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STP 분석
3.7P 분석
4.GAP 분석
5.SWOT 분석
6.시사점 및 제안
본문내용
10대
트렌드 민감, 친구들과의 관계 중시
인터넷 엔터테이너
적극적, 감성적, 얼리어답터
장차 주 고객층인 20대가 될 잠재 고객

20대
인터넷 활용가, 사회 참여, 의견 주도
다양한 인간관계 개척, 유지
혁신적, 감성적
구매력 증가

30대
안정된 경제력
신중함, 이성적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 정립, 정치적 의식화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자기표현과 친맥 교류의 온라인 공간

싸이월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거의 같은 개념, 특정 경쟁력을 찾기 힘듦
클럽은 지속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음

도토리 1개(100원)에서 500개(50,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
카드결제, 핸드폰결제, 포인트결제, 계좌이체, 상품권 결제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 제공

스마트폰(어플)으로 접속
앱스토어에서 어플 다운로드
어플 실행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미니홈피 접속

GAP1 :
고객의 기대와 경영자의 인식 차이

고객의 기대에 반하는 폐쇄성과 비호환성 :
오프라인 인맥 위주, 프로그램 호환의 어려움

고객 기대의 빠른 파악을 위한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 “타운홀 미팅”

GAP2 :
경영자의 인식과 설계의 차이

그래픽 베이스의 인터페이스,
팝업을 통한 구현 등 기술적 한계

“Planet X”:
오픈 플랫폼 개방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시도, SK플래닛 자원과의 시너지효과 창출 기대

수많은 기존 유저/방대한 데이터
인맥관계를 활용한 유대감 상승
과거기록 접근 용이
다양한 꾸밈기능
탄탄한 음원 컨텐츠

SNS 시장의 지속적 성장
한국의 우수한 IT,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기술
한류 열풍으로 한국 기업 인지도 상승

모바일 앱 후발주자
취약한 호환성
글로벌 플랫폼 결여
까다로운 가입 조건
단조로운 수익모델

새로운 경쟁자들의 출현
기존고객의 이탈
소비자의 인식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사례,비지니스 모델화,싸이월드성공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싸이월드의 사이버 머니로 돈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틀로 묶음유무선 통합모델폰 사진폴더 서비스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자신의 미니홈피에 바로 올릴수 있는 서비스이 서비스는 싸이월드, SK 텔레콤에게 수익과 서비스기능을 높인 모델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위협요인비즈니스 모델핵심성공 요인모델의 위협/한계 요인솔루션 판매/ 서비스 모델솔루션 개발능력마케팅 능력시장의 협소커뮤니티 서비스/

  • 구글,웹,싸이월드,블로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web 2.0 과 web 3.0 이란차 례Ⅰ. web 2.01. web 2.0의 정의2. web 2.0의 특징1) 웹 1.0 vs 웹 2.0 2) 오라일 리가 제시한 웹 2.0의 7가지 특징3) 롱테일(LongTail) 법칙 3. web 2.0의 기술 및 특징1)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2) XHTML(xtensible HyperText Markup Language)3) RSS(Really Simple Syndication,)4) 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5) Mash Up6) 웹 2.0의 검색기술 4 web 2.0의 활용사례1) 네이버 블로그2) Technorati3) del.icio.us 4) Flickr 5) Wikipedia 6) 싸이월드7) Writely 8) iGoogleⅡ. web 3.01. web 3.0의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서비스의 헤게모니를 둘러싼 포털들의 신경전이 날카롭다. 기존 공동의 관심사를 주제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가 개인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형으로 바뀌면서 업체마다 질서재편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경쟁의 단초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질적 변화다. 인터넷을 통해 비슷한 주제와 취미를 공유하던 네티즌들이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에 싫증을 느끼면서 나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급부상했다. 회원 30만에 불과하던 인맥 커뮤니티 싸이월드

  • 싸이월드,마케팅전략사례,성공사례,싸이월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하고 있다.(2) 비주류 음악이 싸이월드에서 유독 사랑을 받는 이유는 1인 미디어라는 특성 때문에 회원들은 자기만의 색깔을 표현할 수있는 음악. 남이 잘 모르는 음악을 선택하려는 욕구가 훨씬 강하기 때문이라고 나타난다.(3) 싸이월드 콘텐츠 제휴팀 관계자는 “네티즌과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더해지면서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툴로자리잡게 됐다”며 “앞으로는 싸이월드를 네티즌의 음악

  • 싸이월드_화경분석,마케팅사레,사이월드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싸이월드IT and Management Strategy3. 산업분석국내 기업들 업무에서 SNS 활용도 급증- ‘2012 국내 기업 소셜미디어 도입 운영 현황 및 담당자 인식’ , KPR 소셜커뮤니케이션 연구소다양한 SNS 활용 중이지만 싸이월드는 안중에도 없다Case Study 싸이월드IT and Management Strategy4. 환경분석- 인맥관계를 활용한 유대감 상승- 사진, 스크랩 서비스 같은 개인정보 공유의 편리- 한류 마케팅 활용StrengthsWeaknesses- 수익모델의 단조로움- 전세계를 아우르는 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