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CSR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기업소개
ⅰ. 기업소개
ⅱ. CEO소개

02. Marketing 전략
ⅰ. 4P 전략
ⅱ. SWOT 분석

03. CSR Marketing 전략
ⅰ. green move
ⅱ. Safe move
ⅲ. Easy move
ⅳ. Happy move
ⅴ. 그 외 활동들


04. 경쟁사 분석
ⅰ. 르노삼성자동차
ⅱ. 한국 GM


05. 결론 및 시사점
ⅰ. CSR 마케팅의 성과
ⅱ. 시사점
본문내용
01. 기업소개
ⅰ. 기업소개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제조업체로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대자동차는 설립 이래 대한민국 자동차산업과 경제를 이끌며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인도 ·중국 ·터키 ·미국 ·브라질 등지에 해외공장과 연구시설을 마련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고객을 위한 혁신’을 선포하고 제품의 품질향상에 더욱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05년 「비즈니스위크」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한국 자동차 산업 최초로 선정된 이래 2009년 60위권에 진입하였으며, 2009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발표하는 ‘북미올해의 차’에 아시아 메이커로는 처음으로 대형차에 현대자동차의 제품중 하나인 제네시스가 선정되었다. 또한 타우엔 진이라는 수출용 차량은 2009년, 2010년 연속으로 미 워즈오토사가 선정한 ‘10대 최고엔진’에 이름을 올리는 노력의 결실을 거두었다.
현대자동차의 경영철학은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하는 것이다. 또한 이를 위해 고객최우선, 도전적 실행, 소통과 협력, 인재존중 그리고 글로벌 지향이라는 다섯가지의 핵심 가치를 설정하고 이를 구성원들에게 내재화하여 행동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추구하도록 하고 있다.
2020년까지 현대자동차그룹이 목표로 하고 있는 비전은 자동차에 대한 개념을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삶의 동반자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를 비전하에 지속적인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과 품질 향상에 힘입어 제품·서비스·브랜드가치 면에서 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실행과제를 통해 비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반 성장을 도모하며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여 성숙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한편, 지구촌 인류 행복의 근원인 환경을 위한 기술개발 및 보급에 힘써 지속 가능한 풍요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이들의 궁극적인 목표인 것이다.

ⅱ. CEO소개
현대자동차의 대표이사 정몽구 회장은 1938년 3월 19일 서울에서 출생하였으며, 1967년 한양대학교 공업경영학과를 졸업하였고, 1970년 현대자동차 서울사무소장, 1973년 현대건설자료부장 및 이사, 1974년 현대자동차서비스 사장, 1987년~1993년 현대중장비회장, 1997년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을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회장에 재직하고 있다. 1999년 현대자동차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정몽구 회장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두는 경영을 시작하며 희망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용기, 특유의 뚝심과 돌파력, 끊임없는 인적쇄신과 늘 깨어 있는 조직, 글로벌경영 시스템과 최고품질을 향한 강한 의지와 실천을 토대로 한 경영방식을 펼쳐 나갔다. 그 결과 현대자동차는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자 판매량 세계 6위의 자동차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 또한 정몽구 회장의 탁월한 경영능력은 2011년, 2012 2년 연속 글로벌 최고 경영인상 수상, 2012년 매경이코노미 선정 올해의 CEO로 선정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정을 통해서도 짐작해볼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hyundai.co.kr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http://www.newswire.co.kr
http://blog.renaultsamsungm.com/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블로그>
http://www.gm-korea.co.kr/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2011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2010 현대자동차 사회공헌활동 백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전략제언및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해외진출 마케팅전략CONTENTS서론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2. 인도시장 연혁본론현대자동차 3C분석1-1 시장 분석 및 자사 분석1-2 경쟁사 분석1-3 소비자분석2 현대자동차 SWOT 분석2-1 강점 (Strengths)2-2 약점 (Weaknesses)2-3 기회 (Opportunities)2-4 위협 (Threats)3. 현대자동차 4P분석3-1 Product3-2 Price3-3 Place3-4 PromotionPR광고스타마케팅사회공헌활동결론1 현대자동차 성공을 위한 전략제언1-1 CSR활동 강화의 당위성 1-2 인도 도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세계를 누비는 현대자동차≪ 목 차 ≫【서론】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 현대를 이끄는 CEO2. 슬로건 & CI(Corporate Identity)3. 비전 (Vision)4. 기업연혁5. 인재채용6. 수상내역【본론】 1 사회책임경영1. 개요2. 경제적 책임3. 사회적 책임4. 환경적 책임2 세계 시장 분석 및 4P전략분석3 국내 시장 분석 및 4P전략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 전략7 성공사례【결론】 1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참고자료】 【서론】 1 기업

  • 현대자동차 기업개요와 SWOT분석 및 현대자동차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미래전략방향제시
  • 기업개요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미래전략방향 =목차=1. 현대자동차 기업 History2. 현대자동차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3. 현대자동차 기업전략 (1) 생산관리전략(2) 마케팅전략(3)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 분석-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북미시장 진출 실패사례(4) 스마트카 시장 진출전략4. 현대자동차 미래전략 방향제시 1. 현대자동차 기업 History1967년 12월 설립한 현대자동차는 FO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 분석
  • 현대차 등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담당부서 인원이 서너 명에 불과한 것과 큰 차이”라고 말했다.(3) 도요타 마케팅1) 마케팅 사례도요타는 신제품 개발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며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 이상기후현상의 증가로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자동차업계도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환경오염요소를 줄일 수 있는 제품에 대해서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환경의 중요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