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론] 두산 미소주의 실패와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문제점 지적
ⅰ SWOT분석
ⅱ STP분석
ⅲ 4P분석
Ⅲ 우리의 전략
ⅰ SWOT분석
ⅱ STP
ⅲ 마케팅 목표 설정
ⅳ Marketing Mix – 4P
Ⅳ 결론
본문내용
롯데주류
롯데주류는 1926년 강릉 합동주조 설립과 함께 그 역사가 시작되어 소주를 비롯해 청주, 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종합 주류회사.

Vision
치열한 주류 시장에서 어떤 장애라도 이겨내고, 나아가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겠다는 롯데 주류의 의지를 상징
브랜드 라인업을 통해 전 주종별 대표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는 뜻

수도권 시장 진입성공 : 두산 합병
대외인지a도 향상
신기술 도입 : 재증류공법 도입
막대한 마케팅 비용
저도주 시장에 뒤늦은 진입
인지도에 비한 저조한 점유율


독한 소주→ 순한 소주 취향 변화

여성들의 음주증가

IMF이후 소주 시장의 성장



지속적인 경쟁사의 독주

금주를 강조하는 사회분위기

소주사들의 잇따른 신제품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 성공사례
  •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 수 있는 신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하지만 신제품 생산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동종업계의 후발업체들이 맹렬히 따라오고 있으므로 신제품 개발이 시급하다. 또한 광고, PR, 판매촉진 등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그리고 좀 더 확고한 자리 매김을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다. 우리의 표적시장을 확실히 잡아 그에 맞는 전략들이 필요할 것이고, 그래야 실패도 적을 것이다.(6) 고객의 니즈에 맞춘 가격의 다양화 (

  • 쟁점 관리 위기 관리 - 사례 조사 보고서
  • < PR론 >쟁점 관리/위기 관리사례 조사 보고서목차 1. 서론2. 본론2.1 위기관리 실패사례 5(1) 대규모 재난 : 세월호 사건(2) 조직의 범죄 : 폭스바겐 디젤엔진 조작(3) 작업장 폭력 : 최철원 야구배트 사건(4) 루머 : 남양유업 카제인 나트륨 사건(5) SNS 활용 부주의 : 탐앤탐스 SNS계정 김정일 추도사건 2.2 위기관리 성공사례 5(1) 자연재해 :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발 빠르게 대응한 월마트 (2) 악의 : 파리바게뜨 쥐식빵 사건(3) 기술적 문제 : 장난감 회사

  • [실패사례](주)두산 주류 BG의 `미소주` 실패요인분석 및 대안제시
  • 두산에서 따온 듯한 산이라는 이름에서 기업이미지와 대자연을 조화시켜 주류 업계 최초로 브랜드 네이밍을 상징적인 도형화로 표현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산소주란 이름을 강하게 어필했다. 그리고 산이라는 이름만을 사용하면서도 부를 때 자연스레 산소주라 부르게 됨으로써 미소주가 범했던 의미중복과 어색함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 그림 1. 산(山)소주의 광고 실패요인 2 : 부적절한 광고 그림 2. 미소주 런칭 광고 미소주는 99년 7월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 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목 차 >Ⅰ. 서 론 3Ⅱ. 본론 31. 외식의 개념 32. 외식의 특성 43. 외식산업의 성공요인 54. 고객 정의 및 중요성 65. 구매자 의사결정 86.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 117. 타켓시장 전략 138. 외식산업 현황 169.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 전략 1810. 서비스와 품질 개선으로 성공한 외식업계들 28Ⅲ. 결론 31※참고문헌 33Ⅰ. 서론우리나라의 외식) 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으로 일반적으로 외식산업(Food service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두산씨그램의 윈저17년은 슈퍼프리미엄급에서60%가 넘는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급 시장은 2000년도 10월까지 진로발렌타인스 임페리얼이 33.4%, 하이스코트 팀플이 31.2%, 윈저가 31%의점유율을 기록했다. 전통주시장에서는 국순당의 백세주가 성공을 거뒀다. 지난 92년 출시된 백세주는틈새시장의 안정적 확보와 관리, 파급 효과를 노린 이른바 독특한 전략인 게릴라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줘 단기간에 브랜드이미지와 매출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