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 프랑스마케팅전략,롤리타렘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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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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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주제 소개 및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아모레퍼시픽 소개
2. 롤리타렘피카 소개
3. 해외 진출 배경
4. 진출 위협 요소
5. SWOT 분석
6. 고급화 전략
7. 결과(BCG 매트릭스)
Ⅲ. 결론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 배경
여성소비시장 규모의 확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여성 소비트렌드 보고서,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2010, 마이클 실버스타인, 케이트 세이어 저, 비즈니스맵)
“1~20년 사이 전세계적으로 여성들의 경제력과 소비 결정력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여성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열을 가하고 있다.”
1. 향수를 통해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프랑스의 문화
2. 여성소비자와 화장품 시장 규모의 증가
3. 기업의 해외 진출 실패와 성공 사례를 모두 보여주는 해외 진출 과정에의 호기심
4. 해외 진출 전략이 뚜렷하다는 점
.
.
.
6. 고급화 전략
6-1) 유통전략
● 프랑스 현지 생산과 한정된 유통망
롤리타 렘피카는 100% 프랑스 현지에서 생산을 하며, 현지 생산된 제품은 롤리타 렘피카의 고급화 제품 전략에 맞추기 위해 유통망을 극히 한정시킴.
● 직거래 유통망
공장에서 생산 된 후 또 다른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롤리타 렘피카가 직접 유통망을 가지고서, 회사제품의 이미지에 부응하는 샵에만 제품을 유통하는 직거래 유통망을 구축.
● Display까지 고급화 전략
제품전략과 마찬가지로 유통 측면에서도 고객에게 통합화된 이미지 전달을 하기 위해서 샵의 디스플레이도 제품이미지와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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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태평양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김선 2009.11.28
2.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http://www.lolitalempicka.co.kr/)
3.‘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대한화장품공업협회
4.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2008 경영실적’ 참고
5.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佛, 향수·미용·화장품 시장 동향’ 참고
6.출처: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 “롤리타 램피카” 육성전략
7.(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8.www.marionnaud.fr
9.구글프랑스: www.google.fr
10.“화장품의 제왕 서경배, 서울의 태평양을 세계의 여성들에게 선보인다” 2006.5.8, Susan Kitchen.
외에 각 페이지에 출처 표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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