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기업분석]두산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두산그룹 기업분석]두산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스포츠마케팅 ……………………………3


Ⅱ. 기존고객에 대한 서비스강화 ……………4


Ⅲ. 회원제도 운영 ……………………………5


Ⅳ. 고객층의 세분화 …………………………6


Ⅴ. 외국인을 위한 이벤트 ……………………6
본문내용
Ⅰ. 스포츠마케팅

두산 베어스는 급증하는 여성 관중을 겨냥해 2009년부터 시즌이 되면 매달 특정일을 정해 ‘퀸스데이’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4월4일 잠실 SK 와이번스와의 홈경기에서는 2013년 시즌 첫 이벤트를 진행했다.
두산은 에너지, 건설 등의 다양한 사업에 진출해 있으며 시장에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두산은 많은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계열사들 간에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두산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경쟁업체와의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10671
<한국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30617/55930317/1
<동아일보>
http://realestate.joinsmsn.com/news/read.asp?pno=110261&ref=naver
<중앙일보>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94325.htm
<스포츠서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04779
<매일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09000422
<아주경제>
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2100&g_serial=736772&rrf=nv
<조이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5077743
<뉴시스>
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2100&g_serial=732836&rrf=nv
<조이뉴스>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SCD=EB21&newsid=01121766602746928&DCD=A20102
<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 있다는 것에서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해외에서의 경쟁업체 증가로 경쟁과열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생산 업체 각각의 노력으로 인해 김치의 소비가 늘어 날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다. 위의 전략부분에서도 설명한 바 있듯 진출 초기에 동종업체들과의 공동 전략으로 각각의 기업의 이익보다는 전체 김치시장의 확장을 위한 전략을 편다면 김치의 해외진출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1

  • [마케팅조사] 직장인들의 하이트에 대한 선호도와 충성도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조사
  • 전략과 향후방향에 대해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이러한 조사를 수행하게 되었다.3. 조사설계 및 표본설계• 모집단 : 20~30대 직장인• 표본프레임 : 서울시내 거주 직장인• 표본수 : 100명(6명의 조원이 각자 20부씩 설문지를 받아 20개의 불성실한 데이터를 제외한 100명의 표본을 가지고 분석)• 표본추출방법 : 무작위 ( 단, 주류업체 관련 종사자 제외 )• 조사방법 : 설문지를 통한 1:1 대인면접조사• 분석방법 : 통계 패키지 SPSS를 통한 군집분석,

  • [산업경영] 두산인프라코어 기업분석 보고서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참여 사업을 적극 확대하여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1983년 미국 CATERPILLAR社와 지게차 OEM 계약을 체결하여 지게차 사업의 도약기반 마련 후 다음 해 미국 GENERAL DYNAMICS社와 F-16 기체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방산장비 전용 생산 공장을 준공하는 등 사업 규모를 확장한다. 이와 함께 생산제품 기종 다양화와 기술 자립화에 매진하여 고유기술과 첨단기술 확보를 통해 국내 최고 기계 기업으로 성장한다. 그림 . 두산그룹 연혁1990년대

  •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전략 분석
  • 두산 인프라코어 주식회사 (Doosan Infracore International Inc.)2). 두산 연혁3). 사업 분야4). 성장과정 (M&A, 전략적 제휴, 개발, 사업 확대의 인과과정을 중국으로 유도)① 글로벌화② 목표 설정 - Global Top 5③ M&A5). 세계시장 진출• 유럽• 미주• 중국2. 두산의 중국 산업 기계 사업 현황1). 중국 진출 연혁2). 중국 시장 환경 분석① 거시환경• 정치부분• 문화부분• 사회 부분• 경제부분② 산업 환경 분석- Porter의 산업 구조 분석 모델③ 기업분석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두산베어스구단 마케팅전략분석Ⅰ. 들어가며두산베어스의 모기업인 두산 그룹의 생산물 중에 소비재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노출효과를 통한 광고이득은 실질적으로 적은 것이 현실이었다. 그래서 야구구단을 매각하고자하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주)두산이 야구구단을 계속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 과거 공기업이었던 한국 중공업을 두산 그룹이 인수하고 두산 중공업에서 두산 인프라코어까지 되는 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