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의 중국,인도네시아 시장진출 -키즈카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로라월드 기업소개
2. 오로라월드 핵심역량
3. 유후와 친구들 키즈카페 소개
4. 선정이유
5. SWOT 분석
6.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6-1 STP 전략
6-2 4P 전략
7. 중국 시장진출
7-1 STP 전략
7-2 4P 전략
8. 출처

본문내용




1. 오로라 월드 소개


2.오로라월드 핵심역량
(1)글로벌네트워크
R&D는 글로벌 상품 기획 전략회의와 글로벌 페어를 통해 완결
생산은 상품의 고급하와 다양한 소량 다품종의 캐릭터 완구 적기에 공급
전세계 3만5천여 리테일러를 통한 자체 브랜드 판매 네트워크 보유
(2)브랜드파워
브랜드 아키텍처 시스템- 지역별 시장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브랜드 로열티-미국에서 브랜드가치 상승으로인한 로열티 수입증가





3.키즈카페 소개
오로라월드 키즈카페는 단순한 ‘놀이’가 아닌 놀면서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문 강사진을 중심으로 창의활동, 신체활동, 표현활동, 탐구활동, 언어활동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색칠공부, 종이접기, 그림그리기 등을 비롯해 이야기 체육수업, 탱탱볼 축구, 엄마와 함께 체조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청각 구연동화와 동요, 손가락 인형극, 실내보드게임을 비롯해 과학, 자연수업과 영어캐롤, 과일놀이 등 지루할 틈이 없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이렇듯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유후와 친구들 카페에서는 직접 재료를 공수하여 만드는 친환경 음식과 다양한 차종류로 아이들을 보육교사에게 맡기고 부모들이 한가롭게 커피타임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입구에서 판매되는 오로라샵을 통해 유후와 친구들 인형뿐만 아니라 오로라에서 라이선스하는 다양한 봉제제품까지 구매할 수 있다.


4.선정 이유
키즈 카페는 아직 진출이 활성화되지 않은 신개념 카페로 대표 기업의 부재로 인해 시장진출이 용이하고, 카페에서 음식도 판매하고 인형도 판매하는 등 하나의 사업으로 다양한 부가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유후와 친구들 키즈 카페는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멀티플레이 놀이공간으로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높다.


5. SWOT 분석
Strength - 부가수익 창출효과 
키즈카페는 어린아이들의 놀이공간과 더불어 부모를 위한 휴식공간,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상품의 구매가 가능한 쇼핑공간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키즈카페 이용료 외에도 카페와 식당, 쇼핑매장에서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다.

Weakness - 초기진입비용
인도네시아와 중국에는 키즈 카페의 대한 개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지매장을 운영할 임원 및 종업원의 교육비용과 관리비용이 크다. 또한 현지매장에 물품을 공급하여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매장을 설립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설립비용이 크다.

Opportunity - 경쟁기업 부재
뚜렷한 경쟁기업이 없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고 우위차지가능성이 크다

Treat - 목표시장의 낮은 안전성
소비자의 수출제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물품에 대한 뚜렷한 욕구가 없기 때문에 시장의 안전성이 매우 낮다.


참고문헌
네이버 이미지. www.naver.com
구글 이미지 www.google.com
해피 캠퍼스 www.happycampus.com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
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_index_.html
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오로라 무역주식회사에서 오로라 주식회사로 법인명 변경(99년)미국 선물용품 시장 브랜드 인지도 5위에 오름으로써 브랜드 마케팅 기반 구축2000년-현재성장기세계각지의 gift fair에 참여동종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중국 거남에 제 3 생산법인 설립미국 선물용품 시장 브랜드 인지도 3위(주)아티카, (주)지니키즈 계열사 추가3. 글로벌 마케팅 전략오늘날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인 오로라월드는 다양한 고유브랜드를 갖고 있으며최근에는 테마

  • [마케팅]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미국시장 진출 전략
  •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Contents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 요약오로라월드란? 회사소개 회사 개요 핵심역량 회사 연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배경 미국 완구시장 동향 미국 고객의 특성 및 시장규모 SWOT분석 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STP를 통한 적절한 마케팅 4P분석을 통한 표적시장 전략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 오로라월드의 현재 오로라월드의 미래 시장전망 오로라월드의 방

  • 국제 마케팅 E LAND의 중국진출
  • ELAND의 중국진출 목차❑서론❍선정이유❍기업소개(연혁 및 경영이념)❍ 중국시장 진출이유와 현황❑본론❍환경분석- 중국시장 외부환경분석(정치,문화,경제)- 중국시장 내부환경분석❍이랜드의 중국시장에서의 목표❍이랜드 사업군별 중국 마케팅 전략(4P,STP)❍현지반응❑결론❍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PART 1. 서론1.1 선정이유국내에서의 이랜드그룹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번화가에 가도 이랜드그룹의 다양한 분야의 진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STP 및 SWOT 분석 및 4P전략
  • 시장 낮은 출산률SWOT기업소개 및 진출동기시장분석STP, SWOT 분석4P 전략문제점 및 해결방안 OPPORTUNITY캐릭터 시장 규모의 증가13Market의 지속적인 성장과신흥시장의 확대로AURORA의 매출 확대 가능성기업소개 및 진출동기시장분석STP, SWOT 분석4P 전략문제점 및 해결방안 THREAT중국의 인건비 상승성장하는 미디어 시장오로라월드는 설립 초기부터 상대적으로 재료비와 인건비가 저렴한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현지 생산 법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중국) 국가를 중심으로 출점을 가속화해 아시아 유통시장에서 1등 유통업체로 발돋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3) 유통전략① 베트남 진출롯데마트는 2008년 12월, 베트남 1호점인 ‘남사이공점’을 오픈하며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 것이다. 이후, 2010년 7월에는 베트 남 2호점인 ‘푸토점’을 오픈하면서 베트남에서도 다점포시대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특히 ‘푸토점’은 전체 판매 상품의 95%가 현지 우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