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위즈위드 WIZWID에 대한 분석과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상황요약
2. 자사분석
(1) Context
(2) Commerce
(3) Connection
(4) Content
(5) Community
(6) Customization
(7) Communication
3. WIZWID 후발 진입자들의 위협
(1) 후발진입자들의 위협
(2) 주요 후발진입자들의 특성
1) 엔조이뉴욕
2) 오렌지플러스
3) 아이하우스
4) 라흐두뜨
4. WIZWID의 향후 전략 제안
(1) 단점보안
1) Only 5 Days에 대한 대응
2) 고객불편사항의 적극적 해결
(2) 장점강화
1) ‘WIZ Address’의 강화
1-1) ‘WIZ Address’의 가치와 구매 방법 교육
1-2) ‘WIZ-Remote’ 인지도 향상
2) 마일리지
3) 차원이 다른 event
5. 전략의 목적과 기대우위
- 본문내용
-
1. 상황요약
“해외 쇼핑몰에서 인터넷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지만 미국 쇼핑몰은 국제배송이 안 되는 경우가 태반이고, 국제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사용 및 언어소통의 문제로 인해 상품정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설령 고객이 상품을 주문해 배송이 된다고 해도 배송 기일이 오래 걸리고 배송과정에서의 상품 훼손, 분실 같은 불안감 때문에 쉽게 해외쇼핑을 시도하지 못해왔습니다”
-위즈위드 마케팅 팀 김인성
WIZWID는 소비자들이 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없애고 안심하고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는 ‘해외쇼핑 배송/구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최초의 해외쇼핑 전문 사이트이다. 지난 2001년 2월 사이트 www.wizwid.com 을 오픈한 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국내 해외구매대행 분야에서 가장 많은 회원 수와 50%를 웃도는 시장점유율로 선두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WIZWID는 WIZ Address라는 이름의 해외쇼핑 배송대행 서비스와 WIZ Shop라는 이름의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 WIZ Mall이라는 이름의 브랜드 국내쇼핑 그리고 SKINRx라는 이름의 뷰티전문 쇼핑몰 등 4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으며 지난 2005년 10월 기준, 2005년 매출액 430억의 성과를 올렸다. 배송대행 서비스 프로세스는 WIZWID가 회원에게 미국 내 SK Global 물류센터 앞으로 가상의 주소 ‘Wiz Address’를 부여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 후 회원이 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상품이 물류센터에 도착하고 회사는 상품을 한국의 회원 주소지로 재 배송 한다. 이 과정에서 통관에 따른 관세나 부가세 납부도 대행해 주기 때문에 고객은 세관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바로 배달 받을 수 있다. 구매대행 서비스인 Wiz Shop은 이보다 더 간단해진 형태로 WIZWID의 MD들이 선정해 사이트에 올려놓은 상품을 원 클릭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메뉴를 한글로 구성하여 외국어를 모르더라도 구입이 가능하며 현재 WIZWID에는 동종업계 최다인 400여 개의 해외 쇼핑몰들이 입점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