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할인점]빅마켓과 코스트코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고형할인점]빅마켓과 코스트코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가격인하경쟁


Ⅱ. 코스트코의 매출 감소


Ⅲ. 소비자의 혜택 증가


Ⅳ. 적은 인력으로 운영가능


Ⅴ. 유료 회원제 시행
본문내용
Ⅰ. 가격인하경쟁

창고형 할인점의 가격 인하 경쟁이 본격화한 것은 롯데마트가 빅마켓 영등포점과 도봉점을 연 지난 2월 말부터다. 빅마켓의 전략은 무조건 코스트코보다 싸게 판다는 것이다.
코스트코와 빅마켓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창고형할인점들간에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자사의 향상된 서비스를 내세워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고형할인점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반 판매점에 비해서 매우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얻는 혜택은 큰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97167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241300536844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02024
<뉴시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10536660277874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4240100263740014858&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뉴스>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663
<컨슈머타임스>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72421.htm
<스포츠서울>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118313554639&nvr=Y
<아시아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8000157&md=20130331004219_AQ
<헤럴드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95677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정보] 할인점 월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월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목 차■서 론■본 론월마트 소개월마트 정책월마트의 경영전략이마트 소개이마트 경영전략⇨점포현황 및 경영성과⇨STP분석 및 SWOT분석이마트의 유통전략■결 론월마트와 이마트의 비교국내 유통업계의 나아갈 길■ 서 론우리는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에 앞서 이마트가 국내 할인점의 본격적 도입의 시초였으므로 할인점의 등장 배경으로 이마트의 등장배경을 설명하겠다.

  • 이마트 경영전략
  • 이마트 경영전략과목명교수명학과명학번이름제출일【목차】Ⅰ. 서론 1Ⅱ.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분석 1Ⅲ. 기업소개 4Ⅳ. 윤리경영

  • 코스트코 COSTCO 성공전략과 SWOT분석및 코스트코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시
  • 코스트코의 성공요인 및 전략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코스트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코스트코의 점포관리전략7. 코스트코 마케팅전략(1) 표준화된 마케팅(2) 체험마케팅(3) 제휴마케팅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향후전략 제시(1) 시사점(2) 향후전략 제시1. 코스트코 COSTCO 기업소개와 선정배경코스트코는 대한민국에서 사실상 유일한 외국계 회원제 할인점으로써 서

  • 홈플러스 기업분석
  • 할인점과 슈퍼마켓 장점을 접목월마트 슈퍼센터, 홈플러스하이퍼마켓(hypermarket)• 대형 슈퍼마켓에 할인점을 접목• 식품부문 매출비중이 70%이상까르푸, E-마트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wholesale club)•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가격 할인 업태• 낱개보다 박스나 번들로 판매샘스클럽, 코스트코홀세일,프라이스클럽, 마크로아울렛 스토어(outlet store)• 재고상품이나 자사 B급제품을할인가격으로 판매2001아울렛자료 : 삼성경제연구소, 정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목 차Ⅰ. 기업소개 1. 월마트 소개2. 월마트 규모Ⅱ. 유통산업 분석1. 유통산업의 정의2. 유통시장 동향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1. 백화점2. 할인점3. 백화점과 할인점의 4P 비교4. 할인점과 백화점의 추세와 요인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