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아트마케팅 현황과 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성마케팅]아트마케팅 현황과 전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아트마케팅 활동의 증가 …………………3


Ⅱ. 현대백화점 사례 …………………………4


Ⅲ. 새로운 캐릭터 개발 ………………………5


Ⅳ. 기업의 이미지 상승 ………………………6


Ⅴ. 세계적인 추세 ……………………………6
본문내용
Ⅰ. 아트마케팅 활동의 증가

국내 주요 백화점이 해외 팝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강화, 외국의 유명 작품을 활용한 ‘예술품 마케팅’에 본격 나서고 있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기업들이 예술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예술사업의 지원을 통해서 기업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기업이 예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것은 기업의 경영활동과 접목시키기 위한 방안이다. 기업의 제품이나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활동을 문화예술사업과 연결시킴으로서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3005031
<한국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84416.htm
<스포츠서울>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3618
<이투데이>
http://fashion.mk.co.kr/view.php?no=365713&year=2013
<매일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05/h2013050821015021540.htm
<한국일보>
http://www.economysegye.com/articles/view.html?aid=20130509002045&cid=7111010000000&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238621
<한국경제>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430000141
<아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3007491734844&nvr=Y
<아시아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820406602781368&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지펠은 최고급 품질과 이미지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Hi-end 시장에서 리더의 위치를 구축하여 수입브랜드에 대응한다는 데 마케팅 목표를 두었다. 계량적 목표로는 시장점유율을 97년에 20%, 98년에 50%까지 끌어 올리고, 브랜드 비보조 인지도를 97년에 15%, 98년에 20%까지 올리기로 하였다. 2) 브랜드 포지셔닝기존의 대우, LG, 삼성은 대중적이고 보통수준의 품질로 포지셔닝 되어 있었다. 그에 비해 외제는 고품질/고성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마케팅 전략들이 절실하다. 스키리조트업계 조사에 있어서의 한계와 문제점▪ 중점적으로 조사할 대상 스키리조트들의 선정 기준으로 이용 고객 수에 바탕을 두었기 때문에 이 선정 기준에 따른 한계가 있을 수 있으며 이렇게 선정한 4곳만을 비교 분석하여 이에 따라 국내 전반 스키리조트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 있다. 향후 전망▪ 스키리조트 사업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과열경쟁은 지속될 것이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유형,문화산어,문화산업시장,문화산업현황,국내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문제점
  • 마케팅의 5S 중 문화판촉(Sales)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KTF 맴버쉽카드 가맹현황 http://www.ktfmembers.com(2) LG http://www.lgart.comLG 같은 경우 역삼동에 위치한 LG아트센터를 이용해 많은 문화행사를 개최하였다. 특히, LG아트센터의 경우 개관이후 기존의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전당과는 차별화된 공연들을 선보였다. 이러한 차별화된 공연들은 LG문화센터의 이미지를 젊지만 문화를 소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갔으며, 이는 LG아트센터의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현황과 전망(1) 휴대폰 사업 국내 동향그림6 국내 LTE 가입자 추이 그림7 스마트폰 국내 시장점유율 변화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판매량 기준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순위는 삼성전자-LG전자-팬택-애플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인 2012년 총 1천309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6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어 LG전자는 311만대로 15.4%를, 팬택은 304만대 15.1%, 애플은 75만대 3.8%다. LG전자, 팬

  • Kraze 크라제버거 4P, SWOT, STP 마케팅전략분석과 크라제버거 마케팅실패요인 분석과 크라제버거 미래발전전략 제안 - 크라제버거
  • 마케팅 환경 분석 및 전략1. 외부환경 분석2. 크라제버거 기업 내부환경 분석1) 크라제버거 SWOT 분석■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2) 크라제버거 STP분석 ■ Segmentation■ Targeting : 타겟시장 선정■ Positioning : 포지셔닝 결정3) 크라제버거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크라제버거 마케팅 전략1) 매스티지 마케팅2) 팝아트 마케팅3) 로하스마케팅 4) 그린마케팅 5) 타임마케팅6) 고객관계 마케팅7) 내부마케팅8) 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