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din de chouette(쟈뎅 드 슈에뜨) 글로벌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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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A . Jadin de chouette ??
- 디자이너 김재현
- 브랜드 소개 ( 컨셉 및 이미지 포함 )
B . 선정동기

본론

A. 쟈뎅 드 슈에뜨의 특징 및 타겟을 통해 본 경쟁 브랜드
B . 타 브랜드와 비교를 통해 본 쟈뎅의 강점 및 전략
C.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도약, 성장 전략
D. 문제점 및 현재 위치 및 현황

결론

-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방안 및 전망

※ 참고자료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 디자이너 김재현의 말 :
[현재 디자이너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찾아가는 중이고, 브랜드의 가치 분석을 정확히 해낼 데이터가 충분히 축적되지 않았으니까요. 무엇보다 브랜드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공력이 투입되어야 하는데 과연 투자자가 그 기간을 친절하게 기다려 줄 것인가 의구심이 들어요. ]



- 처음 보조디자이너 1명에 영업관리까지 달랑 4명으로 시작한 사업,
- 디자이너만 4명에 패턴사와 샘플제작자, 판매사원을 따로 두고 전속 봉제공장도 갖춰 제법 중소기업 틀을 갖추며 굴러가는 것을 보면 스스로가 대견하고 자랑스럽기까지 하다.



우리 나라에 김재현만큼 테일러링에 강한 디자이너는 드물다.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보다 한국인의 체형에 잘 맞고 감도도 뒤지지 않는 옷을 만드는 김재현의 ‘쟈뎅 드 슈에뜨’는 이미 수많은 팬들을 확보한 상태. 그녀가 작년부터 비싼 가격 때문에 쟈뎅 드 슈에뜨를 입을 수 없는 대중들을 위해 위즈위드의 W 컨셉트를 통해 가격대를 낮춘 의상들을 선보이더니 이번에는 부담없이 입고 살 수 있는 이너웨어 라인인 ‘럭키 슈에뜨’를 론칭했다. 소매를 돌돌 말아올린 박시한 티셔츠, 슬림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스웨트 셔츠 등 ‘럭키 슈에뜨’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인 www.luckychouette.com 과 위즈위드를 통해 7~9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된다.

SEARCH THE STYLE WWW.ELLE.CO.KR


-‘모던 클래식’이라는 컨셉트를 기본으로 남성복의 다양한 요소를 여성복에 채용하고,
세련된 감성과 위트를 적절히 녹여낸다.
- 정장 한 벌에 200만원대, 블라우스50만원 대 이다.
고가임에도 옷을 까다롭게 고르는 30대이상 전문직 여
성들 사이에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옷의 완성도와 정제된 감각, 하이패션 브랜드로의 높은 성
장 가능성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대기업들이 패션 비즈니
스 파트너로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소식도 있다.

-김재현의 2008봄여름 컬렉션에는 신세계와 갤러리아 백화점을 비롯 LG패션과 제일모직 등 굵직한 패션유통기업의 고위 임원들이 줄줄이 객석을 채워 눈길을 끌었다. 김씨는 “구체적이진 않지만 지분 투자를 하고 싶다는식의 제안을 받은 적은 있다”고 했다. 그러나 아직은 시기상조인 것 같다고.


국내 최초 온라인 몰에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해 호응을 받아온 위즈위드의 'W 컨셉'이 올 하반기 또 한번의 대박 행진을 예감하고 있다. 해외수입대행 전문기업 위즈위드(대표 김종수, www.wizwid.com)는 2007년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W 컨셉의 8번째 프로젝트, 'W 컨셉 바이 김재현'(W Concept by Kim Jae Hyun-Jardin de choutte)을 런칭한다고 9일 밝혔다.'W컨셉'은 위즈위드가 국내 최초로 시도한 디자이너 공동 프로젝트로 송자인, 최정인, 김재현 등 국내 최상급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상품 기획단계부터 생산-유통 및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2005년 10월 런칭 이후 현재까지 진행된 7차례의 'W컨셉'은 매 시즌마다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위즈위드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4월 디자이너 김재현과 진행한 W 컨셉 by '쟈뎅 드 슈에뜨'는 첫 주에 1000여벌을 판매해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인 월 매출 4억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위즈위드 관계자는 "지난 W 컨셉의 경우 국내 패션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김재현의 의상을 10만~20만원 선에 판매해 고객들의 주문이 쇄도했다"며 "현재 백화점에서 김재현씨의 드레스가 150만원 대에 팔리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적인 매력도가 큰 편"이라고 말했다.이어 "위즈위드의 충성도 높은 고객DB를 분석한 결과 고급 디자인에 대한 욕구가 높다는 것을 알아냈고, 이러한 점을 공략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위즈위드는 특히 끊임없는 상품기획 및 개발을 통해 자체 브랜드 육성에 힘쓰고 있다.한편 위즈위드가 W 컨셉 8번째 시리즈로 야심차게 선보인 'W컨셉 바이 김재현'은 '프렌치시크' 스타일을 기본 컨셉으로 대부분 무채색 계열에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이지만, 연출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실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위즈위드 김종수 대표는 "단순히 옷을 파는 쇼핑몰을 넘어 고객들에게 위즈위드만의 새로운 패션과 문화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젼이 담겨있는 프로젝트"라며 "해외구매대행의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PB브랜드 개발, 해외시장 공략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창조적인 글로벌 유통지식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머니투데이 송광섭 기자  2007.10.09. 화. pm 12:34 >-
 
한 바이어의 쇼룸 방문 첫인상

청담동 스시효 옆 하얀벽 집을 들어서는 순간
저는 캘리포니아 어디 집 정원에 들어서는 것으로 착각했습니다.

물론 좁은 정원에 수영장도 없었지만
 

아름답게 비추는 햇살 아래서 하얀 소파와(심플하고 로맨틱한) 하얀 식탁보 그리고 화이트와인이 세팅되어 있고
파란 하늘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블루톤의 의상을 입으신 김실장님과 안 사장님이 앉아 계셨더랬죠
 
무슨 다른 마케팅이 더 필요할까요?
 
적어도 '얼마되지는 않지만' 시즌별로 바잉을 하는 저같은 바이어에게 그리고 열렬히 쇼룸을 찾아주시는
일반 고객들에게 보여지는 라이프스타일은 이 브랜드가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을지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대낮부터 와인에 분위기에 사람에 취해 즐기고
초라하고 모자란 내 자신에 좀더 반성을 하고 돌아서는 순간이었습니다.
 
Lucky Forever !!

참고문헌
[1] 쟈뎅드슈에뜨 http://www.jdchouette.com/ [2] 자인 바이 자인송 [3] 앤디앤뎁 http://www.andyndebb.com/ [4] 엘르걸 2009 MAY[5] 바자 2009 JUN
[6] 보그 2008 MAY
[7] 바자 2005 JUL [8] 한국섬유산업연합회, www.kofoti.or.kr, 간행물 및 자료[9] 한국의류산업협회, www.kaia.or.kr, 뉴스 및 산업레포트[10] 텍스헤럴드, www.fashionn.com, 기사 및 리서치[11] 강희영, “의류산업의 봄은 아직 멀었다”, 하나대투증권, 2008.11[12] 안혜영 외 2인, “의류 유통구조의 변화에 따른 의류업체의 리스크 평가”,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2
[13] 네이버 등 각종 인터넷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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