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카 소비자 확보를 위한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엔트리카 소비자 확보를 위한 현대자동차의 MARKETING STRATEGY
2.PLAY With
-드라이버로서의 걸음마, ‘현대 자동차 SCHOOL’이 응원 할게요!
-‘HYUNDAI ZONE’으로 놀러 오세요
-‘ENTRY HYUNDAI’에서 지속적으로 만나요!


본문내용
매년 증가하는 자동차 등록대수
22%를 육박하는 2030의 자가용 보유

- 젊은층의 자가용 구매 비중은
국내 자동차의 전체 내수 중 51%를 차지해
1조 1,000억원대의 시장이 되었다.

- 경기 불황 속에서도 생애 처음으로 신차를
구입하는 젊은층의 모델 선호 폭은 계속해서
확대 되고있다.

<출처: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디지털 정보환경 변화에 따른 엔트리카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생애 첫 신차를 구매하는
엔트리카 시장은 매력적이다

평균 자동차 제조업체별 재구매 비율은 49%
<출처: automotivenews>

자동차의 소비자 재구매 비율은 49.3%인데 반해 현대차를 구입한 고객의 54.3%가 다시 현대 브랜드를 구입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Customer Retention Study’ J.D. Power>


소비자는 과거의 경험을 통해 만족한 브랜드를 계속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브랜드 로열티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 하는 효과를 갖는다.
< 금강기획/ 마케팅 전략 연구소>

엔트리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로 전이 되어
소비자 선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트리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현대가 직면한 현실이다.국내에 진출해 있는 해외 메이커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면 현재 국내 시장에서는 초기 도입기에 있는 것으로 내수 시장에서는 그다지 친숙한 것이 아니다. 더군다나 현대 자동차 역시 선진적 마케팅 기법에 대한 사전 경험이 부족하여 자동차 전쟁의 결과는 예측이 불가능하다. 2004년 국내의 자동차 시장은 그리 밝아 보이지 않는다. 2000년부터 계속되던 여러 국가 경제 지표의 하락으로 2002년 말에는 소비자 소비 기대 지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전략 - 411. 점점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여살아남을 것인가? 412. 적정 수준의 이윤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423.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도 시장 진출로 인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방안은 무엇인가? 43Ⅸ. 경쟁사 분석 - 대우자동차 - 44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배경 - 442. 대우자동차 SW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경영정책
  • 마케팅효과원화강세지속세계화미래기술 및 핵심경쟁력 부재앨라바마 공장 가동원자재 가격 상승국내시장 지배력KOREA DISCOUNT브릭스 3개국가 점유율 1위4. 문제점 도출(기회) Ⅰ 국내시장 경쟁 심화 - 국내 마케팅 비용증가Ⅱ 경쟁업체들의 현대자동차 띄우기 - 미국의 수입규제 가능성Ⅲ 약한 브랜드 파워 - 미국소비자는 현대와 혼다를 혼동Ⅳ 대립적인 노사관계 - 일본차의 경쟁력은 안정된 노사5. 전략적 대안의 도출단기전략장기전략속도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전략 - 411. 점점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여살아남을 것인가? 412. 적정 수준의 이윤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423.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도 시장 진출로 인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방안은 무엇인가? 43Ⅸ. 경쟁사 분석 - 대우자동차 - 44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배경 - 442. 대우자동차 SW

  • [마케팅] 기아자동차 뉴 뉴모닝 마케팅분석, 전략
  • -마케팅 관리 -기아자동차 ‘뉴모닝’유가의 급등과 환경 규제 등에 의해 자동차 산업의 변화는 불가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더하여, 기업은 자동차를 생산하는데 있어 구매자의 기호를 파악 하는데 더 큰 힘을 쏟아야 할 것이다. 자동차는 한번 소비하고 마는 일회성 용품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더 신중한 마케팅 전략을 펴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지난 7월 기아자동차에서 내 놓은 신차인 ‘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