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Vs 아디다스,스포츠마케팅,아웃소싱마케팅,글로벌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나이키 회사소개
2. 나이키의 발전과정
3. 나이키의 주요성공 원인
4.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5. 나이키의 광고전략
6. 나이키 Vs 아디다스
7. 나이키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 본문내용
-
나이키 브랜드 네임의 어원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영어식 발음이다
니케는 옛날부터 그리스 신화에서 제우스 옆에 앉으며 승리를 가져다주는 상징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나이키도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면 꼭 승리 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1. 나이키 회사소개
1) 창립자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000달러였다.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꾼다.
2) 직원 나이키에는 본사가 위치한 미국 오레곤주와 유럽 지역의 본사가 위치한 네덜란드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 약 23,0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생산, 운송, 판매, 서비스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합치면 그 숫자는 약 100만 명에 이른다.
3) 주식 심볼 NIKE. 1980년 뉴욕 증시에 상장되었다.
4) 시설 나이키는 오레곤, 테네시, 노스 캐롤라이나 그리고 네덜란드에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15 개의 나이키 타운 매장, 80곳이 넘는 나이키 팩토리 매장, 2 곳의 여성 전용 부티크인
나이키가디스 (Nikegoddess)와 100여 개가 넘는 관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허원무, 살림, 2004.01.25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나이키코리아 http://www.nike.co.kr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