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쓰리엠)][경영혁신][기업철학][인사관리][연구개발][환경활동]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경영혁신, 3M(쓰리엠)의 기업철학,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연구개발, 3M(쓰리엠)의 환경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3M(쓰리엠)의 연혁
1. 1900년대(1900-1909)
2. 1910년대(1910-1919)
3. 1920년대(1920-1929)
4. 1930년대(1930-1939)
5. 1940년대(1940-1949)
6. 1950년대(1950-1959)
7. 1960년대(1960-1969)
8. 1970년대(1970-1979)
9. 1980년대(1980-1989)
10. 1990년대(1990-1999)
11. 2000년대(2002-현재)
Ⅲ. 3M(쓰리엠)의 경영혁신
Ⅳ. 3M(쓰리엠)의 기업철학
Ⅴ. 3M(쓰리엠)의 인사관리
1. JOB INFORMATION SYSTEM(JIS)
2. 듀얼래더 시스템
3. 15% 룰
4. 연수
Ⅵ. 3M(쓰리엠)의 연구개발
Ⅶ. 3M(쓰리엠)의 환경활동
1. 환경보호에 노력하는 한국 3M
2. 한국 3M 환경방침
3. 대기오염물 90% 제거
4. 몇 가지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그 동안에 한국경제에 끼어있던 거품현상을 빠지게 함은 물론이고, 기업구조 조정과 국민적 고통분담을 요구하게 되었다. 정치권과 기업들, 그리고 국민 모두에게 각각의 책임의 소지가 있다고 들은 하지만 현재의 한국 경제의 위기는 궁극적으로 경쟁력의 약화에 따른 국제시장에서의 입지 감소가 그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국제시장에서의 입지구축은 기존에 원자재를 들여와 값싼 노동력으로 이를 가공하여 가격경쟁력으로 발전하여 오던 한국에 더 이상 가격면에서의 경쟁우위 요소를 잃어버리게 하였다. 한국은 80년대 말 3저 현상을 겪으며 각종 국제수지에서 흑자를 내는 등 사상 유래없는 호황을 누리기도 했으나, 당시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나 핵심역량을 강화시켜 가격경쟁력을 품질경쟁력으로 전환하지 못하고 상당수 대기업들은 부동산투기와 비관련 다각화에 의한 이른바 ‘대마불사’라는 개념에서의 무리한 세 불리기에 급급했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가격의 상승과 이에 따르는 고물가, 고임금 구조가 악순환을 거듭하여 왔다.
≪ … 중 략 … ≫
Ⅱ. 3M(쓰리엠)의 연혁
1. 1900년대(1900-1909)
1902년은 미국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 (Minnesota, Two Harbors) 살던 5명의 사업가에게 밝은 희망을 던져준 해였다. 그들은 샌드 페이퍼와 연마용 휠 제조에 사용되는 미네랄의 주 성분인 커런덤을 채취하는 일을 하기 위해 3M, 즉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이라는 회사를 창립했다. 하지만 그 미네랄은 질이 낮은 사암으로 판명 되었고 그 질 낮은 미네랄 제품의 영업은 매우 미약하여 회사는 거의 망할 지경이 되었다. 하지만 그들 설립자들은 이에 굴하지 않았다.
- 참고문헌
-
이마스, 실패를 권장하는 3M의 창조적 혁신 기업문화, 리드앤리더, 2006
이동기, 21세기를 향한 청년 3M-Korea의 비전 : 한국쓰리엠(주),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1999
이경주, 한국쓰리엠의 모든 것, ㈜정성D&M, 1993
정재영, 3M, 한국기업지배구조원, 2007
한국능률협회, 3M 의 공격적 소비자 전략, 한국능률협회, 1984
한국마아케팅협회, 국제기업 의 경영철학 , 미국3M사편, 한국마케팅학회, 197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