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맥주시장에서 ‘카프리’ 의 성장률상승을위한 마케팅제안,카프리마케팅전략,카프리분석,맥주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동기
-회사소개

본론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제안
-4P전략 제안

결론
본문내용
*프리미엄 맥주란?

-양질의 원료사용

-고난도 발효공법
(양조기법)등을 사용

-고급맥주


*제품 선정동기

최근 국내 프리미엄 맥주시장의 성장 가속화


국내 프리미엄 맥주 점유율 1위


더딘 성장세로 인해 수입 프리미엄 맥주들에게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


도수가 낮고 깔끔함과 깨끗한 이미지를 삼고 있는 맥주인 점을 고려하여 주 고객층을 20~30대 여성들로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
참고문헌
<사이트> 통계청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ction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보도자료>
「국세청」, 주류분야 대대적 규제완화 추진 2010. 03. 17
맥주시장 '2%의 전쟁' 오비 대역전? 2011. 10. 21

<참고문헌>
원융희,「맥주의세계」
박정현, 김나경,「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LG경제연구원,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등 경영 전반적 전략측면과 연계되어 있고 한국지하수 보존협회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6) Inbound logistics and OperationHITE는 맥주의 신선함을 위해 대도시와는 조금 먼 공기 좋고 물이 좋은 강원도 홍천과 전주 그리고 마산공장에서 Inbound와 Operation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았다. 국내 최초의 비열 처리 맥주라는 타이틀로 최적의 맛의 온도를 찾기 위한 국내 식 음료계  최초로 온도계 마크 부착하고 (여름에는 4~8도

  • CASS 카스 신제품 마케팅전략 기획(2030 여성타켓맥주)과 카스 신제품개발전략,마케팅전략제안 및 마케팅결과예상 레포트
  • CASS마케팅전략 기획서1. 주제선정배경요동치는 맥주시장, 수많은 맥주의 등장.우리는 항상 같은 맥주를 마셔 왔다. 치킨과 함께하던 생맥주는 언제 봐도 시원해 보인다. 폭탄주를 제조하는데도 맥주는 매우 유용하다. 그런데 마트 한쪽에 자리 잡고 있던 다양한 맛과 향을 보유한 수입맥주들이 점차 자리를 늘리더니 치킨과 함께하던 그 맥주가 전부가 아니라고 아우성이다. 길거리에는 수입맥주 전문점이 하나 둘 늘어나고, 이태원이나 홍대 등 젊은

  • OB맥주 기업현황과 SWOT분석/ OB맥주 마케팅,경영사례연구/ OB맥주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오비맥주 마케팅담당자 인터뷰포함)
  • OB맥주 기업전략 사례연구 레포트CONTETNS1. OB맥주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OB맥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OB맥주의 경영전략(1) 섬김(servant)전략(2) 품질전략 (3) 상생경영 전략(4) 인적자원관리전략5. OB맥주 마케팅전략(1) 판매 및 프로모션 활동(2) 서비스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OB맥주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1)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7. 마케팅담

  • [마케팅] 카스의 SWOT, STP, 4P전략
  • 마케팅으로 일시적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2위로 다시 밀려나고 하이트와 선두 경쟁을 하며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선두기업이 되지는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카스맥주의 놀라운 성장률에서 만족하지 않고 하이트를 제치고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국내 맥주 시장을 전반적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의 카스 브랜드의 위치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경쟁사 제품

  • [경영조직론] 하이트맥주 vs OB맥주, 승리전략과 결과 그리고 그 후의 동향
  • 맥주업계의 만년 2인자였던 조선맥주가 신제품의 표적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해 실시한 이 행사는 20~30대의 직장인과 주부 그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맥주에 대한 반응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 조사에서 조선맥주는 그들이 밀고 있는 맥주의 제품명이 하이트라는 사실과 지하 150m의 100% 천염 암반수로 만들었다는 홍보효과를 내었다. 그리고 소비자들 또한 이런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다. 하지만 처음부터 조선 맥주가 이렇게 마케팅과 홍보에 전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