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브랜드 8ight seconds 에잇 세컨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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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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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
4. Competitor Analysis
-H&M
-UNIQLO
-ZARA
6.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 본문내용
-
Market analysis and STP
Market Segmentation & Targeting
Segmentation & Targeting
Age and life-cycle stage segmentation
- Age segmentation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life-cycle segmentation : 직장인 / 주부 / 학생 / 전문직 /
운동선수
▷8seconds의 main target인
20-30대 젊은 연령층의 대학생 / 젊은 직장인
Gender segmentation
- 의류 시장의 Gender segmentation은 남성복/여성복/유니섹스
8seconds 제품은 남성과 여성을 모두 대상으로
남성복에서 케주얼, 여성복까지 모든 패션아이템을 아우르는
토털 패션브랜드.
Income segmentation : 저소득층, 중소득층, 고소득측
8seconds의 main target을 보면 학생 또는 젊은 직장인이기
때문에 저소득층 또는 중소득층 이라고 예상해본다.
- Geographic segmentation
: 현재 8seconds는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게 대한민국 성인들의 평균 신체 사이즈 가장 적합한 제품, 개성넘치 는 현대 도시적 이미지로 Geographic segmentation으로 하여 경쟁사 유니클로 H&M ZARA들과 비교해 우리나라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SPA브랜드는 국경을 초월 해서 입을 수 있도록 제품을 Standardization 하거나 8seconds가 공략해 나갈 지역별로 Localization을 해 나가야 될 것이다.
- Behavior segmentation
: More trendy, More fashionable
fashion의 trendy/fashionable 효용을 크게 생각하기 때문에
8seconds는 trendy/fashionable brand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marketing source 의 celebrity endorsers
(유명 가수 또는 연예인)를 이용하여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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