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의 중국,인도네시아 시장진출 -키즈카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오로라월드 기업소개
2. 오로라월드 핵심역량
3. 유후와 친구들 키즈카페 소개
4. 선정이유
5. SWOT 분석
6.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6-1 STP 전략
6-2 4P 전략
7. 중국 시장진출
7-1 STP 전략
7-2 4P 전략
8. 출처
- 본문내용
-
1. 오로라 월드 소개
2.오로라월드 핵심역량
(1)글로벌네트워크
R&D는 글로벌 상품 기획 전략회의와 글로벌 페어를 통해 완결
생산은 상품의 고급하와 다양한 소량 다품종의 캐릭터 완구 적기에 공급
전세계 3만5천여 리테일러를 통한 자체 브랜드 판매 네트워크 보유
(2)브랜드파워
브랜드 아키텍처 시스템- 지역별 시장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브랜드 로열티-미국에서 브랜드가치 상승으로인한 로열티 수입증가
3.키즈카페 소개
오로라월드 키즈카페는 단순한 ‘놀이’가 아닌 놀면서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문 강사진을 중심으로 창의활동, 신체활동, 표현활동, 탐구활동, 언어활동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색칠공부, 종이접기, 그림그리기 등을 비롯해 이야기 체육수업, 탱탱볼 축구, 엄마와 함께 체조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청각 구연동화와 동요, 손가락 인형극, 실내보드게임을 비롯해 과학, 자연수업과 영어캐롤, 과일놀이 등 지루할 틈이 없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이렇듯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유후와 친구들 카페에서는 직접 재료를 공수하여 만드는 친환경 음식과 다양한 차종류로 아이들을 보육교사에게 맡기고 부모들이 한가롭게 커피타임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입구에서 판매되는 오로라샵을 통해 유후와 친구들 인형뿐만 아니라 오로라에서 라이선스하는 다양한 봉제제품까지 구매할 수 있다.
4.선정 이유
키즈 카페는 아직 진출이 활성화되지 않은 신개념 카페로 대표 기업의 부재로 인해 시장진출이 용이하고, 카페에서 음식도 판매하고 인형도 판매하는 등 하나의 사업으로 다양한 부가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유후와 친구들 키즈 카페는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멀티플레이 놀이공간으로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높다.
5. SWOT 분석
Strength - 부가수익 창출효과
키즈카페는 어린아이들의 놀이공간과 더불어 부모를 위한 휴식공간,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상품의 구매가 가능한 쇼핑공간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키즈카페 이용료 외에도 카페와 식당, 쇼핑매장에서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다.
Weakness - 초기진입비용
인도네시아와 중국에는 키즈 카페의 대한 개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지매장을 운영할 임원 및 종업원의 교육비용과 관리비용이 크다. 또한 현지매장에 물품을 공급하여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매장을 설립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설립비용이 크다.
Opportunity - 경쟁기업 부재
뚜렷한 경쟁기업이 없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고 우위차지가능성이 크다
Treat - 목표시장의 낮은 안전성
소비자의 수출제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물품에 대한 뚜렷한 욕구가 없기 때문에 시장의 안전성이 매우 낮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이미지. www.naver.com
구글 이미지 www.google.com
해피 캠퍼스 www.happycampus.com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
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_index_.html
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