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마케팅 - 사회복지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홍보 및 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6
홍보의 개념과 특성
5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
4
마케팅 과정
3
사회복지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1
발표 차례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비영리 조직
이윤이나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공공이익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설립, 운영되는 조직
사회복지기관, 시민단체, 환경단체, 문화예술단체 등)
마케팅 도입배경
비영리조직이 지역사회와 시민의 욕구를 실현하는데 있어 자원봉사수준의 활동을 넘어서면서 조직의 규모와활동이 발전, 지속되기 위해서 운영에 필요한 재원확보가 가장 중요한 현안으로 대두되면서 재원마련을 위한 마케팅 개념의 도임이 요구되고 있음
비영리 마케팅의 목적
사회구성원의 발전을 도모하며, 사회적 이득을 설득하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하는것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기부금 모금도 마케팅시대[문화일보 2003-09-02
광고불황속 일부단체 300%증가...빈익빈 부 익부기부금 모금도 마케팅시대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에 성공한 단체들은 오히려 기부금과 회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 가만히 앉아서 찾아오는 후원자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개인 과 기업을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기부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가 기부단체의 성패를 좌우하게 된 것이다.
2.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마케팅 개념의 변화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 개념의 확대
마케팅 개념의 핵심요소
사회복지마케팅 개념화
마케팅 관리의 철학
판매자의 입장에 선 경영철학들과는 달리 고객의 입장에 서 여러 가지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자 하는 고객 중심적 경영철학
마케팅 믹스
생산자, 구매자, 제품, 가격, 판촉, 장소, 조사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
무형성, 다양성, 복잡성,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남, 소멸성
2.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종업원 선발, 교육 등
종업원 조사
고객의 교육, 의사소통,
문화, 가치
설비설계
장비
표지
종업원 복장
명함, 팜플렛, 계산서등
서비스
활동의 흐름
서비스전달 단계의 수
고객의 참여수준
경로의 유형
노출
중개상
매장의 위치
운송
저장
경로관리
촉진믹스
인적판매
광고
판촉
홍보
유연성
가격수준
거래조건
차별화
할인
에누리
물리적 상품의 특징
품질수준
보조물
포장
보증
제품계역
브랜드
People
Pysical Evidence
Process
Place
Promotion
Price
Product
서비스 마케팅 믹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목차Ⅰ.서론 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2. 사회복지 조직 마케팅을 위한 전제조건 Ⅱ.본론1.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마케팅 과정 3. 홍보전략 Ⅲ. 결론 1. 사회복지마케팅의 사례1-1. 아름다운가게 1-2. 사랑의 열매 2. 사회복지마케팅의 과제 Ⅳ. 참고문헌 Ⅰ.서론 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1960년대 이후 미국의 대학

  • 사회복지기관의 획기적인 마케팅과 홍보기법에 대한
  • Ⅰ. 서 론1.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개념사회복지조직을 포함한 비영리조직이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관리, 서비스의 개발.전달, 비용, 홍보, 자금 확보 등에 있어 영리조직의 마케팅기법을 도입하여 다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 부응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활동1)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의 필요성(1)책임성 측면정부의 보조금이나 기타 단체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달성할 책임을

  • 사회복지 마케팅 관리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 특성상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법적, 문화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서비스를 개발해야 한다. 마케팅 기법은 이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한 프로포절을 기획하는데 필수적이다.4. 재정확보의 측면에서 사회복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재정자원의 계획 및 동원, 배분, 효율적 사용 과 책임성 있는 관리는 필수적이다. 따라서 이를 정리하고 홍보하여 새로운 자원을 창출하는데에 마케팅기법은 꼭 필요하다.마케팅 개념의

  • 사회복지 실천 마케팅
  •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팅의 개념마케팅은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여 다른 사람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욕구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인과 집단이 원하는 것을 획득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홍보의 개념과는 달리 잠재적 클라이언트 혹은 소비자와 조직 사이의 지속적인 교환과정을 통해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활동이 바로 마케팅인 것이다.∴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마케팅2. 마케팅의 특성첫째, 마케팅은

  • 마케팅원론_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사회복지에 대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 사회복지가 마련되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와 기업 사이에 확고한 ‘윤리의식’이 자리 잡아야 한다. 확고한 윤리의식의 형성이 없다면 사회 지향적 마케팅은 형성될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기업 경영은 윤리에 대한 바탕으로 지향되어야 한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가진 사회 지향적 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관해 서술하려 한다.2. 본론1) cj제일제당 미네워터의 시회지향적 마케팅 개념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