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티앤스 auntie annes 브랜드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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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티앤스 auntie annes 브랜드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1. Auntie Anne`s 연혁

2. Auntie Anne`s MISSION & GOALS - L.I.G.H.T

3. Auntie Anne`s BELIEFS

4. 앤티앤스의 브랜드컨셉
가. Auntie Anne`s Preztel 만의 컨셉
나. 메뉴전략
다. 한국에서의 마케팅
라. 미국에서의 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앤티앤스 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7. 앤티앤스 SWOT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8. 앤티앤스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 한국

9. 앤티앤스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 미국

10. 앤티앤스의 현재위치 (재무분석)

11. 앤티앤스 성공요인분석

12. What`s New? - in 한국시장

13. 결론
본문내용
우선 첫째로. 브랜드 인지도의 강화가 시급하다고 생각한다. 던킨 도넛, 크리스피 크림도넛과는 달리 현재 Auntie Anne's는 특별한 Promotion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서 브랜드의 인지도가 매우 낮으며, 수업을 듣는 프랜차이즈 경영론 학생들 사이에서도 대다수가 Auntie Anne's를 모르는 등 인지도 측면에서 최악의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모습을 해결하기위해서는 TV, 인터넷과 같은 매체를 통한 Promotion이 필수라고 생각한다. 브랜드인지도에서 어려움을 겪던 카페베네는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의 협찬사로 나오면서 PPL마케팅(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끼워넣는 광고기법)을 전개하였다. 이에 카페베네의 인지도는 급상승을 이루었고 매출의 상승으로 이어졌다. 이처럼 Auntie Anne's도 PPL 마케팅을 할 수 있다면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은 물론이고, 매출의 상승 또한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둘째로는 적극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주의 모집에 나서야 할 것이다. 현재 Auntie Anne's는 다른 프랜차이즈기업처럼 점포개설과 관련되어 사업설명회를 하는 것과 같은 사업 확장활동을 하는데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가맹주의 가맹비와 로열티, 광고 분담금으로 경영을 지속해나가는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업구조상 지금처럼 적은 수의 가맹점수는 언젠가는 Auntie Anne's의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그러므로 현재 미국 Auntie Anne's와는 정반대인 직영점과 가맹점의 비율을 역전시켜 한국시장에서도 미국시장처럼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한다.
Auntie Anne's는 한국시장에서 생겼다가 사라진 수많은 프랜차이즈 기업과는 달리 미국 시장에서는 완전히 토대가 자리잡아 있다. 그러므로 앞에서 언급한 몇 가지 문제점만 해결이 된다면 한국시장에서도 급속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며, 다른 대형 프랜차이즈와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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