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프랑스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롤리타렘피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3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프랑스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롤리타렘피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브랜드 선정배경
2. 아모레 퍼시픽 기업개요

본론
1. 진출타겟시장분석- 프랑스 향수시장 분석

2. 프랑스 진출전략

3. 롤리타렘피카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롤리타렘피카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Price
(3) Promotion
1)광고전략
2)PR전략
3)판매촉진전략
4)No sale & GWP 전략
(4) Place

5. 롤리타렘피카 SWOT 분석? 성공전략 분석
(1) 강점(Strengths)
(2) 약점(Weaknesses)
(3) 기회(Opportunities)
(4) 위협(Threat)

6. 프랑스시장에서의 마케팅성과 분석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에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제품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앞서 얘기 하였듯이 ‘SOON(순)’과 ‘LIRIKOS’가 당시 기초화장품보다는 향수나 색조 화장품을 선호하는 프랑스의 문화를 간파하지 못하여 기초화장품이라는 한국식의 제품 라인을 구성한 것이 프랑스 진출 실패 요인 중 하나였기에 아모레 퍼시픽은 제품라인에서부터의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실시하였다.
참고문헌
<논문 및 보고서>
? 김주헌(2003). (주)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프랑스진출전략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국제경영연구 제 14권 제 2호
? 최진아(2003), ㈜아모레퍼시픽의 성장과 글로벌화-동적역량축적 과정을 중심으로, 덕성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사회과학연구 제 13권
? 조휴경(2010), 한국기업의 성공적 해외진출 전략: 아모레 퍼시픽 사례, 석사,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 김병우(2007), Problems that Korean companies face during globalization: focusing on Amore Pacific's expansion into French market = 한국 기업들이 겪는 국제화의 문제점: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을 중심으로, 경영학과 Global MBA전공 석사 ,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 emars(2006), 프랑스 안착에 성공한 "롤리타 렘피카”
?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기업 해외진출 성공의 조건, 2004.07.07

<서적>
? 김영한, 창조 리더십2.0, 2007, 위즈덤하우스
?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2, 2004, 박영사

<방송>
? “세계의 여심을 잡아라”, KBS 신화창조의 비밀

<블로그>
? http://blog.naver.com/dubby99/20001276224
? http://blog.naver.com/icanand/100006458045
? http://blog.naver.com/ad_seo/30001563733
? http://narusha12.blog.me/70081717429
? http://dreamzonem.blog.me/80116473410

<인터넷공식사이트>
? 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한국)www.lolitalempicka.co.kr
? 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프랑스)www.parfumslolitalempicka.com/fr-FR
? 아모레 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www.amorepacific.co.kr
? 대한화장품공업협회www.kcia.or.kr
?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 화장품신문 www.hjp.co.kr
? 주간 코스메틱 www.csmt.co.kr
? BT Awards Les produits pr?f?r?s 2009www.beaute-test.com/service/bt-awards.php
?
<신문 및 특집기사>
? 이투데이, 아모레퍼시픽, 반기 매출 1조원 시대 개막, 2010.08.03
? 매일경제,[국내 화장품업체 수입브랜드 실적은?],2009.06.02
? 제니파크, [수출브랜드]아모레퍼시픽, 2009.04.26
? 매일경제, 아모레화장품 유럽 진출 `라네즈`프랑스체인 50개점서 내달부터 판매, 2009.03.23
? 문화일보, 10개 메가 브랜드… ‘뷰티비전’ 세워,2007.11.01
? 데일리코스메틱,아모레, 화장품은 성장, 녹차는 뒷걸음,2007.10.31
? 문화일보, 향수시장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기적, 2007.10.30
? 세계일보, [세계인 오감을 잡아라]佛서 탄생?성장… ''샤넬''과 어깨 나란히, 2007.04.18
? 매일경제,[증권] 아모레퍼시픽, 올해 해외판매 25% 늘듯,2007.04.01
? 매일경제, 잘나가는 아모레퍼시픽…10년 후엔 초우량기업 될까?, 2007.03.02
? 동아일보, [파워 브랜드]아모레 향기, 파리를 흔들다, 2006.09.04.
? 연합뉴스,`롤리타 렘피카`를 이끄는 두 사람, 2006.05.10
? 연합뉴스, 롤리타의 비밀, 2006.05.10
? 주간조선, 한국의 향수가 세계를 사로잡다, 2005.11.26
? 동아일보, [희망안고 뛴다]<5>프랑스 진출 성공 ㈜태평양, 2004.1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 롤리타렘피카, 오딧세이, 미래파, 프리메라, 스템난, 미로, 에뛰드, 에스쁘아 등이 있으며, 생활용품 브랜드로 미쟝센, 려, 해피바스, 댄트롤, 메디안, 송염 등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 로서 세계에 아시아 문화의 미와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주 이념으로 삼고 있다. 창립 70주년이 되는 2015년까지 5조원의 매출을 올려 ‘글로벌 TOP 10’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는 글

  •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진출성공사례0k
  •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진출성공사례0kⅠ. 서 론1. 선정동기2. About 아모레퍼시픽Ⅱ. 본 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2.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1) 프랑스 진출 동기2) 프랑스 진출 전략3) 성과Ⅲ. 결 론1. Lolita Lempicka의 성공요인  2. Lolita Lempicka 및 아모레 퍼시픽의 향후3. 느낀점Ⅳ. 참고문헌Ⅰ. 서 론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이다. 화장품을 통해 세계 모든 여성들뿐만

  •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해외시장진출(프랑스) 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및 성공요인분석
  • AMORE PACIFIC 프랑스 진출전략분석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연혁 1945년 태평양 설립 1960년 프랑스 ‘코티’와 제휴1964년 새로운 ‘방문판매’ 도입1972년 New York 지사 설립1990년 프랑스, 중국 지사 설립2002년 글로벌 로고 도입2006년 지주회사 체제 출범 (아모레 퍼시픽 상호변천 과정) (ABC심볼 :아모레퍼시픽 뷰티 컴패니; 좌측앰블램 : 아시안 뷰티 크레이터; 우측 )2. 매출 현황매출액이 해마다 상승하는 것을 알아보는 지표이다.(아모레 퍼시픽의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을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