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_성공_실패_사례연구,3M,닛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문화’ 개념정리
2. 기업문화’의 최근경향
3. 사례선정동기
4. 3 M
1) 기업소개
2) 기업문화
3) 성공요인분석
5. 닛 산
1) 기업소개
2) 기업문화
3) 실패요인분석
6. ‘기업문화’의 문제점
7. 올바른 ‘기업문화’를 위한 해결방안
8. 결 론
9.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기업문화의 개념정리
(1)기업문화의 정의.
기업문화는 한 기업의 구성원들이 모두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관습, 규범과 전통 그리고 지식과 기술 등을 모두 포함한 종합적인 개념으로서 기업구성원과 기업 전체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기본요소.
학자들의 관점과 연구초점에 따라서 의견차를 보임.
기업문화는 구성원행동과 전체 기업행동에 기본 전제로 작용하는 기업 고유의 가치관과 신념, 규범과 관습 그리고 행동패턴 등 기업 구성들이 공유하고 있는 것들의 거시적 총체.
.
.
.
‘기업문화’의 최근경향
기업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이다.
기업환경이 더욱 글로벌화 되고 구성원의 이동이 빈번해지고 있는 흐름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 기업에서 경영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해 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잘 해보자라는 긍정적 마인드, 최고경영자의 경영방침에 대한 일관성 있는 한 방향 마인드와 가치관 형성이 결정적이다. 때문에, 기업 구성원들의 사고와 행동의 기준이 되고 있는 기업문화는 매우 중요한 경영의 한 요인이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의 정착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기업문화와 기업경쟁력 - 박영사, 2008
- 조직행동론 - 비엔엠북스 4판
- 창조적 기업문화의 중요성 - 김원유
- 세계회시대의 기업문화 - 이한검 . 노남섭
- 한국쓰리엠http://solutions.3m.com/wps/portal/3M/ko_KR/WW2/
- 한국 닛산 http://www.nissan.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메디컬투데이 http://www.mdtoday.co.kr/
-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