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인사관리 사례-웨스틴조선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웨스턴 호텔에 관련된 인사관리 내용임.
목차
<목차>


1.서론1)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소개
2)연혁
2.본 론1)직급체제
2)승격제도3)복리후생
4)직원 교육, 훈련3.결 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개관일 : 1914년 10월 10일
등급 : 특 1 급
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동 87
구조 : 지상 20층, 지하1층(4층과 13층 없음)
주차장 : 500대 동시 주차 가능
객실수 : 453실
레스토랑 : 라운지 커피숍, 양식당, 중식당, 일식당, 뷔페 식당, 델리
부대시설 : 최첨단 장비를 완비한 대연회장과 중소연회장, 플라워숍, 체련장, 수영장, 사우나, 비즈니스센터, 미용실, 이발소

2.연혁
1914.10.10 조선철도국에 의해 최초의 근대식 호텔인 조선호텔 설립
1914~1944 최고급 서양 물건들을 도입한 조선호텔은 한 나라를 대표 하여 국빈들을 모시는 유일한 장소였음
1950~1967 6.25전쟁의 고비를 무사히 넘기고, 국빈 맞이와 국제회의 장소로 명성을 쌓아나감
1969~1981 한국경제 발전의 상징으로서 세계 일류 호텔을 꿈꾸었던 박정희 대통령에 의해 조선호텔은 1970년 20층 현대식 건물로 다시 태어났음. 개관식에 대통령내외가 직접 참석 했을 정도로 조선호텔에 대한 관심은 특별했으며, 국가의 성장 속도와 맞물려 조선호텔도 모든 사회, 정치, 문화의 중심지로 부각되었음.
1981~1998 1981년 조선호텔은 미국 웨스틴 호텔 그룹과의 파트너쉽 으로 웨스틴조선으로바뀜.
1995 웨스틴조선 지분을 신세계가 100% 소유하게 됨으로써 더 욱 적극적인 경영과 시설투자가 이루어졌음.
수년간의 막대한 투자로 호텔의 레스토랑, 연회장 및 객 실을 전면 개보수하여 최첨단 시설을 보유함.
1999/2000~ 서울에서 가장 넓고 쾌적한 객실과 최신 부대시설을 갖 춘웨스틴조선은 외식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삼성동 COEX와 일산 KINTEX 연회 및 식음료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음. 95년의 전통을 기반으로 웨스틴조선은 21세기 한 국을 대표하는 초일류 호텔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음.
참고문헌
http://www.echosunhotel.com/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818654&cDateYear=2009&cDateMonth=11&cDateDay=13

기타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결론이 짧아서 조금 아쉽다.
  • 51283***
    (2019.05.03 21:06:42)
회원 추천자료
  • [웨스틴조선 호텔경영 사례연구] 웨스틴조선호텔 기업현황과 SWOT분석,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위기상황과 극복전략분석
  • CONTENTS1. 웨스틴조선호텔 기업소개2.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직문화3. 웨스틴조선호텔 SWOT분석4. 웨스틴조선의 호텔경영전략(1) 윤리경영(2) 서비스 품질경영전략5.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1) CRM 마케팅전략 사례(2) 프로모션 전략사례6. 웨스틴조선호텔 위기상황과 문제점분석7.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8. 결론 및 느낀점웨스틴조선호텔 기업소개한국 최초의 근대식 호텔로서, 일제강점기인 1914년 10월 10일 조선철도국에 의해 설립되었다. 설

  • 호텔식음료분야의 업무현황 및 취업전략에 관한 연구
  • 호텔의 식음료 부문은 호텔이 계속 기업으로서 존속 할 수 있는 토대인 적정 이윤의 확보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 숙박 객들의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대체로 식음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호텔에 대하여 느끼는 매력의 대부분이 레스토랑, 라운지 등의 실내장식, 분위기 및 서비스에 집중되어 있으며, 아울러 호텔의 전반적인 이비지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는 호텔의 가장 중요한 관리 부문이라고 할 수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
  • 기업전략 2. 사업전략3. 기능전략제3장 경영전략의 단계 1. 환경분석 2. 전략수립 3. 전략실행 4. 평가와 통제 제4장 호텔경영의 전략 1. 상호일치의 원칙 2. 호텔분야에서의 경영전략3. 21세기 호텔경영 전략 4. 호텔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5. 전략의 중요성제5장 경영전략의 사례 제1절 경영전략의 성공적 사례1. 호텔신라서울 2. 리츠칼튼호텔3. 인터콘티넨탈호텔 4. 특급호텔들, 사업 다각화 적극제2절 경영전략의 실패적 사례1. 이부진의 호

  • [호텔마케팅] 환대산업의 분배전략
  • 호텔아 효시이고 1969년 Hyatt International 호텔이 800객실의 홍콩호텔과 계약한 것이 국제적 위탁 경영의 시초임 -국내에서는 1969년 웨스틴 조선 호텔, 1970년 Sheraton Waker Hill 호텔이 효시 -경영 담당 호텔측에서 자산에 대한 법적 클레임이 없다는 점과 재무적 책임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서 경영 통제 및 책임이 약할 수밖에 없음 -소유 기업의 회계, 인사 부문에 대한 개입등으로 위탁 경영 기업과 마찰을 빚을 수 있음 -경영 수수료 (management fee, royalty)의

  • 호텔업계와 이동통신업계에서의 인사관리 채용 비교분석 리포트
  • 호텔업계의 대표인 웰리치조선호텔과 이동통신업계의 혁명인 KTF의 상반된 업계에서의 인사관리 채용 절차상의 독창성의 비교와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목 차♦서 론1. 선정동기2. 조선호텔 소개3. KTF 소개 ♦본 론♠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직관리1. 직원 모집 2. 직원 선발 3. 직원 배치 4. 직원 교육 훈련5. 동기화 (승진, 보상, 급여)6. 승진 및 복리후생(1) 승격제도 (2) 복리후생 제도 7. 평가 및 사후관리 - 직무평가♠ KTF 의 인사채용 방향1. 인 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