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 분석 및 진에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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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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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제 저가 항공 시장
2. 국내 저가 항공 시장
3. 국내 저가 항공 경쟁 현황
4. 서비스 만족도 비교
5. 마케팅 활동 비교
- 본문내용
-
1) 비행기 내부를 Marketing Platform으로 활용
- 진에어의 브랜드 컨셉과 비슷한 브랜드들이 고객들에게 추가 benefit을 제공하
면서 자신들의 마케팅 캠페인 진행(기존 항공 서비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자
연스러운 노출을 통한 프로모션)
- Collaboration 제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 비용 절감, 진에어 마케팅
channel 확대
ex)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신규 영화 홍보,
2) 진에어 티켓 구매 채널 확대
ex) 커피빈 / Tesco 매장, Online(Social Network) etc.
1) 고객 프로파일 분석을 통한 Customize 서비스 제공
2) 포인트 카드 활성화
3) CRM을 통해 우수 회원으로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실시
ex) 생일 축하 이벤트
4) 여행지 도착후 무료 리무진 서비스 제공
5) 동남아 고객 대상 한류 마케팅 실시 : 정부(문화관광부)의 국가마케팅, 서울시(서
울 관광마케팅)의 도시마케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6) 해외 취항 국가 내 참여 Event : 체험 및 홍보의 장 마련
- 여행상품/ 마케팅/서비스 공모전 실시
1) Targeted Market을 공략한 package 상품 제공
- 20대 후반 ~ 30대 중반 타겟
ex) Goldmiss Package
: 진에어 + W호텔 + TOMS 신발 + Aesop 목욕용품 + 커피빈 커피
- 직장인 타겟(Can-meeting, Fun Conference, Reward Tour)
- 대학생 /대학원생(졸업여행) etc.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포인트 활용폭 확대(항공권 할인 or 기내 물품 구입, Donation)
- MGM(Members Get Members) 프로그램
- 고객 관리 관련해서 전문 회사와의 제휴
ex) 카드사(현대카드), 이동통신사(SKT)
재구매 유도 : 할인 쿠폰, 다이어리 , 스토리 텔링
3)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실시
- Social Network 참여 : 블로그, 트위터 등 social network 활용
- social media 활용: 상품 직접 판매 채널로 활용, 고객피드백 확보 및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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