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 할인점 월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월마트 소개
◎월마트 정책
◎월마트의 경영전략
◎이마트 소개
◎이마트 경영전략
⇨점포현황 및 경영성과
⇨STP분석 및 SWOT분석
◎이마트의 유통전략
결 론
◎월마트와 이마트의 비교
◎국내 유통업계의 나아갈 길
- 본문내용
-
서 론
우리는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에 앞서 이마트가 국내 할인점의 본격적 도입의 시초였으므로 할인점의 등장 배경으로 이마트의 등장배경을 설명하겠다.
▷ 할인점 (DISCOUNT STORE)
(1) 정의
할인점은 표준적인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저 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이러한 할인점의 특징으로는 아래의 네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할인점은 정규적으로 저 가격 판매를 한다. 그러므로 바겐세일이나 점포정리세일. 특별가격 할인과 같은 비 정규적인 저 가격 판매를 하는 상점은 할인점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둘째, 할인점은 저 가격, 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에 중점을 둔다는 특징을 갖는다.
셋째, 할인점은 셀프서비스로 제품을 판매한다. 이는 원가의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시작되었는데, 백화점등이 판매원의 고용으로 인한 비용을 지출하는데 반해서 할인점은 판매원을 통한 편익을 포기하는 대신에 이를 가격으로 보상하려는 전략을 사용하여 셀프서비스가 일반적이다.
자료평가
- 좋습니다.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를 잘 해놨네요.
- yoj***
(2009.10.11 23:38:21)
- s
- o01***
(2006.05.22 02:09:23)
- 괜찮습니다
- hayu***
(2006.05.20 01:04:41)
- 아주 잘 정리된 자료로 추천합니다.
- end***
(2005.05.16 00:30: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