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WID 분석과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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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해외구매대행 서비스 소개
2. WIZWID 기업소개
3. 산업환경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경쟁자 분석
4. 한계점 분석
5. IMC 전략 수립 및 제시
- 웹시족
- 그루밍족
- 그 외
6. 결론


본문내용


> 국내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
>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는 상품을 주로 취급
> 중간단계의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함
> 구입뿐만 아니라 항공배송에서 통관, 택배, 반품까지 책임지고 시행함
> 구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사업방식


> 방송, 잡지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한 해외 최신정보 접촉 기회 증가

> 세계화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글로벌 쇼핑 needs 증가

> 글로벌 브랜드의 국가 간 가격 불일치

WIZWID의 설립
> 2001년 SK D to D 에 의해 설립
> 3년 만에 270억 원의 규모로 급성장
> 국내 미 유통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온라인 패션 전문몰

SWOT 분석
S

선점우위 First mover advantage
S
높은 인지도
다양한 해외 브랜드 상품 확보
서브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상품구색
오프라인 샵 보유 ( w concept )
최신 인기상품 도입 빠른 편

W
타 사이트와 차별화 부족
사이트의 복잡성

O
한미 FTA
해외 구매 관심 갖는 소비자 증가

T
신규경쟁자 증가
->산업 진입장벽 낮음
직접구매 소비자 증가
->위즈위드 만의 메리트 상실

“트렌디 하고 유행에 민감한,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20~30대 여성소비자 층(Group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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