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 일본시장분석,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진로소개
2.롯데 주류
3.일본시장분석
4.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977년 진로소주의 일본 소주 판매
1988년 진로재팬의 일본내 자회사 설립
1998년 희석식제품 브랜드 일본내 1위
2005년 일본 소주 시장 7년 연속 1위

현재 ~ 일본 시장내 소주와 함께 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 출시
다양한 주류 시장으로 진출 노력

진로재팬의 일본 내 진출 소주
수량 :700mL
당도 : 국내 시판용의 10분의 1
고급스런 이미지 사용
칵테일 용으로도 사용

2010년 일본내 진로 막걸리 출시
일본 내 비 주류 음료 및 저 알코올 음료 확산
한류붐을 통한 한국 술 수요 증가
새로운 주류의 등장

제품전략(Product Strategy)
차별화 전략건강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을 상대로 깨끗함을 어필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일본의 미즈와리 미즈와리 : 물 탄 위스키와 같은 개념으로, 위스키 등의 술에 물, 얼음을 첨가하거나
그 외에 차, 우유, 탄산음료를 섞기도 함. 일본 고유의 음주 방식문화에 맞게 제품의 용량과 맛을 변경. 경월 설악산을 도입하여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인기를 누림

가격전략 (Price Strategy)
고가격, 고품질 전략

유통전략 (Place Strategy)일본 최대의 위스키 업체인
산토리와 제휴기존 유통망을 통한 판매확대
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
- 진출전략에서 두 회사는 매우 비슷함
- 브랜드차별화, 제품디자인변경
- 고가격 고품질 전략, ‘미즈와리’ 전략 진로도 100여 개에 달하는
진로칵테일 레시피를 진로소주의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
- 유통 전략에서의 차이는 롯데경월이 빠르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됨

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분석
- 장진호 회장 취임후 진로의 무분별한 사업다각화
- 2005년 하이트 맥주에 인수 합병
- 내부안정화 통한 내부역량개선 기반 마련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사례]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
  • 국제 마케팅 사례-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Ⅰ 기업소개진로는 1924년 10월 평남 용감에 진천양조상회로 창립하여 소주 진로를 판매하기 시작,지난 80년간 민족과 함께 성장하며 한국 주류업계의 1위를 고수해온 기업이다.이러한 진로는 국가경제와 회사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전국 소주시장 M/S 54.6%를 달성했으며 98년 출시이후 단일품목으로 최단기간 내 최다 판매라는 신기록을 수립하기 도하였다. 뿐만 아니라 일본 소주 시장

  • [경영] 신제품개발과 국제마케팅(진로)
  • (주)JINRO신제품개발과 국제마케팅 전략1조경영학부 전정은경영학부 정주희경제학부 양진혁정치외교 김성전개 요Ⅰ. 기업개요1. 진로는?2. 진로를 선정한 이유Ⅱ. 신제품개발 (참이슬 개발 과정)1. 방향성 확립 및 조직 강화2. 소비자 Needs & Wants 분석3. 제품 개발의 방향성 정립4. 제품개발5. 타사와의 비교분석6. 브랜드 성공 요인 및 향후 방향Ⅲ.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 진출)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Ⅳ. 진로

  • [국제마케팅] ㈜ 진로의 `참이슬`과 일본진출
  • (주)JINRO신제품개발과 국제마케팅 전략개 요Ⅰ. 기업개요1. 진로는?2. 진로를 선정한 이유Ⅱ. 신제품개발 (참이슬 개발 과정)1. 방향성 확립 및 조직 강화2. 소비자 Needs & Wants 분석3. 제품 개발의 방향성 정립4. 제품개발5. 타사와의 비교분석6. 브랜드 성공 요인 및 향후 방향Ⅲ.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 진출)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Ⅳ. 진로의 문제점과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1. 진로의 전략상 문제점과 위기2. 진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전략 (Promotion Strategy)4) 유통전략 (Place Strategy)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

  • 하이트 성공사례
  • 분석- 국내주류시장규모- 시장환경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Ⅲ. SWOT 분석- 마케팅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Ⅳ. STP 전략- 마케팅 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Ⅴ. Marketing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인쇄광고 - TV 광고하이트 그룹에 대해연혁회사 소개연 혁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1962.3. 국내최초 해외수출 시장 병제품 등1968.3. 국제식품심사위원회의 최우수금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