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경동나비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의 역사
3) 조직 및 인적구성
4) 국제화 전략
5) 기업의 실적
6) 성공요인
7) 향후전망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78년 3월 16일 경동기계(주)로 설립
1991년 (주)경동보일러로 상호변경
2006년 9월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지금 상호로 변경
고효율 에너지 기기의 개발과 친환경 기술개발의 선도자
가스·온수·전기 보일러와 가스온수기 등의 제조 및 판매

(2) 나비엔이란?
내비게이터(Navigator)
에너지(Energy)
인바이런먼트(Environment)의 합성어

(3) CEO 소개

2011.01 경동나비엔 대표이사
경동나비엔 경영기획실 실장

2009.06 경동 네트웍 대표이사
대우일렉트로닉스 대표이사

2007.03 메디슨 대표이사

2006.04 GE백색가전 대표이사
대우일렉트로닉스 생산 본부장
대우일렉트로닉스 해외사업 본부장

2000~2002 대우전자 TV사업부 부장


기업 연혁
1978.03 경동기계㈜ 기업 창업.
79.08 평택공장 설립.
79.10 국내 최초 일체형 기름보일러 출시.
87.10 국내 최초 FF방식 기름 보일러 출시.
88.02 네덜란드 네피트社와 콘덴싱 보일러 기술제휴.
90.12 네덜란드 네피트社에 콘덴싱 열교환기 수출.
92.06 흡수식 냉온수기에 대하여 일본 타쿠시마社와 기술제휴.
92.08 업계 최초 가스보일러 중국 수출.
92.11 업계 최초 백만불 수출 탑.
93.09 업계 최초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95.03 중국에 법인(북경 경동보일러㈜) 설립.
95.05 산업용 보일러,진공온수히터 부문에서 일본 타쿠시마社와 기술제휴.
95.06 송탄공장(펑택) 설립.
96.11 업계 최초 천만불 수출 탑.
99.08 품질 경쟁력 50대 기업 선정(국립 기술 표준원)

기업 역사

손도익 회장 기업창업 1978

손도익 회장은 가정용 절약형 연소기기를 개발 생산하여 국민들에게 보급함으로써
국가 이익에 기여하고자 1978년 3월 16일 경동기계주식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일체형 사각 보일러 출시 1979

경동이 최초로 출시한 버너와 관체가 합치된 일체형 콤팩트 사각 보일러는
이후 모든 가정용 기름보일러 회사들이 모방하여 생산하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평택공장 준공식 1979. 08. 24
경동기계는 자가공장을 확보하기 위하여 1978년 부지 2만 2,235m2(6,728평)을 매입하여 공사를 시작하였고
1979년 8월 24일 손도익 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거행하였습니다.
1982년에는 보일러 공장 2동과 사무동을 준공하였는데 이 공장은 당시 가정용 보일러 공장으로는 가장 큰 규모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동나비엔 경영전략분석및 경동나비엔 북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 경동나비엔 경영전략분석 보고서CONTENTS1. 경동나비엔 기업소개2. 경동나비엔 기업선정배경3. 경동나비엔 북미시장으로의 진출이유4. 경동나비엔 SWOT 분석-Strengths-Weaknesses-Opportunities-Threats5. 경동나비엔 핵심역량 분석-신속한 결정과 기술적용-우수한 기술력-품질의 우수성-브랜드 이미지6. 경동나비엔 경쟁사 분석7. 경동나비엔 미국시장 진출형태 / 방법8. 경동나비엔 현지화 전략분석9. 경동나비엔 성과 및 평가10.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1.

  • ISO 14000 인증 기업의 환경적 대응(경동 나비엔 사례 분석), 경동나비엔 윤리경영, 경동나비엔 나눔경영, 경동나비엔 환경경영, 지속가능 경영
  • 국제규격 획득이 아닌 지구환경의 지속적인 개선과 기업의 중장기 생존전략을 연계하는 차원에서 검토되고 이행비용의 추가가 아니라 환경문제의 해결은 물론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원료의 개발, 공정의 개선, 신제품의 개발, 기술의 혁신으로 나타나도록 하고 제품의 설계에서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대상으로 추진행동강령 제정 및 선포경동나비엔 윤리경영윤리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합리적이고 청렴한 경영을 휘한 기본자세와

  • [마케팅] 경동 NAVIEN(나비엔) 사례 분석
  • 경동나비엔의 경영이념은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고주요 핵심가치는 기본 철학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한 ‘으뜸 기업’이 되기 위해‘창조적 사고’와 ‘열정’을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키워나가고자 함 이다.-경동나비엔은 경동보일러라는 사명이 사업영역확대와 해외시장진출에 제한이 많다고 보고 국제적으로 통용될수 있으면

  • 경동나비엔 중국진출과 마케팅전략0k
  • 나비엔을 설립하였다. 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및 동유럽 CIS국가와 남미지역 국가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현재 30여 개국에 수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경동나비엔 대표이사는 세계 선진국들은 주택부문 에너지 사용의 80%이상을 차지하는 보일러에 대해 국가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정책적인 지원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2008년 가스온수기 국제인증(미국캐나다) CSA를 획득하고 업계 최초로 순간식 가스온수기를

  • [소비자행동론] 귀뚜라미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 국제 표준 규격인 ISO9001은 물론, 유럽 인증중국인증러시아인증일본인증 ⑶최종 SWOTstrengthweakness보일러업체 1위 기업 이미지최대 규모의 양산능력 보유다양한 발명특허와 산업재산권 보유타국가들의 품질인증부족한 디자인 라인 개발opportunitythreat동절기 수요량 급증홈 에너지닥터 프로그램의 인정성바일런트의 한국시장 진출추격해오는 후발기업들의 경쟁의 심화나. Segment & Targeting.⑴ Segment1인가구 증가 추세는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