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 일본시장분석,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진로소개
2.롯데 주류
3.일본시장분석
4.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1977년 진로소주의 일본 소주 판매
1988년 진로재팬의 일본내 자회사 설립
1998년 희석식제품 브랜드 일본내 1위
2005년 일본 소주 시장 7년 연속 1위
현재 ~ 일본 시장내 소주와 함께 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 출시
다양한 주류 시장으로 진출 노력
진로재팬의 일본 내 진출 소주
수량 :700mL
당도 : 국내 시판용의 10분의 1
고급스런 이미지 사용
칵테일 용으로도 사용
2010년 일본내 진로 막걸리 출시
일본 내 비 주류 음료 및 저 알코올 음료 확산
한류붐을 통한 한국 술 수요 증가
새로운 주류의 등장
제품전략(Product Strategy)
차별화 전략건강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을 상대로 깨끗함을 어필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일본의 미즈와리 미즈와리 : 물 탄 위스키와 같은 개념으로, 위스키 등의 술에 물, 얼음을 첨가하거나
그 외에 차, 우유, 탄산음료를 섞기도 함. 일본 고유의 음주 방식문화에 맞게 제품의 용량과 맛을 변경. 경월 설악산을 도입하여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인기를 누림
가격전략 (Price Strategy)
고가격, 고품질 전략
유통전략 (Place Strategy)일본 최대의 위스키 업체인
산토리와 제휴기존 유통망을 통한 판매확대
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
- 진출전략에서 두 회사는 매우 비슷함
- 브랜드차별화, 제품디자인변경
- 고가격 고품질 전략, ‘미즈와리’ 전략 진로도 100여 개에 달하는
진로칵테일 레시피를 진로소주의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
- 유통 전략에서의 차이는 롯데경월이 빠르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됨
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분석
- 장진호 회장 취임후 진로의 무분별한 사업다각화
- 2005년 하이트 맥주에 인수 합병
- 내부안정화 통한 내부역량개선 기반 마련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