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모바일 게임 마케팅전략[CookieRun Mobile game 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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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모바일 게임 마케팅전략[CookieRun Mobile game marketing strategy]
첫째는 카카오톡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체 플랫폼이나 다른 플랫폼을 통해 바이럴 루프를 만들었다는 점,
둘째는 국내 시장보다 해외시장에서 매출을 발생시키려 한다는 점이다.
이 두가지 트렌드를 반영하여 쿠키런을 국제화 시키는데 성공 가도를 달라고 있다
목차
1. 쿠키런 소개
2. 외부 환경
3. 내부 역량
4. 비전 미션
5. 전략적 방향제시
본문내용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은 약자인 SNG로 더 많이 쓰인다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싸이월드(Cyworld), 카카오톡(Kakao Talk), 라인(Line)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형성된 사용자들의 인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게임을 말한다.
SNG는 페이스북이나 싸이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플래시(Flash) 기반의 웹 게임(Web Game)이 많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에는 모바일 SNG, 특히 카카오톡(Kakao Talk)나 라인(LINE) 같은 모바일 매신저(Mobile Messenger)와 연동이 되는 모바일 SNG가 빠르게 보급되었다.

2014 상반기 실적으로 매출액 437억원, 영업이익 264억원, 당기순이익 239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각각 전년도 연간 실적의 71%, 110%, 107% 수준에 이른 수치다.
이들은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나가기 위한 자금을 조달할 것“
데브시스터즈는 후속작을 내는 대신 '쿠키런' 하나를 잘 활용해 수익을 내는 전략을 쓰고 있다. 2012년까지 적자였던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2013 4월 출시한 '쿠키런 for Kakao'로 연간 순이익 223억원을 벌었고 / 올해 상반기에는 '라인 쿠키런'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반기순이익 238억원을 벌어들였다.

카카오톡, 라인, 위챗을 통환 성장 및 해외진출 성공
카카오톡을 통해 국내 시장 선점
라인을 통해 태국 대만 시장에서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음
위챗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 계약
올 1월 일본, 대만, 태국 시장을 겨냥해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주식회사’에서 개발한 라인에 입성시켰을 때는 순식간에 다운로드 및 매출 1위로 올라섰고, 그 후 지금까지 그 여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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