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할인점]빅마켓과 코스트코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창고형할인점]빅마켓과 코스트코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가격인하경쟁 ……………………………3
Ⅱ. 코스트코의 매출 감소 ……………………4
Ⅲ. 소비자의 혜택 증가 ………………………5
Ⅳ. 적은 인력으로 운영가능 …………………6
Ⅴ. 유료 회원제 시행 ………………………6
- 본문내용
-
Ⅰ. 가격인하경쟁
창고형 할인점의 가격 인하 경쟁이 본격화한 것은 롯데마트가 빅마켓 영등포점과 도봉점을 연 지난 2월 말부터다. 빅마켓의 전략은 무조건 코스트코보다 싸게 판다는 것이다.
코스트코와 빅마켓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창고형할인점들간에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자사의 향상된 서비스를 내세워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고형할인점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반 판매점에 비해서 매우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얻는 혜택은 큰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97167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241300536844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02024
<뉴시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10536660277874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4240100263740014858&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뉴스>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663
<컨슈머타임스>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72421.htm
<스포츠서울>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118313554639&nvr=Y
<아시아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8000157&md=20130331004219_AQ
<헤럴드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956771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