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

2. 싸이월드, 해외시장 진출의 필연성

3. On-line SNS의 특성

4. 기존의 해외시장별 선도 SNS

5. 싸이월드, 중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

6. 싸이월드, 일본시장 진출 및 시사점

7. 싸이월드, 미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

8. 싸이월드 향방

9. 연혁

10. 기타자료

11. 출처 & 참고

본문내용
5. 싸이월드 중국시장 진출전략

(1) 중국시장 동향
SK컴즈가 중국진출을 시작한 2005년 당시 중국은 1억 명이 넘는 인터넷 사용자가 있었고 해외시장 중 두 번째로 큰 시장이었다.
중국시장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2005년 당시 중국의 On-line SNS(Social Network Service)시장이 아직 미개척 시장이라는 점이었다. 네트워크 외부성이 존재하는 SNS시장의 특성상 이용자의 준거점을 가장 먼저 최대한 많이 획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비영어권 국가이므로 미국의 마이스페이스(myspace.com)와 페이스북(facebook.com)의 영향이 덜 미치는 상태였기 때문에 SK컴즈의 중국시장 진출은 장벽은 높지 않지만 공략하기 쉬운 전략적으로도 매우 큰 이점이 있었다.
이러한 큰 이점 때문에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에 큰 의의를 두었으며 해외시장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중국에 맞는 현지화전략을 펼쳤다.

(2) 중국인 성향
중국인들은 매우 사교적이어서 ‘누구와도 어울린다.’라는 열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한국인들은 낯가림을 하기 때문에 현실공간에서 자신과 친한 친구, 자신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모여서 친해진 사람들과 일촌을 맺고 글과 사진을 남기고 댓글 등을 달지만 중국인들은 상당히 개방적인 성격으로 새로운 인맥 만들기를 어색해하지 않는다. 또한 다른 사람의 일에 관여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댓글 다는 것을 좋아한다.

(3) 진출전략
우선, 중국이라는 시장은 거대하지만 경제성장률이 전체적으로 높지 않고 도시위주로 경
참고문헌
11. 출처 & 참고

- http://corp.nate.com/ SK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연혁 및 최신자료)

- www.cyworld.com.cn 싸이월드 중국

- www.dt.co.kr 디지털 타임즈 (싸이월드 관련 과거 뉴스)

-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선미,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9
-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Online SNS)의 해외진출전략: SK컴즈 사이월드, 이동기,
경영교육연구 제 12권 제 3호, 2009

- www.c.cyworld.com c로그 홈페이지

- http://olpost.com/v/275777 싸이월드의 SNS시장 진출 의지가 담긴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전략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도토리 구매 시 핸드폰으로 결재할 수 있는 기술체계의 구축은 싸이월드의 수익률을 높이는 데에 많은 공헌을 하게 되었다. ⑥ 자신만의 공간 ‘미니홈피’싸이월드는 실명제로 운영된다. 이것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활성화로 연결되었다. 기존의 타 사이트에서는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닉네임을 사용한다. 그리고 아바타를 활용하여 자신의 개성을 드러낸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실명제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닉네임으

  • [경영전략] 네이트닷컴의 전략 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싸이월드’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성장가도를 달리게 된다. 2004년에는 1000억 원대 매출 돌파와 100억 원의 순수익을 올리며 급속도로 성장했다.이처럼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기업인 SK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세를 확장하고 있는데 2006년 3월에는 블로그 분야 1위인 ‘이글루수’를 인수했으며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와 검색 포털 ‘엠파스’마저 인수하여 교육시장 진출과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경영학] 싸이월드 미니홈피 살리기 전략
  • 싸이월드 미니홈피 살리기 전략목차01 싸이월드 소개1-1 선정동기1-2 창립배경과 목적1-3 주요연혁1-4 해외진출현황1-5 창업자의 경영철학1-6 싸이월드 서비스 소개1-7 미니홈피02 거시적환경 분석2-1 경제적 환경2-2 정치적 환경2-3 법률적 환경2-4 문화적 환경2-5 기술적 환경03 내부환경분석3-1 핵심기술(1) 가치창조(2) 차별적 우위(3) 희소성(4) 서비스 연동(연계)3-2 유형자원3-3 무형자원(1) 특허권(2) 저작권(3) 노하우04 포터의 산업환경분석4-

  • [국제마케팅]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방문 -싸이월드의 중국시장진출
  • - 국제 마케팅 -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의 중국시장진출-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KAIST 박사 5명이 사업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하여 수백 개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컨설팅 및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기획, 디자인, 개발능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를 기반으로 인맥간의 정보공유와 친분관계 형성을 도와주는 범용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가 아닌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