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경영방식
2.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위치 및 규모
3. 객실 구성
4. 부대시설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스왓분석
2.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서비스 전달 시스템
3. 하얏트 호텔의 서비스 전략

▶결론

본문내용
1.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경영방식

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 월쇼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
를 겸임하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다.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 하에 예약․서비스상품을 전달․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트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계약 내용은 고객관리, 예약망, 판촉 프로그램 사용, 관리용역을 총괄하며 차장급 이상 한국인 직원들의 인사에 관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로열티는 총 매출액대비 3.85%를 지급하고 있는데 이는 서울 특1급 호텔에서 힐튼(5.28%), 인터(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2.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위치 및 규모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위치는 남산을 배경으로 한 양산구 한남동에 위치해 있다. 산 중턱에 위치하여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번에 지하철6호선의 개통으로 더욱 접근성이 용이해졌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60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종류에는 Guest Rooms, Suit, Diplomatic Suites, Ambassador Suite, Presidential Suite로 다섯 종류가 있다. 그리고 Akasaka(Japanese), Deli(Gournet food, wene& cheese shop) , Jung Won Buffet(International Buffet), Paris Grill(Fine European dining), Terrace(Cafe restaurant), The Chinese Restaurant(Authentic Chinese cuisine), Helicon (Exclusive song bar), J.J.Mahoney's(Total entertainment centre), Lobby Lounge(Live music lounge), Paris Bar(Piano bar) 11개의 F&B를 포함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호텔중 호텔을 선정하여 호텔의 경영동태와실질적인 호텔실무를 알고 이해한다.-조사의 방법 : 직접 하얏트호텔의 현장조사 (호텔의의한자료획득&모든사진자료 직접디카 로 촬영), 및 하얏트호텔 홈페이지 참조. -조사의 중점 :하얏트호텔에 대한 독자적인 운영방침 및 그랜드 하얏트에 대하여,현재 배우고 있는 식.음료부 계통에 중점을 둠(하얏트호텔의 양식당)-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현장조사

  • [호텔경영]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서비스경영
  • 1. 하얏트 소개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타 월소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 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고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하에 예약, 서비스상품을 전달, 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

  • 외식산업마케팅 & 호텔마케팅서비스사례
  • 호텔의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1.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신라호텔’2. 서울최고의 비즈니스호텔 그랜드하얏트서울Ⅲ. 결 론Ⅰ. Marketing & Serviceⅰ. Marketing1.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내용은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로 대별된다. 제품관계에는

  • 서울 하얏트호텔의 소개와 마케팅 전략 분석(A+)
  • 목 차서론본론1. 하얏트 호텔 소개2. 하얏트 호텔 연혁3. 하얏트 호텔 브랜드4. 하얏트 중앙 예약 시스템5. 하얏트 호텔 마케팅(1) 서울 그랜드 하얏트 경영방식(2) 서울 그랜드 하얏트 마케팅 사례 연구(3) 서울 그랜드 하얏트 마케팅 추진 방향결론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

  • [호텔경영론] 하얏트호텔 Hyatt 국내 체인간의 비교보고서
  • 그랜드 하얏트를 찾게 만드는 이유를 만들어준다.②파크 하얏트 서울파크 하얏트 서울은 아시아에 도쿄와 서울에 밖에 없을만큼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랑하는 부띠끄 호텔 으로써 20~30대의 젊은 고객층을 상대로 하는 고급호텔이다. 고급호텔답게 객실은 185개로 제한하였으며, 한 층당 객실을 10개정도로 제한하여 좀 더 은밀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적은 객실수로 고객의 자그마한 불만사항까지 관리하는 ‘1대1 개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