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매니지먼트의 개념

Ⅲ.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Ⅳ.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Ⅴ.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1. 중계모델(The Broker Care Management System)
2. 판매모델(Vendor Care Management System)
3. 통합된 중계판매 모델(The Integrated Broker Care Management System)
4. 자원개발 모델(Resoure Development Model)
5. 조직의 변화 모델(Organizational Change Model)

Ⅵ.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소위 󰡐브랜드 문화󰡑를 창출하여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하나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단일 소스 다중 사용(One-Source Multi-Use)󰡑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면, 기업은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활용하여 󰡐다중 소스 단일 사용(Multi-Source One-Use)󰡑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하여야 할 것이다.
해외의 유명 기업들은 투자뿐만 아니라 자사 제품의 마케팅을 위하여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나이키, 맥도날드, 할리 데이비슨 등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기업관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대표적 기업들일 것이다. 나이키는 마이클 조단을 활용해 한 때 미국 스포츠화 시장의 3분의 1을 독식했고, 맥도날드는 디즈니와의 독점적 계약을 통해 영화가 나올 때마다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여 어린이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였다. 톰 행크스가 주연한 영화 󰡐빅(Big)󰡑을 통해 소개된 완구백화점 FAO Schwarz는 지금도 대형 피아노 건반에 서서 한 번 뛰어 보려는 관객들이 줄을 서고 있다. 1970년대 로드무비 󰡐이지라이더󰡑를 통해 인기를 얻은 할리 데이비슨은 자신의 팔에 로고마크를 문신해 넣을 정도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들의 재구매율은 80%를 넘는다.
국내 기업의 경우 지금까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마케팅에 접목시키려는 시도와 노력이 산발적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그 문제점은 그 전략과 접근 방식이 체계화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단순히 자신의 제품이나 광고, 판촉 활동에 인기 연예인이나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것이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아니다.
참고문헌
김재엽(1998), 배우 매니지먼트의 현황와 육성 방안에 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석사
김면(2011), 기업전략으로서의 디자인매니지먼트 성공요인분석,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오세인(1995), 대중문화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 중앙대 신문학과 석사
이동열(2010), 한국 방송·연예 매니지먼트의 현황과 발전방안 모색, 단국대학교
이지원(2010),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에 대한 연구 : 시각예술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장규수(2011), 연예매니지먼트시스템의 선진화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스타를 캐스팅한다’라고 까지 할 정도이다. 앙드레김은 의상디자인을 넘어, 패션쇼를 종합예술로 해석하려 했다. 그의 패션쇼에는 이야기가 있다. 그리고 그것을 표현하기에는 모델보다는 배우가 제격이었다. 그런 이유로 유명배우들이 런웨이의 가장 앞에 서게 된 것이다. 앙드레김이 종종 패션 마에스트로, 종합예술인, 아티스트로 불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러한 핵심 역량 개발로 인해 앙드레김은 한국을 넘어서, 세계로까지 고유한 영역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분석한 결과 시즌별 특성에 맞는 2, 3가지의 판촉행사를 묶어 집중적으로 진행하면 뚜렷한 매출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보고 지난 17일부터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밥생각은 세련되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퓨전화 된 메뉴로 기존의 분식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프랜차 이즈 시스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유효열 대표는 김밥생각의 기본 컨셉을 단순한 분식집 개념에서 벗어나 한국형 패스트푸드와 분식이 접목된 신개념 외식문화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 분석,2012/03/09에스엠 베이징과 SM C&C가 새로운 성장 동력,2013년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SM EntertainmentbasisElement content-area main-area post57 tbody SM Entertainment 중국시장 진출전략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 성공 사례와 마케팅전략0kⅠ. 서론1.1 조사 배경1.2 조사 목적Ⅱ. 본론1. SM Entertainment 소개1.1 연혁1.2 사업 영역1.3 조직 구조1.4 인원1.5 경영 성과1-6 해외 진출 현황2. 시장 현황2.1 일본 시장2.2 중국 시장3.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3.1 일본3.2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케이스의 뮤지션이 있는가 하면 메이저급 회사에 의해 발탁되어 자본을 앞세워 마케팅과 매니지먼트의 힘을 빌려 스타가 되는 케이스가 있기도 하다.미국시장은 작사, 작곡을 겸한 싱어송라이터에게는 관대한 모습을 보여주고 그 음악성을 인정해 주는 경향이 강하므로 이를 염두해 두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 미국음악시장은 동양인에게는 만리장성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어 왔다. 아시아인으로서는 오직 3명만이 빌보트 차트에 이름을 올렸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케이스라면서 우리의 철학은 직원과 회사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루는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행동은 습관으로 만들어라 퍼스트 클라스 카드는 직원의 바람직한 행동을 습관으로 키우는 도구다. 이 카드는 직위 고하와 부서를 막론하고 고마운 직원에게 감사를 표시할 때 쓰인다.나는 좋은 직원이란 사내 인증 시스템인 셈이다. 직원의 모범 사례는 와우 스토리로 기사화해 각각의 체인에서 본점인 워싱턴으로 보내진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