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정수기 위기관리 시나리오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매뉴얼 목차
2. 위기시나리오개발
-사건 발생 개요
-위기분석에 따른 대응목표 및 전략 제시
-시간차 사건대응 전략
-예상Q&A
-준비자료목록
-평가계획
- 본문내용
-
기업소개
웅진코웨이
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대한민국 환경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랜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는 기업이다.
코웨이정수기
코웨이(COWAY)는 ‘모두, 함께’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와 ‘길’이라는 단어의 ‘WAY’의 영문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웅진코웨이의 대표 상품인 코웨이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시장의 No.1의(시장점유율 1위)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정수기 관리 코디 시스템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만족에 노력하고 있다.
시나리오 개요
2011년 7월 15일 오후 2시 S씨의 불로그에 물 때 사진과 식중독 내용의 포스팅 글이 올라왔고 그 다음날 16일 오후 12시에 웅진코웨이에서 위기중앙위원회 팀을 구성했다. 웅진코웨이에서는 그날 오후 3시에 바로 S씨의 집을 방문해서 정수기 필터관리를 해주었고 소비자들은 필터관리 및 교체문의에 대한 문의 글을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에 올렸다. 다음날 17일 오후 3시에 A씨의 정수기에서 벌레가 나오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날 오후 커뮤니티사이트에 불만 글이 올라왔으며 오후 6시에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에 불만 글이 게시되었다. 웅진코웨이에서는 18일 오전 11시에 바로 A씨와 연락을 시도했고 다음날 19일에 A씨에 사건에 대한 인터넷 기사가 보도되었다. 또한 15일에 일어났던 S씨의 벌레사건이 악의적인 사건이라고 밝혀졌으며, 20일에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에 사과문과 A씨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라는 공지 글을 게시했다. 21일 S씨의 사건 경위가 웅진코웨이 입장표명을 위해 S씨 사건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4일 후인 25일에 A씨가 벌레사건이 자신의 행위라고 자백을 했고 웅진코웨이 측은 이틀 뒤인 28일에 A씨 사건에 대한 사건 경위와 최종 이번 사건에 대한 웅진코웨이 측 입장표명을 위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