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성공 사례 -3M,(경영이념, 혁신과 발전, 조직관리, 마케팅 활동),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3M의 전략 분석
(경영이념, 혁신과 발전, 조직관리, 마케팅 활동)
2. SWOT 분석


Ⅲ. 결론
1. 향후전망
2.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예전 다른 과제를 조사할 때 창의력 있는 기업 순위라는 이 자료를 보게 되었다.
기준이 창의력이라는 점에서 순위를 찬찬히 보는 중 내가 평소에 즐겨 쓰는 포스트 잇의 회사인 3M의 순위에 눈이 가게 되었다. 이외에 다른 수많은 창의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3M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픈 마음에 주제로 선정하게 돼었다.



2. 기업소개
- 사업 종류 : 제조업
- 취급 품목 : 사무용품, 의료용품
- 소재지별 기업 종류 : 미국기업
- 국적 : 미국
- 본사 소재지 :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
- 한국지사 소재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7-3 하나대투증권빌딩 19층 한국3M
- 기업 대표 : 조지 버클리
- 설립자 : 헨리 브라이언, 윌리엄 맥고나글, 던레인 버드, 존 드완, 허몬 케이블
- 설립 시기 : 1902년
- 기업 유형 : 주식회사
-1902년 다섯 명의 사업가가 연마재 휠 제조용 미네랄 채광을 위해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 광산업 회사인 3M을 설립하였다.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 명명하였다. 3M은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 및 오피스 시장, 디스플레이 및 그래픽 시장, 전기·전자 및 통신 시장, 의료 시장, 보안, 보호 및 안전 시장, 운송 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50025&mobile&categoryId=2059
http://cafe.naver.com/feggy/36
혁신의 탄생 - 토머스 M. 쿨로풀로스, 정윤미 역, 코리아닷컴
http://blog.naver.com/twobunny?Redirect=Log&logNo=160328421
http://cafe.naver.com/greatwork/1438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 어니스트 건들링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484273 등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hojun***
    (2018.11.29 18:04:0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Acme와 Omega, 스타벅스 사례 연구
  • 조직 문제의 본질 5. 우리나라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Ⅱ. 5장 사례1. 들어가며 2. Starbucks Coffee 1) 회사 소개 2) Starbucks 의 SWOT분석 3) Starbucks의STP 전략 4) Marketing Mix 5)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 3. Starbucks의 경영방식 4. Starbucks의 성공 5. Starbucks 성공 요인 및 조직 문제의 본질 6. 우리나라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Ⅲ. 10장 연습문제1.두 회사와 이상적인 회사의 측정 항목2.혁신적 관점에서의 두 회사의 비교1)삼성카드의 구조화2)한국 3M의 개방화3

  • 월마트 국제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월마트의 역사1) 창시자 샘 월튼2) 할인판매점의 기원3) 경영이념4) 성장과정 및 기업 현황2. 마케팅 분석1) 4P 전략2) STP 분석3) SWOT 분석3. 성공비결1) 양질의 서비스 및 철저한 가격할인2) 철저한 염가정책3) 신속한 첨단 기술의 도입4) 적극적인 신업태의 개발5) 고객만족 극대화6) 노사관계의 안정 및 높은 종업원 만족4.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요인 분석5.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홈플러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경영전략Ⅱ. 본론 - ABOUT ADIDAS1. 아디다스의 브랜드 CONCEPT 및 마케팅전략 사례2. 아디다스 브랜드 구축전략 ① 스포츠 퍼포먼스 (3-bar)② 스포츠 헤리티지 (Trefoil : 불꽃마크)③ 스포츠 스타일 (컬렉션 라인)3.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쉽 마케팅- 월드컵- 국제육상대회- 올림픽 - 영국 프리미어 등4. 아디다스 국가별 현지화마케팅 / 차별화전략 분석5.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 -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환경분석 : BCG, 4p mix, stp, swot 6. 경쟁업체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경영자 분석3.2.2. 중국 이랜드의 STP전략3.2.3. 중국 이랜드의 4P 분석3.3. SWOT ANALYSISⅣ. E.LANDs COMPETITIONs in CHINA4.1. 중국 시장의 양상4.1.1. 세계 패션의 각축장으로서의 상해4.1.2. 상해의 패션 상권4.2. 이랜드의 중국 내 경쟁자 분석(여성 캐주얼 시장)4.2.1. 에스쁘리(ESPRIT)-직접적 경쟁자4.2.2. 지오다노(GIORDANO)-직접적 경쟁자4.2.3. 이탐(ETAM)-신흥 경쟁자4.2.4. 한국계 의류업체-잠재적 경쟁자Ⅴ. RESULT & TEACHING-MENT5.1. 중국 이랜드의 성과 분석5.1.1. 04년 중

  • 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경영관리CaptivateFascinateEpic 4GVibrant본론-미국시장 환경분석(경제)한국과는 다른 경영관리 프로그램의 채택기업 하부구조(Firm Infrastructure)인적자원 관리(HRM)기술 개발(R&D)조달(Procurement)물류 투입(Inbound Logistics)운영활동(Operations)물류 산출(OutboundLogistics)마케팅과 판매(Marketing & Sales)고객서비스(Service)이윤(Margin)지원활동본원적활동로고가 표시된 부분이 강점영역본론-가치사슬분석(기업내부)높은 수직적 통합의 이점을 이용한 불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