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Vs 아디다스,스포츠마케팅,아웃소싱마케팅,글로벌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나이키 회사소개

2. 나이키의 발전과정

3. 나이키의 주요성공 원인

4.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5. 나이키의 광고전략

6. 나이키 Vs 아디다스

7. 나이키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본문내용
나이키 브랜드 네임의 어원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영어식 발음이다
니케는 옛날부터 그리스 신화에서 제우스 옆에 앉으며 승리를 가져다주는 상징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나이키도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면 꼭 승리 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1. 나이키 회사소개

1) 창립자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000달러였다.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꾼다.
2) 직원 나이키에는 본사가 위치한 미국 오레곤주와 유럽 지역의 본사가 위치한 네덜란드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 약 23,0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생산, 운송, 판매, 서비스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합치면 그 숫자는 약 100만 명에 이른다.
3) 주식 심볼 NIKE. 1980년 뉴욕 증시에 상장되었다.
4) 시설 나이키는 오레곤, 테네시, 노스 캐롤라이나 그리고 네덜란드에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15 개의 나이키 타운 매장, 80곳이 넘는 나이키 팩토리 매장, 2 곳의 여성 전용 부티크인
나이키가디스 (Nikegoddess)와 100여 개가 넘는 관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허원무, 살림, 2004.01.25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나이키코리아 http://www.nike.co.kr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전략분석① 유니폼 스폰서 전략 (월드컵, 야구, 프리미엄리그 등등)② 브랜드 다각화 전략 ( 에어맥스, 에어덩크, 에어조던 등등)3. 제품 제조전략, 생산전략, 유통 방식1) 인재전략 - 다국적 아웃소싱 인재 채용2) 현지화 전략 - 지역별 현지화 제조, 판매, 생산 / 유통방식3) 자동화시스템 재고 시스템, 생산 방식 - SCM4) 스마트 전자정보시스템 물류 체계화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 (월드컵, 야구, 프리미엄리그 등등)② 브랜드 다각화 전략 ( 에어맥스, 에어덩크, 에어조던 등등)3. 제품 제조전략, 생산전략, 유통 방식1) 인재전략 - 다국적 아웃소싱 인재 채용2) 현지화 전략 - 지역별 현지화 제조, 판매, 생산 / 유통방식3) 자동화시스템 재고 시스템, 생산 방식 - SCM4) 스마트 전자정보시스템 물류 체계화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 [마케팅] 나이키 마케팅
  • NIKESPORTSMARKETING Just Do It.경영 8조목 차 1. 마케팅의 개념 및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2. ‘나이키’란 기업의 선정이유3. 나이키의 연혁4. 나이키 엠블링5. 나이키 마케팅 사례6. R&D / STP / SWOT / 4P 7. 나이키 성공 이유8. 경쟁사별 분석9. 나이키 vs 아디다스10. 나이키가 나아가야 할 방향마케팅의 개념 및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브랜드 스포츠 마케팅전략 서론 – 아디다스 기업소개, 현황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2) 핵심사업, 컨셉, 특징3) 경영현황, 조직체계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본론 1 –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1) 서비스경영2) 품질관리 품질경영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PPT)
  •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경쟁우위, 핵심역량,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서론 - 브랜드 개요, 현황분석1경쟁 업체 Adidas 및 의류 브랜드 전략 분석2NIKE 글로벌경영 및 글로벌 마케팅 분석3NIKE - 핵심역량, 경쟁우위 분석 (물류, 유통시스템)4결론 – 향후 전망,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5▶ 브랜드 경영이념, 브랜드 컨셉, 브랜드 현황 등▶ 브랜드 Vision / Mission, 해외시장 진출현황, 나이키 로고 의미 및 탄생배경 등▶ 스포츠 브랜드 : Adida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