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싸이월드 타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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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5C’s
1. Customers Needs(소비자)
2. Company Skills(기업)
3. Competition(경쟁)
4. Collaborators(협력자)
5. Context(사회문화적 요소, 기술적 요소)
Ⅱ. SWOT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Ⅲ. STP
1. 시장 세분화
2. 타켓팅
3. 포지셔닝
Ⅳ.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Customers Needs(소비자)
집단 지성을 활용한 1인 미디어 세대-신뢰마케팅(유니버셜 발레단의 사례)
트윈슈머(twinsumer)-'트윈슈머(twins+consumer'라 지칭되고 있는 인터넷 세대들의 새로운 소비성향이 기존 기업들의 일방적인 홍보, 광고를 통한 구매패턴을 벗어나, 자신과 비슷한 취향의 소비자들의 구매경험담이나 의견을 토대로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를 결정짓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이러한 소비패턴에 부합하는 신뢰도 확보 전략이 인터넷 성공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음

2. Company Skills(기업)
1700만 싸이월드 가입자, 세계 최대규모의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개인간 신뢰기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 보여준 1인 미디어의 가능성과 가치를 확대
개인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법인사업자와 개인들간 신뢰 네트워크를 구축, 제공하여 준다는 점에서 쇼핑몰 등 기존 온라인상권과는 확연한 차별이 가능

타운 서비스 이용 현황 - 2005년 8월 서비스 개시. 3개월 만에 타운 가입자수 1만개 돌파
서비스 개시 초기 하루 150개 타운이 생성, 3개월만에 하루 평균 250개의 새로운 타운이 생겨나는 급증세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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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8.11 11: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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