울 등을 스트레스 반응증상의 가장 일반적인 심리반응으로 보았다. Robbins와 Larsom (1985)은 최근 스트레스상황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우울과 불안 증상이라고 하였다. Appley 와 Trumbull(1967)은 스트레스 반응으로써 불안, 긴장, 전율, 분노와 같은 불안정한 정서군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