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Ⅰ.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및 내용 개요····················4
Ⅱ.본 론
1. 기업 소개
1.1 커피빈······························5
1.2 스타벅스····························6
2. 산업 분석
2.1 환경분석
2.1.1 내부 환경 분석·························6
2.1.2 외부 환경 분석·························8
3. 마케팅 전략
3.1. 4P’s Mix Strategy·······················12
3.2. STP Strategy··························16
3.3. SWOT 분석···························18
Ⅲ. 결 론
4. 향후 마케팅 전략
4.1. SWOT Strategy·························20
4.2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20
- 본문내용
-
2.1.1내부환경 분석
1) 부드러운 커피 맛으로 여성 고객에 어필
스타벅스는 오래 볶아 까맣게 된 다크 로스트(dark roast)를 선호하는 반면, 커피빈은 약간 볶은 라이트 로스트(light roast), 즉 약배전 방식을 따른다. 조사에 따르면 나이가 어릴수록, 여성 고객일수록 라이트 로스트를 선호한다. 커피전문점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여성 고객과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 때문에 커피빈의 라이트 로스트 커피는 여성 고객의 취향과 잘 맞아 떨어진 차별화 전략이 아닐 수 없다.
2) 웰빙 콘셉트의 무지방, 무가당
커피빈앤티리프는 커피는 물론 베이글, 쿠키, 샌드위치, 케이크 등 모든 베이커리를 만드는 데 팻 프리(fat-free)의 고급원료만을 사용한다. 크림이 듬뿍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서도 날씬함을 유지하길 바라는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이다. 커피빈의 아이스 블렌디드 제품에는 저지방 우유가 사용될 뿐 아니라 모든 음료가 무지방, 무설탕 파우더로도 제조될 수 있기 때문에 몸매를 생각하면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 하는 여성 고객과 연예인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3) 커피 외에 다양한 허브티, 과일티
커피빈의 또 다른 인기요인은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다양한 허브티와 과일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커피전문점에서 녹차, 홍차 정도만 맛볼 수 있었다면 이곳에서는 얼그레이, 포모사 우롱, 트로피칼 패션, 차이, 모로칸 민트 등 다양한 차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커피보다 차를 즐기는 사람도 얼마든지 함께 갈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이 주문하기 전에 차의 향을 미리 맡아볼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를 선택할 수 있다. 이 회사의 CI와 로고를 보면 갈색 바탕에 찻잎 그림이 있어 이 매장에서 차도 마실 수 있음을 잘 보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