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TGIFRIDAY에대한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 제
Ⅱ 국내 외식산업 및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 및 전망
1.국내 외식산업 전망
2.국내 패밀리레스토랑 현황
3.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전망
Ⅲ. 고 객 분 석
1. 세분시장
2. 고객의 구매동기
3. 미충족 욕구
Ⅳ. 경쟁자분석
1. 경쟁자 파악
2. 전 략 집 단
3. 주요경쟁자
4. 경쟁자 강점 그리드
Ⅴ. 시 장 분 석
1.시장규모
2.시장수익성 분석
3. 원가구조
4. 핵심성공요인
Ⅵ. 환경분석
1. 트랜드와 잠재적동기
2. 시나리오 분석
3. 주요전략적 불확실성
Ⅶ. 내 부 분 석
1. 성과분석
2. 과거전략
3. 전략적 문제점
4. 내부조직의 특징
5. 포트폴리오 분석
6. 현재전략에 근거한 재무성과 예측
Ⅷ.전략개발의 초점사항
1. 향후 전략 제시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4P 전략
본문내용
1.국내 외식산업 전망
1)외식산업의 성장 가능성은 양호, 기업형 외식업계가 성장을 주도할 전망
2004년 외식시장 규모는 내수침체의장기화로 전년대비 1.2% 증가한 약 42.5조원에 그쳤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 주5일 근무의 확산,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의 증가, 소비지출 중 외식비의 증가 등으로 영업환경은 양호할 것으로 판단. 외식산업은 생계형 및 소규모 형태의 자영업보다 대기업이 참여하는 기업형 외식이 시장을 주도할 전망

2)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웰빙열풍의 장기화 등은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 긍정적
패스트푸드 업게는 2006년까지 연평균 2.0%로 성장세 미미할 전망, 이는 식움화의 키워드가 웰빙바람과 함께 건강에 집중되면서 패스트푸드에 대한 소비위축이 확산되기 때문임. 반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2006년까지 연평균 20.5%의 성장세 유지할 전망. 이는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외식문화의 정착 및 고급화 등에 기인

3) 수익성 악화추세 이어질 전망
기업형 외식업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가격할인 경쟁과 다점포화로 광고비 및 임차료 비용 상승 전망, 이동통신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가격할인 경쟁은 외식업체의 객단가를 하락시키고 점포의 경쟁적인 신설로 인한 임차료 증가 및 단기차입금 확대에 따른 금융비용 증가로 수익성 악화 지속될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 연구계획서] 외식업체에서 쿠폰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전략이 모색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필두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판매촉진의 일환인 쿠폰이 부상하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쿠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1997년 말 IMF 이후 국내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은 ‘가격 지향적 구매’로 변화하였다. 이렇게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쿠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현상은 불경기 또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걱정을 하는 시기일수록 쿠폰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최근에는 패밀리레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신촌점’의 지역 마케팅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기호도 조사 . 17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한 기호도 조사 . 25IV. 마케팅 전략수립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 372. 목표대상 설정 (Targeting) 과 포지셔닝 (Positioning) 443.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 50I. 마케팅 목표 설정최근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생활 수준의 향상,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가족 구조의 변화 가

  • [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수립 - ‘국내 최대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임을 강조 - 풀뿌리 마케팅( Grassroots Marketing)   → 매장 단위 인지도 높이는 전략3. 인력구조와 직원채용Ⅲ. SWOT 분석SWTO* 고객의 신뢰도 우선 * 점포별 독립제도 * 다른 매장에 비해 전문화 * 흡연석과 비흡연석의 구분 *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 * 가격이 비싸다 * VAT(부가가치세) 지불 * 철저한 마케팅 * 스폐셜 이벤트 * Waiting food 시스템 * 소비자 특성   * 고가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 빕스 VIPS의 마케팅
  •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 중 VIPS는 기본적인 이동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 외에도 빕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 참여형 마케팅으로 메뉴평가단을 운영한다. 메뉴평가단은 정기적으로 선정하여 고객들에게 직접 신메뉴에 대한 평가를 받고 이를 반영하는 것이다. 또한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스크래치 카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VIPS는 단순히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외에도 환경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이는 환경보호와 더불어 긍정

  • [졸업][마케팅조사] tgif의 업계1위탈환을 위한 전략모색
  •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시장 점유율이 앞으로 어떻게 변하질 예상하기 어렵다. 인지도와 점유율 모드에서 업계 1위였던 T.G.I.F 가 타 경쟁 업체 들의 활동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의 상황에 직면하여 있다. 업체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들의 욕구 (음식/가격/ 부가서비스)가 이전에 비해 훨씬 고급화 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 경쟁상황에 대처할 것인지가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제공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