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할인점]빅마켓과 코스트코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고형할인점]빅마켓과 코스트코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가격인하경쟁 ……………………………3


Ⅱ. 코스트코의 매출 감소 ……………………4


Ⅲ. 소비자의 혜택 증가 ………………………5


Ⅳ. 적은 인력으로 운영가능 …………………6


Ⅴ. 유료 회원제 시행 ………………………6
본문내용
Ⅰ. 가격인하경쟁

창고형 할인점의 가격 인하 경쟁이 본격화한 것은 롯데마트가 빅마켓 영등포점과 도봉점을 연 지난 2월 말부터다. 빅마켓의 전략은 무조건 코스트코보다 싸게 판다는 것이다.
코스트코와 빅마켓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창고형할인점들간에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자사의 향상된 서비스를 내세워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고형할인점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반 판매점에 비해서 매우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얻는 혜택은 큰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97167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241300536844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02024
<뉴시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10536660277874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4240100263740014858&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뉴스>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663
<컨슈머타임스>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72421.htm
<스포츠서울>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118313554639&nvr=Y
<아시아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8000157&md=20130331004219_AQ
<헤럴드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95677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유통 정보 시스템팀 명 : 팀 원 :◀목 차▶◈ 서 론Ⅰ . 유통산업의 중요성Ⅱ .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Ⅲ . 부산 유통산업의 동향◈ 본 론Ⅰ . 까르푸 소개Ⅱ . 한국 까르푸Ⅲ . 까르푸(서면점)Ⅳ . 경쟁사 분석 홈플러스(가야점) 이마트(연산점)Ⅴ . S W O T 분석Ⅵ . Positioning◈ 결 론Ⅰ . 대안제시 및 향후전략Ⅱ .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Ⅰ.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은 생산과 소비의 중간영역에서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

  • [기업비교]이마트와 월마트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경영정책Ⅳ. Wal-Mart의 경영 전략1. 경영전략2. 업태경영전략3. SWOT 분석 Ⅴ. E-MART와 WAL-MART의 비교분석결론 서 론 우리는 지난 40년 동안 경제적으로 성장을 해오는 동안 유통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무관심하여 왔다. 최근 4∼5년 동안을 제외하고는 우리가 물건을 사는 곳이란, 그저 백화점(쇼핑 센타), 대리점(특약점), 슈퍼마켓, 재래시장, 동네가게, 골목 리어카상 등에서 변한 것이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할인점의 유통시장 점유율은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경영이 파탄에 이르게 되고 불황의 여파로 얼어붙은 소비심리와 가격파괴형 대형할인점의 등장으로 백화점의 매출신장이 정체국면에 이르게 된다.6. SWOT 분석 ▶ SWOT 분석현재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백화점 업계에 가장 위협이 되고 있는 것은 할인점과 홈쇼핑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한 유통판도의 변화이다. 특히 93년 11월의 E-MART 개점 이후 급속도로 확산되어온 할인점시장은 그간 높은 성장세를 시현하여 2002년에는 약 17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TESCO 『홈플러스』현지화전략과 통합화전략
  • 할인점 업계를 긴장시켰던 세계적인 기업인 월마트가 그 명성에 못 미치는 부진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과는 좋은 대비가 되어 더욱 그 성공이 주목을 끌고 있다. 우리는 월마트와 비교되는 테스코의 현지화 전략과 통합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그 배경과 성공 원인을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한다.영국 테스코사의 한국 진출이 갖는 시사점본격적인 회사 소개에 앞서 테스코의 성공이 주는 국제 경영에서의 시사점을 먼저 짚어보고 넘어가고자 한다. 테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경영전략EAN14,TC방식GOT 시스템,E-TODAY효율성 확보와 경쟁업체들과의 차별성물류시스템을 시스템화 시켜 비용, 시간,재고 등을 절감신속한시장진입전략충분한 부지 확보다점포화유통시장 개방에 따라 중심지 모델에 입각 하여 입지선점전략의 필요성외국유통기업의 한국철수와 경쟁업체에 비해 비교우위를 확보소비자중심의판매전략매장차별화PB상품 판매외국유통업체의 모방이 아닌 한국 형 할인점의 발굴이 필요임대수익 이외에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