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나이키,아디다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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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나이키 회사의 구조
Ⅱ. 연도별 나이키 발전과정
Ⅲ. 나이키의 4p 전략
Ⅳ. 나이키의 주요 성공전략
- 광고전략
- 아웃소싱
Ⅴ. 나이키 VS 아디다스
Ⅵ.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Ⅶ. 끝맺음
본문내용
2. NIKE 브랜드 네임의 어원

◦ 나이키(NIKE)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날개가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Niche)’의 영어식 발음
◦ 올림프스 올림픽 신전을 다스리
는 제우스의 옆에 앉아 있으며,
옛날부터 전투 등에서 승리를 안
겨주는 상징으로 사용

.
.
.

나이키의 4P 전략

1. Product & price
* 고품질 고가 전략 – 뛰어난 품질, 디자인, A/S
* 비싸더라도 구매자들의 기대 이상의 제품 공급
2. Place
* 전세계의 자국나이키 존재
* 각 나라 실정(취향, 문화, 경제)에 맞는 제품생산 유통
* 각 해외지사 별 현지판매나 해외유통
* 이월상품(재)은 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
3. Promotion
* 스포츠+나이키=승리
나이키 제품을 신고 입음으로써, 자신이 그것을 성취 했다는 대리만족
스포츠 스타를 통한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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