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기업][경영][환경][사회적 책임][불확실성][경영자]기업경영의 의의, 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불확실성, 기업경영의 경영자, 기업경영의 성장, 기업경영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경영의 의의
Ⅲ. 기업경영의 환경
1. 기업환경의 정의
2. 기업환경이 중요한 이유
3. 기업환경의 종류
1) 사회, 문화적 환경
2) 정치적 환경
3) 경제적 환경
4) 법률적 환경
5) 기술적 환경
6) 윤리적 환경
7) 직접적 기업환경으로서 이해자집단
Ⅳ.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1. 사회적 책임의 정의
2.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Ⅴ. 기업경영의 불확실성
1. 가치관의 변화
2. 경제적 변화
3. 기술적 변화
Ⅵ. 기업경영의 경영자
1. 경영자의 종류
1) 소유경영자(woner manager)
2) 고용경영자(employed manager)
3) 전문경영자(professional manager)
2. 현대경영자의 직능
1) 조정직능
2) 관리직능
3) 혁신직능
Ⅶ. 기업경영의 성장
Ⅷ. 기업경영의 사례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크로네스, 바이니히, 하우니, 힘멘, 베바스토 등의 회사를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해외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독일에서도 위의 회사들은 거의 알려져 이지 않다. 그러나 이런 회사들은 모두 자기분야에서 세계최고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 세계시장점유율이 60~80%이고 바로 밑의 경쟁사보다 4~5배나 강하다. 이들은 그야말로 ‘숨은 세계챔피언’이며, 수출대국 독일의 진정한 공로자이다. 독일에는 현재 이러한 초우량 중소기업이 약 300개 정도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중소기업의 꽃이라고도 부를 만한 이러한 회사들은 미국 등의 다른 나라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독일 특유의 자산이다.
그렇다면 독일의 숨은 챔피언들이 추구하는 전략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그것을 간추리면 아래와 같다.
≪ … 중 략 … ≫
Ⅱ. 기업경영의 의의
사업 초기, 대부분의 기업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차별적인 상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의 경우, 어느 정도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난 후에는 사업 초기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더 이상 확대 재생산하지 못하고, 사업의 현상 유지에 급급하다가 결국은 시장에서 사라지고 만다. 이러한 현상이 일반화되면서, 일부 연구가들은 기업의 수명은 30년이라는 주장을 하기도 한다.
그런데 여기에 한 가지 의문이 생긴다. 왜 한 동안 잘 나가던 기업이 한 순간에 부실화되는 것인가? 이는 물론 여러 가지 요인으로 설명될 수 있다. 그 중의 하나는 기업 내외부에서 기업 부실의 원인을 찾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민성기 : 기업경영분석, 창민사, 2011
송균석 :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무역경영사, 2000
양창삼 : 리더십과 기업경영, 경문사, 2003
정용상 : 기업경영 이렇게 하면 성공 할 수 있다, 한미디어(한보섭), 2001
조동훈 : 기업경영의 이해, 학문사, 2000
조광현 : 기업경영의 통계분석, 청목출판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