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마르쉐(Marche)의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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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 분석

2. 3C 분석
1) 고객
2) 경쟁사
(1) T.G.I. Friday
(2) 베니건스 (Bennigan’s)
(3)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Outback Steakhouse)
3) 자사 – 마르쉐

3. 문제제기
1) 마르쉐의 차별화 컨셉에 대한 소비자 인지 부족
2) 셀프 주문 방식에 대한 극단적 반응

4. 전략
본문내용
1. 환경 분석
사회가 고도로 발달하고 사람들의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산업 역시 보다 특화되고 다양한 산업들이 여기저기 존재하고 있다. 이제는 사람들이 단순히 몸을 가리기 위해 옷을 입고, 끼니를 이어가기 위한 식사에 만족하는 수준은 넘어섰다.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에 따라 길거리 노점에서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산업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먹거리가 늘어나고 소득이 증대되며 기본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함이 아닌 음식의 맛과 질, 분위기, 서비스까지 소비자의 인식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되고 있다. 이쯤에서 나타난 것이 약 10년 전쯤의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말 그대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또한 미국에서의 일반적 의미로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10달러 이하의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고 목표 고객은 29∼49세까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최소한 2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의미한다. 이러한 패밀리 레스토랑이 주 5일제 근무의 확산, 카드 결제 완화 및 확대, 인터넷 고속 성장, 맞벌이 부부 증가(핵가족화),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하여 더욱 인기를 끌며 매년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급성장을 이루고 있다.
먼저 주 5일제 근무의 확산으로 인하여 현대인들은 보다 여가 생활을 중시하게 되었으며 또한 가까운 곳으로의 여행도 많이 떠나고 있다. 즉, 집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이다. 따라서, 집에서의 식사보다 외식의 비율이 늘어날 것은 자명한 이치이며 사람들 또한 주5일제로 인하여 외식의 횟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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