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Facebook,페이스북성공요인,트위터와페이스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NS의 의의 및 산업 동향

2. Facebook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3. 경쟁자 소개 - 국가별 SNS 경쟁자 현황

4. 주요 포인트 3가지
1) Facebook의 현황
(IPO, 신생기업 인수, 가입자 수 현황, 재무, CSR, 정치)
2) Facebook의 성공요인 7가지
3) Facebook의 부정적 요소

5. 결론

6. Question
1) 페이스북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플랫폼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는 어떻게 개발되었고 어떤 영향을 끼쳤는가?
2) 마크 주커버그(페이스북 CEO)만의 내부 환경을 결정한 독특한 경영방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이는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가?
3) 사례에 나타난 페이스북의 문제점들 중 두 가지 이상을 선택하여 최근 실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보자.
4) Porter’s Five Forces Model 이론을 페이스북 사례에 적용하여 설명해 보자.
5) SNS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외국인 비용에 대해 설명해보자.


7. 부록

8.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1. SNS의 의의 및 산업 동향

1) SNS의 의의
사회적인 상호 교류와 공감대의 형성을 위한 기반이라는 측면이 강조될 때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즉 SNS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특히 소셜 네트워크라는 말이 포함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개인들의 프로필을 대부분 열람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네트워크에 다른 사람을 손쉽게 추가함으로써 원하는 사람과 더욱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네트워크를 만드는 ‘활동’임을 강조하는 네트워킹이란 말을 써서 Social Networking Service로 칭하기도 한다.

2) SNS 산업 동향

[고객과 대화하는 세상이 오다]
이제는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만들 수 있고, 이렇게 생산된 정보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언급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이다. 물론, 굳이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과 같은 식상한 얘기를 꺼내지 않더라도 미디어와 통신기기의 발달이 인간의 표현 욕구에 날개를 달아주었다는 사실에 대해선 모두 공감하고 있을 것이다. 기술의 발전이 가져온 새로운 기기들은 이제 누구라도 더 이상 크게 고민하지 않고도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영상을 만들 수 있게 해주었다.
지금 나의 감정이나 먹고 있는 음식 그리고 듣고 있는 노래와 같은 나에게서 시작된 소소한 이야기들은 이제 소문내고 싶은 맛집과 가볼 만한 장소 그리고 추천하고 싶은 영화 등과 맞물려서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 또는 정보가 되고 있다. 이는 다시 네트워크상의 입소문을 타고 확대되고 있다. 누구나 하나의 매체로서 개인의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이를 널리 소개할 수 있는 주체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는 이런 정보를 주고받는 일이 자연스러워졌다. 기존 매체를 통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접하던 예전과는 달리,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고 다시 그 정보를 공유하거나 혹은 정보를 만들어낸 사람과 의견을 나누는 일이 어렵지 않아졌다.
이처럼 메시지를 만들어내는 주체가 다양해지고 그 내용 또한 여러 가지 시각에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 이제 기업도 고객도 예전과 같은 생각과 활동만으로는 변화하고 있는 세상을 따라가기 어려워진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페이스북 이펙트 (Facebook effect), 이준구 저, 아라크네, 2010
· 페이스북 - E. A. VANDER VEER, 김태경 역, 한빛미디어, 2010
· 페이스북 이펙트 -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임정민, 임정진 역, 에이콘출판, 2010
· 페이스북 시대 - 클라라 샤이, 전성민 역, 한빛미디어, 2010
·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구창환, 유윤수, 최규문, 더숲, 2010
· 국내외 SNS시장 및 마케팅 현황 - 마키디어
· 소리없이 세상을 지배한다, SNS 파워마케팅, 배성환 저, 명진출판, 2011
· SNS와 스마트 세상 이해, 장종욱 저, 한산, 2011


@ 참고 사이트
· http://www.hitwise.com
· http://www.mk.co.kr
· http://www.hani.co.kr
· http://www.hankyung.com
· http://www.fnnews.com
· http://www.moneytoday.co.kr
· http://mushman.co.kr/2691798
· http://techit.co.kr/1997
· http://www.socialbakers.com/facebook-statistics/
· http://www.itworld.co.kr/news/75831
· http://www.bloter.net/archives/74954
· http://venturesquare.net/758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516115825
· http://blog.naver.com/tinaarena?Redirect=Log&logNo=40123280260
· http://www.betanews.net/article/560827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20090223&type=det
· http://blog.naver.com/rap1324?Redirect=Log&logNo=60109198910
· http://blog.naver.com/pro_01?Redirect=Log&logNo=140122573391
· http://view.heraldm.com/view.php?ud=20120615000126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temfun&logNo=50139202654&categoryNo=18
&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
· http://www.ciokorea.com/slideshow/12705/숫자로%20비교하는%20페이스북%20vs.%20
구글?slide=2#slideshow_anchor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1161938251&code=930100
· http://www.oxyweb.co.uk/blog/socialnetworkmapoftheworld.ph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
  • 수익모델이 아니라, ‘도토리’라는 친근한 명칭을 사용하여 ‘돈’에 대한 소비자의 거부감을 감소시켰고 미니홈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해 유료화 모델에 성공을 거둔 것은 세계적으로도 최초였다. IT강국이라 일컬어지는 우리나라는 IT산업의 해외진출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 당시 국내 시장에서 싸이월드의 성장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급성장했고, 국내 시장규모가 워낙 협소한데다 국내의 성장세도 점차 둔화될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Social Network Service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목차1.서론2.본론 (사례분석)(1)Online SNS(2) CYWORLD -Cyworld 소개-해외 진출 전략-분석(3) FACEBOOK -Facebook 소개-해외 진출 전략-분석(4)중국에서의 진출 전략 비교-Cyworld-Facebook3.결론4.참고문헌1.서론웹 2.0 시대로 들어서면서 Online 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성장과 인기가 활발하게 상승하고 있다. 대표적인 SNS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닷컴과 페이스북은 1년 새 회원이 4배 이상 급속도로 증가했으며, 얼마 전에

  •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
  • 해외시장분석1) 미국시장의 상황2) 중국시장의 상황3.SWOT Analyze 4.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92809593951684&outlink=1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177151실패요인5.SWOT STRATEGY6.개선점 (improvement)1. Introduction 1) 선정동기싸이월드 미니홈피와 Facebook은 모두 기형성된 관계를 토대로 한 Strong-Tie ¹ 방식의 SNS 서비스입니다. 싸이월드는 초기 PC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발전한 지인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 [글로벌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매체들을 통해서 K-POP은 전 세계 대중들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매우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다. 3. 정치적, 법률적 환경정부와 문화관광부는 콘텐츠 시장 규모의 지속적인 성장과 한류, 특히 k-pop열풍을 지속시켜 나가기 위해 한류 예산을 기존 17억에서 53억으로 늘리는 등 공격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고 있다. 한,중,일 합작 회사를 만드는 일을 비롯해 SM-KPOP 콘서트 등 여러 해외 진출 사업 분야에 정부의 간접적인 지원을 이어나

  • [서비스물류론] Social Network(소셜네트워크) 분석
  • 해외와 달리 데이터요금에 부담 받는 환경으로 인해 사용자가 확장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와 달리 해외 SNS는 오픈플랫폼을 지향하여 다양한 App과 연결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많은 사용자 유입을 촉발시켰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연계 모바일App는 약 40만개, 트위터 연계App는 약 10만개에 달합니다. 또 안드로이드폰 기반 스마트폰은 앞으로 아예 트위터나 페이스북 연계 클라이언트가 내장된 형태로 보급될 예정입니다. 모바일과 SNS의 만남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