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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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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학문적 정의, 효과분석
2. 삼성전자의 해답, 엠부시마케팅
-엠부시마케팅 개념, 필요성
3. 국내 기업의 2010 남아공월드컵 마케팅
-월드컵 마케팅 시장의 경쟁자: SKT ,KTF ,현대자동차
4. 삼성전자의 2010 남아공월드컵 마케팅
-프로모션 컨셉과 광고컨셉
- 본문내용
-
1.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대표사례제시
[피겨의 전설 김연아] 김연아, 글로벌 브랜드로
모델로 내세운 기업들 '광고 효과' 톡톡작년 수익 100억 추정… 올해 훨씬 많을 듯
◆경제효과 수천억원에서 수조원까지 삼성전자 하우젠은 김연아의 '씽씽댄스' 광고 이후 에어컨 매출이 290%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라끄베르'도 김연
아를 모델로 발탁하고 매출이 31% 뛰었고, 일명 '연아 메이크업‘으로 선보인 색조 제품류는 전년 대비 370%나 성장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인터넷쇼핑몰은 김연아 관련 상품 매출이 이번 동계올림픽 기간 중 10~20% 정도 늘면서 직접적인 효과를
누리고 있다.
조중식 기자 jscho@chosun.com
최보윤 기자 spica@chosun.com
*출처: 조선닷컴 2010-02-27일자 기사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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