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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유형
1. 전국 Road Show 마케팅
2. 특정 지역별 마케팅
3. 고객 집단별 마케팅
4. 세미나식 마케팅(고객 밀착형 마케팅)
1) 세미나 장소의 선정
2) 마케팅 비용 조절 기능
5. 전략적 제휴에 의한 순회 마케팅
6. 캠페인식(공공행사) 마케팅

Ⅲ.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환경
1. 거시적 변화
1) 현대 산업사회의 변화
2) 국제 환경의 변화
3) 국내 환경 변화
2. 고객 측면에서의 변화
3. 소비자의 가치관 변화

Ⅳ.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목적

Ⅴ.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마케팅믹스
1. 제품
2. 가격
1) 판매가
2) 가격전략
3) 가격결정 마케팅 목표
4) 가격전략
3. 유통
1) 유통경로
2) 중간상
3) 도매상과 소매상의 기능
4) 물적유통관리
4. 촉진

Ⅵ.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사례
1. AOL 타임 워너
2. 월트디즈니
3. 바이어컴 CBS
4. 비방디 유니버설
5. 뉴스코퍼레이션
6. 소니
7. 마이크로소프트
8. 독일 Berstelman사
9. 이탈리아 Silvio Berlusconi사
10. 한국 애니메이션 “둘리”
11. Fox Entertainment Group - The News Corporation Limited
12. Hula Hula Music Cds Cassettes World Wild Supplier
13. BLOCKBUSTER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마케팅적 접근방법에 있어 새로운 전환기를 경험하고 있다. 일찍이, John Naisbitt과Patricia Aburdene(1990)은 그들의 저서인 "Megatrends 2000"에서 '개인의 시대'(The Age of the Individual)의 도래를 예고했듯이 마케팅에서도 불특정 대중중심의 매스마케팅에서 특정의 개인 또는 집단을 중심으로 하는 개별마케팅(individual marketing) 혹은 일대일(one-to-one marketing)으로 사고가 전환되고 있다. 즉, 과거의 대중적 접근방법에서 개별적 소비자에게 일대일 접근이 가능해졌고, 거래구조도 전통적 거래공간인 물리적 장소의 제한 없이 시공간을 초월해 쌍방향적으로 언제라도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 … 중 략 … ≫




Ⅱ.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유형

1. 전국 Road Show 마케팅

전국 광역시 단위, 시 단위로 순회하면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이다
* 전국 Road Show 마케팅의 장점
- 전국지사 및 대리점 마케팅의 극대화
- 전국협력업체와의 이미지 개선
- 전국 신제품 발표회에 용의
- 전국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고객을 위한 행사 가능)
- 새로운 고객 확보
- 설문을 통한 전국 고객의 소리 청취
- 고객 타게팅(TARGETING)에 의한 집중홍보 가능
- 자사설립 용이

2. 특정 지역별 마케팅

특정지역을 지정하여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하기 위한 것이며 그 범위에 있어 제한적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예) 신시가지, APT 밀집지역, 사무실 밀집지역, 부유층 밀집지역, 중산층 밀집지역
참고문헌
* 김태욱, 노진화(2012),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 커뮤니케이션북스
* 기화서(2007), 문화마케팅 시대의 홍보이벤트 개론, 홍익출판사
* 서용구(2012), 브랜드 마케팅, 학현사
* 신강균(2009), 성공하는 광고 마케팅의 숨은심리, 컴온북스
*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진 저, 돈 이아코부치 역(2002), 마케팅 바이블, 세종연구원
* 편집부(2010), 웹을 활용한 마케팅과 홍보 전략, 네오넷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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