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Facebook,페이스북성공요인,트위터와페이스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NS의 의의 및 산업 동향
2. Facebook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3. 경쟁자 소개 - 국가별 SNS 경쟁자 현황
4. 주요 포인트 3가지
1) Facebook의 현황
(IPO, 신생기업 인수, 가입자 수 현황, 재무, CSR, 정치)
2) Facebook의 성공요인 7가지
3) Facebook의 부정적 요소
5. 결론
6. Question
1) 페이스북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플랫폼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는 어떻게 개발되었고 어떤 영향을 끼쳤는가?
2) 마크 주커버그(페이스북 CEO)만의 내부 환경을 결정한 독특한 경영방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이는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가?
3) 사례에 나타난 페이스북의 문제점들 중 두 가지 이상을 선택하여 최근 실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보자.
4) Porter’s Five Forces Model 이론을 페이스북 사례에 적용하여 설명해 보자.
5) SNS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외국인 비용에 대해 설명해보자.
7. 부록
8.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1. SNS의 의의 및 산업 동향
1) SNS의 의의
사회적인 상호 교류와 공감대의 형성을 위한 기반이라는 측면이 강조될 때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즉 SNS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특히 소셜 네트워크라는 말이 포함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개인들의 프로필을 대부분 열람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네트워크에 다른 사람을 손쉽게 추가함으로써 원하는 사람과 더욱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네트워크를 만드는 ‘활동’임을 강조하는 네트워킹이란 말을 써서 Social Networking Service로 칭하기도 한다.
2) SNS 산업 동향
[고객과 대화하는 세상이 오다]
이제는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만들 수 있고, 이렇게 생산된 정보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언급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이다. 물론, 굳이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과 같은 식상한 얘기를 꺼내지 않더라도 미디어와 통신기기의 발달이 인간의 표현 욕구에 날개를 달아주었다는 사실에 대해선 모두 공감하고 있을 것이다. 기술의 발전이 가져온 새로운 기기들은 이제 누구라도 더 이상 크게 고민하지 않고도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영상을 만들 수 있게 해주었다.
지금 나의 감정이나 먹고 있는 음식 그리고 듣고 있는 노래와 같은 나에게서 시작된 소소한 이야기들은 이제 소문내고 싶은 맛집과 가볼 만한 장소 그리고 추천하고 싶은 영화 등과 맞물려서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 또는 정보가 되고 있다. 이는 다시 네트워크상의 입소문을 타고 확대되고 있다. 누구나 하나의 매체로서 개인의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이를 널리 소개할 수 있는 주체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는 이런 정보를 주고받는 일이 자연스러워졌다. 기존 매체를 통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접하던 예전과는 달리,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고 다시 그 정보를 공유하거나 혹은 정보를 만들어낸 사람과 의견을 나누는 일이 어렵지 않아졌다.
이처럼 메시지를 만들어내는 주체가 다양해지고 그 내용 또한 여러 가지 시각에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 이제 기업도 고객도 예전과 같은 생각과 활동만으로는 변화하고 있는 세상을 따라가기 어려워진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 페이스북 이펙트 (Facebook effect), 이준구 저, 아라크네, 2010
· 페이스북 - E. A. VANDER VEER, 김태경 역, 한빛미디어, 2010
· 페이스북 이펙트 -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임정민, 임정진 역, 에이콘출판, 2010
· 페이스북 시대 - 클라라 샤이, 전성민 역, 한빛미디어, 2010
·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구창환, 유윤수, 최규문, 더숲, 2010
· 국내외 SNS시장 및 마케팅 현황 - 마키디어
· 소리없이 세상을 지배한다, SNS 파워마케팅, 배성환 저, 명진출판, 2011
· SNS와 스마트 세상 이해, 장종욱 저, 한산, 2011
@ 참고 사이트
· http://www.hitwise.com
· http://www.mk.co.kr
· http://www.hani.co.kr
· http://www.hankyung.com
· http://www.fnnews.com
· http://www.moneytoday.co.kr
· http://mushman.co.kr/2691798
· http://techit.co.kr/1997
· http://www.socialbakers.com/facebook-statistics/
· http://www.itworld.co.kr/news/75831
· http://www.bloter.net/archives/74954
· http://venturesquare.net/758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516115825
· http://blog.naver.com/tinaarena?Redirect=Log&logNo=40123280260
· http://www.betanews.net/article/560827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20090223&type=det
· http://blog.naver.com/rap1324?Redirect=Log&logNo=60109198910
· http://blog.naver.com/pro_01?Redirect=Log&logNo=140122573391
· http://view.heraldm.com/view.php?ud=20120615000126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temfun&logNo=50139202654&categoryNo=18
&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
· http://www.ciokorea.com/slideshow/12705/숫자로%20비교하는%20페이스북%20vs.%20
구글?slide=2#slideshow_anchor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1161938251&code=930100
· http://www.oxyweb.co.uk/blog/socialnetworkmapoftheworld.ph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